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원수 XLR8 20.01.29 03:50 답글 신고
    시동이 왜 꺼졌는가 그 원리는 차를 안굴러가게 만들었거나 차를 세웠으면 거론할 필요 조차 없는 내용이 됩니다.

    SBW 차들 P에 안들어간 상태에서 운전석 문 열면 자동으로 EPB 체결되며 P에 들어가듯 그런 비상제동 로직을 시동이 꺼질 정도의 속도에 도달하기 전에, 차가 밀리기 시작할 때 바로 작동되게 만들라는거죠.

    운전자의 오조작, 무관심이 사태의 원인이기 때문에 메이커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지나치게 일방적이고 무책임한 발상이라고 저는 봅니다. 메이커 잘못 아닌건 저도 알겠습니다만, 잘못이 없다고 해서 손 놓아도 된다는 말은 아닙니다.
    답글 6
  • 레벨 원사 3 밤새지마 20.01.29 03:54 답글 신고
    결힘은 아니고 개선할여지는 있는부분인데 구조적 한계일수도잇슴 그렇지않고서야 그비싼 벤츠S63도 꺼지게 만들리없죠.
    답글 0
  • 레벨 원사 3 밤새지마 20.01.29 03:43 답글 신고
    아무것도 모르는 명장빠들은 차잘알들이 상식을 말하면 알밥으로 몰아갑니다. 이해불가
    답글 2
  • 레벨 일병 카마카미 20.01.29 03:41 답글 신고
    현기에서 야근수당 올렸답니다. 긴급상황이라고요.

    통장 확인해보세요. 팀장이 삥땅치면 안되잖아요.
  • 레벨 준장 디젤OUT 20.01.29 03:42 답글 신고
    후진하다 브렉안밟고 앞으로 타력주행하면
    오토홀드 경사로밀림방지 다 작동안하죠.

    그 순간 브렉만 밟았어도 경사로밀림방지 작동함.
  • 레벨 소위 3 미확인보행물체 20.01.29 03:42 답글 신고
    계속 까데다가 왜 갑자기 논박모드???
  • 레벨 원사 3 밤새지마 20.01.29 03:43 답글 신고
    아무것도 모르는 명장빠들은 차잘알들이 상식을 말하면 알밥으로 몰아갑니다. 이해불가
  • 레벨 이등병 차무새차차운다 20.01.29 07:31 답글 신고
    차잘알 같은 헛소리 좀 하지마세요.
    솔직히 여기서 박병일씨보다 차 잘아는 사람 있소? 넷 ㅈ문가들이 대부분이죠. 다른건 다 차치하더라도 시동꺼지는건 큰 문제란 말입니다.
    기계는 어떤 상황이던 최소한의 통제가 가능하게 만들어야합니다.
    여기서 현기빠가 쉴드나 쳐대니까 매번 이런 사고가 나는거 아닙니까?

    비행기 엔진룸에 불났다고 시동꺼진다고 생각해보세요...
  • 레벨 대령 1 개나타3 20.01.29 03:44 답글 신고
    근데 김여사 논리는 그래도 안꺼지게했어야지
    경사로방지 그것도 계속 지속되게 했어야지
    차가 아니라 사람을 보호했어야지
    이런식으로 들이대기만하니까 말이 안통하는거
    차가 보호되면 사람도 보호되는걸 알아야지
  • 레벨 중위 1 인디아놔존슨 20.01.29 09:24 답글 신고
    차 보호가 그 차 보호가 아닐텐데요???
    차의 부품을 보호한다는거지 차 자체를 보호한다는게 아닌데 왜 이러세요
  • 레벨 대령 2 6GT예비오나 20.01.29 11:00 답글 신고
    미션이 망가지더라도 사람을 보호하는게 맞아요... 운전부주의가 증명이 되면 보증수리에서 빼면 되니까요...
  • 레벨 대령 3 막걸리찬가 20.01.29 15:40 신고
    @6GT예비오나

    우리나라 사람들 종특

    "난 잘못한거 없어요.차 산 지 1년도 안됐는데...블라블라.."

    자기는 잘못한거 없다고 우기기 전 세계,전 우주 1등!!
  • 레벨 원수 XLR8 20.01.29 03:50 답글 신고
    시동이 왜 꺼졌는가 그 원리는 차를 안굴러가게 만들었거나 차를 세웠으면 거론할 필요 조차 없는 내용이 됩니다.

    SBW 차들 P에 안들어간 상태에서 운전석 문 열면 자동으로 EPB 체결되며 P에 들어가듯 그런 비상제동 로직을 시동이 꺼질 정도의 속도에 도달하기 전에, 차가 밀리기 시작할 때 바로 작동되게 만들라는거죠.

    운전자의 오조작, 무관심이 사태의 원인이기 때문에 메이커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지나치게 일방적이고 무책임한 발상이라고 저는 봅니다. 메이커 잘못 아닌건 저도 알겠습니다만, 잘못이 없다고 해서 손 놓아도 된다는 말은 아닙니다.
  • 레벨 대위 3 공업용미싱 20.01.29 06:05 답글 신고
    캬.. 맞습니다.

    제조사가 어디던 저런 오조작&미숙 상태에서
    적어도 시동 만큼은 안 꺼지는 차가 상식적으로
    보입니다.
    이번 같은 시동 꺼질 상황에서 중립으로 바꿔주는건
    제조사들에게는 많이 어려운 기술인가 봅니다.
  • 레벨 중위 2 바람과바다 20.01.29 11:32 신고
    @공업용미싱 중립으로 기어를 빼는건 상당히 위험한 일입니다. 차가 중립이 되면 관성으로 튀어나가버려요. 엔진브레이크가 잡아주지않아서 더 위험해집니다. 그래서 자동차 교육할때 정차시에는 중립으로 놔둬도 되지만 달리는 와중에 중립으로 놓지 말라는건 차체가 휘청거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외 자동차가 시동이 꺼지지 않아야 한다는 생각엔 저도 동의합니다. 시동은 어떠한 경우가 있더라도 말이죠..차 미션이 부서지건 엔진이 고장나건 일단 차는 정상운행을 하고 고장은 고장대로 운전미숙으로 돌려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대위 3 공업용미싱 20.01.29 14:22 신고
    @바람과바다

    비상 정지 할 상황에서
    "시동 ON + 중립"상태와 "시동 OFF" 상태 중
    어느 상태가 정지하기 쉬울까요?

    ################ 댓글 추가 ####
    그리고 관성?
    유지하려는 힘 그게 관성 아닌가요?
    내리막길에서 중립되면 엔진 브레이크의 저항이
    없으니 당연히 속도가 늘겠죠
    하지만 그걸 관성이라고 하지는 않죠
    내리막에서 속도가 느는건
    위치에너지가 운동에너지로 바뀌면서
    늘어나는거고.. 그리고 엑셀 꾹 밟은것 처럼
    튀어나갈 정도는 아닙니다.

    내리막길에서도 마찬가지 질문 입니다.
    "엔진 꺼진 상태"와 "엔진 살아 있고 중립상태"
    어느것이 덜 위험 할까요?
  • 레벨 중위 2 바람과바다 20.01.29 17:05 신고
    @공업용미싱 아- 위에도 적었지만 저는 중립상태를 말했던것이지 시동off 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았습니다.
    시동이 off가 되면 차량에 대한 조작이 안되기떄문에 절대로 시동off 는 안되는것이지요. 하지만 중립에 대한 생각은 변함이 없습니다. 시동on + 중립이 아니라 시동on + 속도저하가 맞습니다.
    제가 관성이라고 말한건 이미 내리막길에서 속도가 붙어있는 상태인데 R 이기떄문에 이걸 강제로 중립으로 놔버리면 엔진브레이크가 안잡히고 바로 튀어나가버리기 때문에 관성이라고 한겁니다. 이미 반대로 움직이고 있는 행위에서 제어가 없이 더더욱 기어와 반대방향으로 나간다는 겁니다. 다시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제 개인적인 의견은 시동on + 속도저하가 맞다고 보는것입니다. R에서 반대로 간다는건 차에 엄청나게 부담을 주는 행위이기때문에 일정속도 이상 혹은 아예 차가 못움직이게 하는게 낫다는 말로 적어드린겁니다.
    그리고 <- 이쪽으로 가고 있는데 -> 이쪽으로 걸려있는 기어가 최소한으로 <- 이방향으로 가는걸 막고 있는데 이걸 다시 풀어버리고 내리막길이라면 <<- 이게 되겠지요. 그럼 관성을 더 받아서 중립상태에서 더욱더 빠르게 움직일껍니다. 시동on/off 와 상관없이요. 그래도 다행인건 on 이라면 브레이크가 들꺼고 off 라면 브레이크가 안들겠지요. 저는 off 에 대해서는 언급한적이 없고, on 에 대해서만 공업용미싱님의 의견에 동조한것입니다.
  • 레벨 대령 2 6GT예비오나 20.01.29 10:59 답글 신고
    차량 제조사는 안전에 최소한만 대비하는게 아니라 운전자의 미숙이나 부주의에도 차량이 안전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어느누구도 그 운전자를 옹호하지 않습니다... 욕을 ㅈㄴ 먹고 앞으로 운전대를 잡으면 안되는 사람이지요... 하지만 그렇다고 차량 제조사에게 면책이 주어지는게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조사는 차량을 더 안전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 레벨 대위 3 공업용미싱 20.01.29 21:29 답글 신고
    @바람과바다

    그런 뜻으로 하신 말씀이셨군요.
    제가 미쳐 거기까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아울러 '바람과바다'님에게 "시동 off"와 비교한 이유는
    중립이 되지 않으면 결국 시동이 꺼질거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서 였습니다.
    "시동ON + 속도저하"는 쉽게 떠오르지 않았어요


    말씀하신대로 비정상 조작 상황에서
    "시동ON + 속도저하"가 된다면
    중립보다는 더욱 안전한 차로
    사람들에게 여겨질 거라 봅니다.
  • 레벨 대령 2 CGL 20.01.29 03:51 답글 신고
    이럼에도 결함이자 여편네와 박 모씨 편 들어주는 인간들이 급증해가고 있어서 참 안타깝더라고요...
  • 레벨 대령 2 6GT예비오나 20.01.29 11:01 답글 신고
    그여자 편을 누가 들었음?? 둘다 잘못이 있다는거지...
  • 레벨 원사 3 밤새지마 20.01.29 03:54 답글 신고
    결힘은 아니고 개선할여지는 있는부분인데 구조적 한계일수도잇슴 그렇지않고서야 그비싼 벤츠S63도 꺼지게 만들리없죠.
  • 레벨 일병 초홍 20.01.29 03:57 답글 신고
    중립으로만 바뀌게 하면 만사 오케이잖아요;;;;;;;;;;;;;;;;; 그걸 안한게 현기의 헛점이 드러난거구요. 아지매의 잘잘못을 떠나서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하사 2 쏘쏘소소쏘쏘 20.01.29 05:23 답글 신고
    뭔또 개소리임 그럼 얘네도 다들 헛점이 드러난거임??

    G4렉스턴
    https://youtu.be/SvOXxo10lqY
    F54 미니
    https://youtu.be/au98fr2l9ac
    말리부
    https://youtu.be/dGY3DJwJKzc
    스파크
    https://youtu.be/cj0q1ac8d14
    E60 528i
    https://youtu.be/fFf9Zmk6tWg
    QM6
    https://youtu.be/UZv_exQELV4
  • 레벨 소장 보오배애들 20.01.29 16:43 신고
    @쏘쏘소소쏘쏘 네 그차들도 다 잘못임.
  • 레벨 하사 1 FromEYE 20.01.29 07:20 답글 신고
    아니 렉스턴의 경우 몬스터 지프인가 하는데서 몇번 각도 바꿔가며 테스트 할떼는 제자리 유지하던데
    그게 여기 다르고 저기 다를 수 있나.
    https://youtu.be/iUbYx7T7TmA
  • 레벨 준장 디젤OUT 20.01.29 08:24 답글 신고
    박명장이 더 높은 경사에서 하니까 꺼졌음
  • 레벨 소장 보매드림 20.01.29 10:43 답글 신고
    거품 그만 물어라.
    누구나 겪을수 있는 상황이다.
    제조사 잘못은 아니다. 개선되어야만 사용자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다.
  • 레벨 하사 3 맛스타0906 20.01.29 10:51 답글 신고
    이러면서 알바들도 현기차 안 사겠지...
    진짜 지인들은 못 사게 말리겠지...

    내리막길 후진 말고 또 운전자가 실수하면, 시동 꺼져서 죽을 수도 있는 상황 머가 있는지 미리 고지해라..
  • 레벨 중령 2 설인아 20.01.29 11:39 답글 신고
    자동차는 정상작동 안할경우 흉기가 된다

    경사로에서 시동꺼질 정도로 운전 못하는 것들은 운전면허 반납해라

    군대에서 수류탄 투척할때 다한증 수전증 있는 애들 왜 못하게 하는데
  • 레벨 소위 2 노블박독박쓴견우 20.01.29 12:35 답글 신고
    내리막길에서 운전자만 다치면 다행이지요
    멀쩡히 길가던 행인들까지 밀어 버리면 어떻게 감당하려나요
    시동꺼질때 강제 제동 시키도록 만들어야지요
  • 레벨 대위 3 사형집행여가부해체 20.01.29 14:23 답글 신고
    충분히 안 알려줬고 말입니다.
    그 상황에서는 노기어 상태로해서 브레이크가 작동하게 시동을 유지해주는게 맞다 입니다.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0.01.29 14:25 답글 신고
    무엇을 안 알려줬다는거죠?

    박병일 명장 영상만 봐도 경고등에 경고음에 아주 난리를 치던데요?

    운전자가 모르는게 더 이상할 정도던데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