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장치가 최소한 완전히 망가지지 않도록 차를 보호해야
그 차가 탑승자를 보호할수 있는겁니다.
차가 움직이는 상황에서 엔진이나 미션이 완전히 망가졌다면
이번 팰리세이드 사고보다 더 큰 사고가 일어날수 있다는거죠.
어떻게 생각하면 미션을 보호한다를 차를 사람보다 우선시한다고 해석할수가 있는건가요?
전 도저히 이해할수가 없네요.
기계장치가 최소한 완전히 망가지지 않도록 차를 보호해야
그 차가 탑승자를 보호할수 있는겁니다.
차가 움직이는 상황에서 엔진이나 미션이 완전히 망가졌다면
이번 팰리세이드 사고보다 더 큰 사고가 일어날수 있다는거죠.
어떻게 생각하면 미션을 보호한다를 차를 사람보다 우선시한다고 해석할수가 있는건가요?
전 도저히 이해할수가 없네요.
차를 보호하지 말라는 것은 아니고 그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도 아닙니다. 차를 세우고 할거 하라 이겁니다.
배력장치의 진공이 완전히 빠지지 않게 만드는겁니다.
해당 차량도 처음에 한번은 제대로 제동했고요.
차에서는 운전자한테 충분히 경고메세지를 보냈고
시동이 꺼져도 한두번은 제대로 설수있게 만들었는데
이 모든걸 다 무시하는것까지 제조사가 어떻게 고려하나요.
운전자의 무지? 잘못된거 인정한다 이겁니다. 그렇다고 해서 차를 세우는 로직을 만들지 않은게 합당해 지는게 아니고, 또한 운전자의 책임만으로 떠넘기기엔 도의적으로 옳지 않다는 말입니다.
그런 일방적이고 안일한 논리라면, 막말로 대형차가 졸음운전을 해서 정체구간에 정차해 있던 승용차들 그대로 쳐서 안에 사람 몇 명 죽던 말던 운전한 놈 책임이라고 떠넘기고, 굳건히 믿고, 아무 노력도 안하면 되지 메이커가 뭐하러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졸음운전이나 하는 병신들을 위해 FCW/AEB 이런거 개발할까요?
왜 시동이 꺼지는지는 차가 굴러가게 내버려두는 결과 앞에서 초라한 변명만 될 뿐입니다. 이게 요점입니다. 당연히 차는 보호하고 사람은 보호하려 하지 않는 이중성이 존재하는 문제죠.
제가 다른 글들에서 여러번 얘기했는데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라는건 운전자가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고
다시 액셀 페달을 밟기까지의 틈동안 밀리지 않게 해주는 장치인거지
가파른 경사에서 기어가 들어가고 브레이크를 밟지 않는 상황에서도 계속 세워주는 장치가 아닙니다.
졸아서 못 보고 달려드는 거랑
운전자가 평소운전 습관대로 계기판을 안 보는 거는 전혀 다른 문제에요.
차 뒤집어 질때 까지도 시동 여부 조차 몰랐어요.
그렇게 계기판 하단에 경고등들이 떴는데도 말이죠.
RPM 0 인데 그걸 급발진으로 이해하고 있다는 거 자체가
차 상태에 대해서 인지 자체를 아예 안 한 겁니다.
그래서 현기는 현기대로 문제제기 해야 하지만,
운전자의 운전습관은 어느 브랜드의 차를 타도 사고 문제는 시간 차일 뿐이란 거구요.
게다가 자기에게 불리한 글들이나 단어들을 싹 수정하거나 지우는 행태는
악질인 겁니다. 그러니, 급발진이란 태그를 쓰는데 망설임이 없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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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이 꺼질 때 까지 굴러간 원리는 중요하지 않다니까요. 안굴러가게 했으면 시동이 꺼지고 이로 인한 후속 위험 자체가 봉쇄되는데 시동 꺼지는 원리가 왜 중요합니까? 오히려 이에 대한 이해도가 훨씬 깊은 제조사 측에서 시동 꺼지기 전에 차를 세우면 되지 않겠냐는 발상이 더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만..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의 목적은 저도 잘 알겠고 지금 나와있는건 계속 잡아주는 장치가 아닌 것도 잘 압니다. 근데 그냥 계속 작동되게 만드는거 어려운 일 아니잖아요. 아님 가속페달 피드백이 없으면 EPB를 걸어버리던가. 시동이 꺼질 환경 자체를 막아라 이겁니다. 시동 꺼진채로 차 굴러가게 방치하지 말라는 겁니다.
지금 나와있는 장치의 기능이 여기까지니까 더 넓은 범위의 위험까지 방지하는 것을 기대조차 하지 말아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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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기판을 안본 운전자 잘못은 분명히 맞으나, 장치의 개발이 가능한 상황에서 운전자가 잘못 했다는 이유만으로 남의 사정이다 나몰라라 하는게 도의적으로 맞는가 그것이 문제입니다.
운전자가 안에서 실신을 해서 계기판을 못보거나 꼬마아이가 운전석에 앉아 오조작을 했는데 계기판에 표시들이 뭔지 몰라 아무 조작을 하지 않았거나.. 메이커 잘못은 아니지만 이미 저질러진 실수까지 그 결과를 좋게 바꿔줄 대비책을 메이커에서 선심 써서 만듦ㄴ 더 좋지 않겠어요? 이게 기술적으로 불가능했던 시대면 모를까 가능 하잖아요
세월호 유가족 단식하는데 폭식투쟁하던 일베새끼들 하고 똑같다는걸 알수있다
말 인가요?
팰리는 단독사고로 끝났지만 통행량 많은
내리막 교차로에서 그랬다 치면
..생각만으로 무섭내요
시동 꺼지면 1번, 잘해야 2번 밟을 수 있는 압 밖에 없어요.
님 차 있으면, 시동 걸기 전에 브레이크 밟았다가 뗐다가 다시 밟아봐요. 들어가나.
세번째에선 돌덩이 처럼 안 들어갈 겁니다. 시동 걸리면 쑥 들어 가구요.
시동이 꺼지면 멈춰야 한다는데,
반대로 도로 주행 중에 변속문제 이외에 다른 이상으로 시동이 꺼지면 멈춰야 할까요?
탄력주행을 해야 뒷 차도 감속을 하고 피해 가던지 하지 않을까요?
도로 다니다가 차량 문제로 시동 꺼졌더니, P 걸린 것 처럼 빡~ 급정거로 서버리면
연쇄추돌 사고 날 수 있는 부분도 감안 해야 한다고 봅니다.
어느 브랜드나 같습니다.
그 안전을 위해서 제조사가 만들어가면 됩니더
시동이 갑작스레 꺼지면 전기는 배터리때문에 살아 있으니 스마트크루즈 정지하는거 같이
세워주면 됩니다 브레이크압 있을때.
쉽잖아요 누가 P걸린것처럼 팍 세워 달라나요?? 차에 탄 사람도 다치고 차도 망가지게
사람을보호하냐 차량을보호하냐 인데
둘다안되면 사람이 먼저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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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주행중에 멈추는 로직을 개발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 논란이 되는건 경사로에서 변속 오조작 직후 기어를 넣은 반대 방향 내리막으로 굴러 내려가는, 정지상태 직후의 상황을 논하는 중이지 않습니까?
정지상태 직후에 굴러가기 시작하는 방향이 기어를 넣은 방향과 반대되었음을 감지하는 기술은 이미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로서 존재합니다. 이걸 페달값 입력이 없다고 풀어버리지만 않아도 해결되는 문제 같습니다만
탑승자가 인의적으로 끄거나
엔진이 부서져서 꺼지는거 말고
자동차 스스로 시동이 꺼지는건 잘 못 된겁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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