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고차를 구입하고 나니 신경쓸께 많아 졌네요. ㅎㅎ
다른게 아니라 최근 중고차 구입후 얼마 되지 않아 엔진 경고등이 들어와 블랙박스 진단기로 확인해 보니 고장 코드가 있더라구요.
차량 출고전 센터에서 고장코드 점검했는데 없었는데 ㅎㅎ
역시 중고차는 중고차 입니다.
고장 코드는 P0404 EGR 밸브 제어회로 이상...
금요일 저녁에 해당 문제를 확인하였고 바로 딜러에게 연락...
출고시 검진에는 문제가 없었기에 딜러도 당황... 그래서 제가 중고차니까 이해한다. 다만, 성능보험이 있으니 깔끔한 처리 부탁한다고 하고 월요일 보험 접수 해주고 저에게 "최대한 피해 입지 않게 도와주겠다."라고 말씀하시 더 군요. ㅎㅎ
(역시 딜러만 10명 이상 접촉해서 고르고 골랐는데 딜러 성품은 다행히 좋은 듯 합니다.)
그렇게 토요일...혹시나 하는 마음에 서비스센터를 찾았습니다.
(보험사가 지랄 맞게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아 정식 서비스센터 검진 결과라고 있으면 말빨 설것 같아서 갔죠.)
간 김에 7년차 무상점검을 받으며 해당 문제와 혹시나 있을지 모르는 문제들을 검진 받았습니다.
다행히 해당 고장코드말고는 딱히 문제가 없더군요.
그래서 검진기록지하고 고장코드화면 프린터물을 챙기고 혹시나 일시적인 오류 일 수도 있어 고장코드는 삭제했습니다.
그런데 일요일 오후에 다시 블랙박스 진단기 돌리니 또 생겼네요.
확실히 EGR 밸브 맛탱이 갔나봅니다.
(DAG로도 상태확인해보니 EGR 밸브가 고착됬는지 운행 중 3분이상 작동하지 않기도 하구요.)
지금까지가 현 진행 사항입니다.
뭐 딜러 성품이나 봐서는 잘 처리 될것 같은데 보험회사 담당자가 이상하면 대응 좀 하려고 여러분들의 경험을 듣고 싶네요.
혹시 최근 중고차 구입하면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바뀐 성능보증보험 처리해 보신 분있으시면 노하우나 결과를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현재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바뀐 이전에 성능보험으로도 처리한 경험에 대한 노하우나 결과를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답변에 대한 감사 인사를 미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 EGR 밸브 맛갔어도 당장 주행에는 큰 문제 없지요?
배기 재순환의 역활히 결국 배기가스 줄이는 목적인데 지금 재 차량은 똥꼬에 수트 없고 최근 DPF 상태 점검차 재생시키게 고속도록 탔는데 잘 작동되고 있으니 문제 없겠죠?(물론 EGR 밸브 문제로 PM이 더 생겨 DPF 작동시간은 줄어 들겠지만...)
이상 추가 질문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딜러 분 만나서 서류나 기타 진행 대응도 직접해주시네요.
문제는 보험사... 어떻게 나올지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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