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솔린엔진은 쓰로틀밸브에 의해 공회전시 실린더로 들어가는 공기의 양이 매우 적다보니 압축압력이 낮아서 소리가 작지만 디젤엔진은 일단 공기는 다 집어넣은 상태에서 연료분사량으로 출력을 조절하다보니 공회전시에도 실린더로 들어가는 공기의 양이 많아서 압축압력이 크다보니 소리가 커질수밖에 없는..
대신 가솔린엔진은 쓰로틀밸브가 열리는 양에 비례하여 소리가 많이 커지지만 디젤엔진은 연료분사량의 증가에 따른 소리의 증가량이 적은편인..
2refa님이 베라크루즈의 예를 들었지만 4기통인 2002년 8월 14일 출고받은 싼타페(SM) 디젤차량으로 구형 10원짜리 신형 10원짜리 모두 스티어링휠의 상단에 세워놓은 상태로 D-N-R의 변경도 하고 시동을 켜고 끄기도 하지만 가솔린엔진보다 훨씬 큰 공회전음이 나는것은 어쩔수 없더라고요.
근데 비싼차일수록 방음방진에 돈쓰니깐
더 조용합니다.~
4기통 디젤대비 조용한거지 가솔린에 비빌수는 없어요..
정차시에 진동은 있는데 크게 문제는 안되는데...이번에 차바뀨는데 가솔린차로 바꿀거임. 환경규제때문이기도 하고 나이가 먹으니까 키로수가 별로 안늘어나네요
D 모드에서 핸들에 10원짜리 세우던데요 ㄷㄷㄷㄷ
대신 가솔린엔진은 쓰로틀밸브가 열리는 양에 비례하여 소리가 많이 커지지만 디젤엔진은 연료분사량의 증가에 따른 소리의 증가량이 적은편인..
2refa님이 베라크루즈의 예를 들었지만 4기통인 2002년 8월 14일 출고받은 싼타페(SM) 디젤차량으로 구형 10원짜리 신형 10원짜리 모두 스티어링휠의 상단에 세워놓은 상태로 D-N-R의 변경도 하고 시동을 켜고 끄기도 하지만 가솔린엔진보다 훨씬 큰 공회전음이 나는것은 어쩔수 없더라고요.
4기통 휘발유 520i 몰아보니
X63.0디젤보다
엔진음은 더조용했습니다 ~
고급 차 타 봐야 별 것 아니예요.
그냥 디젤 딸딸이 타면서 만족하며 사세요.
6기통 디젤 승용차는 앞쪽이 무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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