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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댓글 (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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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0.03.30 00:26 답글 신고
    1
    이유는 전자장치들이 시동모터와 동시에 켜지는건 좋지 않을듯 해서요*_*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0.03.30 00:26 답글 신고
    2.

    2번 방식이 문제가 되었다면 진작에 이슈가 되었을 겁니다.
    허나 버튼시동방식으로 문제된 적은 없어요. 알려진 것도 없고요.

    차량메뉴얼에도 버튼시동방식일 때 시동을 걸려면
    기어는 P, N단 상태이여야 하며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버튼을 누르라는 내용만 있을 뿐

    ACC, key on 상태에서 기다리고 시스템 점검을 마친 뒤에야 브레이크를 밟고 버튼을 눌러 시동을 걸라는 내용은 없어요.
  • 레벨 대령 1 su1 20.03.30 00:26 답글 신고
    저도 돌려키는차 1번이맞다생각햇는데 그냥 다이렉트로 돌려서 켜버리던데 카센타아저씨들도.. 저도그뒤로 한방에걍돌려서 키고 버튼시동은말할것도없음..
  • 레벨 대장 한잔들임 20.03.30 00:26 답글 신고
    브레이크 밟고 걍 누름니다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20.03.30 00:26 답글 신고
    자동으로 점검하기 때문에 일발시동하면 됩니다.

    그게 진짜 필요한거면 설명서에 적어놓을텐데 없으니깐요

    일일히 키on넣고 시동걸거면 원터치 버튼 만든 의미가 없죠;
  • 레벨 대장 사성화재다이렉트 20.03.30 00:31 답글 신고
    키온 시켰다가 한번 더 눌러서 시동겁니더 *.*;;
  • 레벨 원사 3 스파크크리에이티브 20.03.30 00:41 답글 신고
    시스템체크라고 계기판 뜨는건 그냥 세레머니라고 보심됩니다

    그래도 되도록이면 acc돌려서 부품간 전원공급이 충분히 된 후에 돌리는게 좋다고 생각은 하지만 그냥 시동돌리죠ㅎ
  • 레벨 중령 1 와인딩크디수 20.03.30 00:45 답글 신고
    제조사가 하는일이 그거에요
    기타 잡지식이 없어도
    차가 문제없이 굴러가는거

    2번으로 하셔도 되고
    예후열도 제조사 기준만해도 됩니다
  • 레벨 대위 2 헹헹 20.03.30 00:54 답글 신고
    두번 누르고 10초 있다가 브레이크 밟고 누릅니다
  • 레벨 원사 3 애미넴 20.03.30 01:21 답글 신고
    닥 2
  • 레벨 하사 2 대머리속의지우개 20.03.30 01:24 답글 신고
    급발진 사고 등 예방하려면 1번이 그나마 더 안전하다??? 는 소리를 어디선가 들은거 같아서..
    1번대로 하고 있섭니더 ㅎㅎ
  • 레벨 중장 검스흰스그레이색이야 20.03.30 02:11 답글 신고
    그럼 제조사에서 급발진 인정한단 얘긴데 ㅋㅋㅋ
  • 레벨 원사 1 구리탱탱 20.03.30 01:54 답글 신고
    저는 1번이지만 요즘 차량들은 2번이어도 상관없다네요ㅋㅋ
  • 레벨 중장 삼점삼터보 20.03.30 01:58 답글 신고
    스마트키 제일초기버전 쏘알 11년째 일발시동 아무이상없음
  • 레벨 준장 실버주블리 20.03.30 02:23 답글 신고
    일발시동은 뭐 예전부터 문제는없었지만
    키온 후 브레이크밟은후 시동이 좋다는말은
    게속 나오는듯요
  • 레벨 소장 호떡왕 20.03.30 02:24 답글 신고
    가스라 그냥 2번처럼 합니다
  • 레벨 소령 2 여객의발 20.03.30 02:42 답글 신고
    2번
  • 레벨 원수 XLR8 20.03.30 02:55 답글 신고
    가급적 가장 덜 귀찮고 한번의 조작만으로 겁니다. 옛날차 같은면 전기시스템 따로 엔진 따로 놀지만 요즘 차들은 엔진과 전기장치들 모두가 통합제어 되는 거대한 전자기기라 무의미하다고 보기도 하구요. CAN 통신 뭐 이런 세대분류가 있어요. 지엠이 좀 일찍부터 시작해 15년 가까이 됐고 현대도 아무리 늦어도 액티브에코 들어가던 2010넌대 초반 연식에는 시작했었고.. 따라서 2020년 현재로선 어지간히 구닥다리 차가 아닌 이상은 하나의 거대한 전자기기입니다
  • 레벨 소위 2 인간비글18호 20.03.30 03:13 답글 신고
    클러치밟고 바로 겁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소위 2 나대지말자 20.03.30 11:40 답글 신고
    이게 맞아요.
    완전 추울 때 디젤 일발시동 어려운 경우가 있음.
    키 온해서 예열등 꺼지면 오프, 다시 키 온해서 예열등 꺼지면 오프 x 10~20번 반복해서 시동 걸면 스타트 좀 오래 돌아도 바로 걸립니다.
    키 온 오프 사이 사이에 엑셀도 몇 번씩 밟아주는 분도 계시더군요.
  • 레벨 대령 3 뻘글로원수 20.03.30 12:31 답글 신고
    예열 자동 맞습니다. 제 9년된 쏘알도 혹한기에는 돼지꼬리 점등 시간이 길어집니다. 차량 이상인듯요..
  • 레벨 준장 고추잠지리 20.03.30 09:10 답글 신고
    난 무조건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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