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준장 사춘기 20.06.10 10:02 답글 신고
    반클러치때는 기어가 어떻게 물려 있느 거죵?
  • 레벨 원사 3 훼타 20.06.10 10:03 답글 신고
    기어는 똑같이 물린거고 클러치가 미끌어지고 있는 중이죠..
  • 레벨 중장 [피터팬] 20.06.10 10:09 답글 신고
    단순히 생각하면 자동변속기보다 내구성이 좋을것 같지만 자동변속기가 많이 개선된 지금은 자동변속기보다 내구성이 떨어지고 대응토크도 낮은.. 장점은 가볍다는것과 동력손실이 적다는것인데 일반인들은 변속과정에서 손실이 많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최신 AMT나 DCT의 실 동력손실이 더 적은 경우도..
  • 레벨 대령 3 곰탱이pooh 20.06.10 10:15 답글 신고
    와 i20
  • 레벨 원수 검둥개 20.06.10 10:18 답글 신고
    아이 이십 지리네요
  • 레벨 대장 혀니마니 20.06.10 10:29 답글 신고
    dct도 수동변속기와 똑같이 클러치 수명이 문제입니다. 거기에 tcm도 고장 일으킬 수 있고...
    수동변속기 고장 가능 부품이 한개면 dct는 두개.
    물론 전자식 제어가 되기에 변속 실수는 덜하긴 하죠
  • 레벨 소위 1 낙화유수84 20.06.10 10:32 답글 신고
    와 ㅡ 차가 옆으로 가네유
  • 레벨 소장 술에빠진돼지 20.06.10 10:56 답글 신고
    짤 멋지다
  • 레벨 소장 고종순종최수종 20.06.10 11:17 답글 신고
    지렸다 ㄷㄷㄷ
  • 레벨 대장 임프로님 20.06.10 11:34 답글 신고
    차가 옆으로...
  • 레벨 원수 XLR8 20.06.10 12:41 답글 신고
    사륜드리프트는 옆으로 미끄러트리며 감속을 시키면서 코너에 진입, 적절한 시점부터 스로틀합니다. 그 상태가 지속되면 횡방향 속도는 점점 줄어들고 차 진행방향으로의 가속은 늘어나며 결국 차 진행방향으로만의 가속만 남게되죠. 사진 속 헤어핀의 경우 매우 극단적인 진입각을 갖기에, 그러니까 사실상 180도 스핀턴에 가까운 모습입니다
  • 레벨 대위 1 SkullDrag 20.06.10 18:26 답글 신고
    쓸 데 없이 후까시 넣는 맛이죠 ㅋ
  • 레벨 원사 2 궁상떨지마란마랴 20.06.10 21:51 답글 신고
    저러다 돌부리에 걸리면...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