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생각하면 자동변속기보다 내구성이 좋을것 같지만 자동변속기가 많이 개선된 지금은 자동변속기보다 내구성이 떨어지고 대응토크도 낮은.. 장점은 가볍다는것과 동력손실이 적다는것인데 일반인들은 변속과정에서 손실이 많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최신 AMT나 DCT의 실 동력손실이 더 적은 경우도..
사륜드리프트는 옆으로 미끄러트리며 감속을 시키면서 코너에 진입, 적절한 시점부터 스로틀합니다. 그 상태가 지속되면 횡방향 속도는 점점 줄어들고 차 진행방향으로의 가속은 늘어나며 결국 차 진행방향으로만의 가속만 남게되죠. 사진 속 헤어핀의 경우 매우 극단적인 진입각을 갖기에, 그러니까 사실상 180도 스핀턴에 가까운 모습입니다
수동변속기 고장 가능 부품이 한개면 dct는 두개.
물론 전자식 제어가 되기에 변속 실수는 덜하긴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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