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눈팅만 했었는데
최근 열받는 일이 생겨, 회원가입하고 이렇게 글까지 올리게 되네여..
19년 12월 쏘렌토 더 마스터 출고 받아 운행중 엔진 개스킷 쪽에서 오일 누유 발생으로
20년 3월경 청주에 서비스센터에서 로커 커버 어셈블리 및 개스킷 정비 받았습니다..
신차 출고 받아 3개월도 안돼 엔진쪽 정비 받았다는게 찝찝하고 열 받았는데..
3개월이 지난 지금 더 열받는 일이 생겼습니다.
3월 서비스 받고 이상하게 소리도 좀 커진거 같고 운행중 배기가스 냄새도 나는 것 같고
장거리 운전하고 나면 머리도 직끈거리고 좀 이상하다 생각하면서도
디젤차는 어쩔 수 없구나.. 앞차 배기가스가 들어오나부다.. 그렇게만 생각하다
혹시 모르니 시간되면 정비 받아봐야겠다 생각하고 지내다 어제 집근처 오토큐를 방문했는데..
엔진 커버 여는 순간 정비하시는 분이 바로 얘기 하더라구여 조립 분량이라고..
엔진쪽 보니 사진에서 처럼 로커 커버 분해 조립 과정에서 블로바이가스 호스를 체결하지 않고 작업을 마루리 했던 겁니다.
3개월간 저런상태에서 배기가스 마시면서 다녔다고 생각하니...
정말 열받는..
몇해전 아버지 돌아가시고 시골에서 혼자 계신 어머니 적적할실까봐 5월초 단양을 갔다 온 적이 있었는데..
(코로나도 유행하고 어머니께서 페기능 저하증으로 정기적으로 병원다니시고 약도 달고 사셔서
가까운 5일장 구경도 못 나가시고 대부분 집에 계십니다.)
그날따라 머리도 아프고 멀미 나신다고 하셔서 도담삼봉 휴게소에서 잠깐 앉아 있다가 바로 집으로 왔습니다..
저도 집에 도착해서 머리가 너무 아파 진통제 까지 먹었구요..
호급기쪽 지병 있으신 어머니를.. 효도 한답시고 이런차에 왕복 4시간을 모시고 다녔다고 생각하니
정말 죄송하고 열받네여..
이일을 어찌 처리해야 할까요.. 블로바이호스에서 누출된 가스가 실내로 얼마나 유입이 됐으면
이로인해 가족들 건강에 얼마나 문제가 됐는지 알 수가 없어서 답답합니다.
특히 호흡기 질환을 앓고 계신 어머니가 젤 걱정입니다.
배기가스 흡입은 증상이 바로 나오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병약한 노모가 걱정이네요... 검진먼저 받아보시게 하셔요 에휴...
수리후 본넷안 확인은 필수겠네요 누구도 못믿음
어찌 대처해야 할지 몰라 혹시 이런쪽으로 좀 알고 계신 분 있으시면 조언 좀 구할까 하고 글을 썼습니다.
참고로 청주쪽에 기아차 운행 하시는 분들은 가능하면 신봉동 사업소는 가지 마시길..
저정도는 약과일때도 많아요
똑같은 차종 19년3월 출고했는데 운전석 도어캐치때문에 대전 서울 직장 옆까지 포함해서 3군데 오토큐 갔는데
별 이상없네, 운전석에는 조수석이랑 뒷좌석 잠금장치 와이어가 하나 더 물려있어서 그렇네 하는 개소리만 늘어놨는데
강내 잘본다길래 갔거든요.
가서 점검받으니 하는말이 '와이어요? 그게 무슨소리죠? 조수석 뒷좌석 전부 전자식인데 와이어가 있을리가요;'
하면서 이건 아무리 봐도 도어캐치가 이상한데 당연히 바꿔드려야죠 하더니 보증수리 해줬습니다.
강내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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