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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national&No=1953863
1978년 일본 오키나와 영상인데
(7월 30일 교통체계개편 이전이라 당시 오키나와는 일본 본토와 달리 우측통행을 했습니다.)
버스 후면 턴시그널이 시퀀셜 방식인걸 알수있습니다.
생각보다 역사가 상당히, 그것도 승용차도 아닌 버스에 이런게 있었다는게 참 신기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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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일본 국가에서 90억엔, 융자로 60억엔정도를 지원해서
신차구입 및 일본 본토에서 중고차를 빡빡 긁어모아
730 개편 직전에 1,019대의 우핸들 버스를 준비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기존에 다니던 버스들 중에 167대는 우핸들로 개조해서 운행했고요.
나머지 좌핸들 버스는 동남아나 중국 등지로 팔려갔다고 하네요.
지금은 당연히 좌측통행을 하고요.
1972년까지 오키나와가 미국령이었다보니 교통체계도 미국을 따라 조성되었었는데
일본으로 반환되고 오키나와만 좌측통행을 유지할 이유도 없어서 6년동안 준비하고 바꾼 것이죠.
오키나와 제외한 나머지 전역을 바꾸는것보다
오키나와 하나만 바꾸는게 훨씬 나은 선택이니까요.
존나 멍청한것들이 비슷한 영상으로 오래전 기술 이라 하는데
현 시기 양산형 차량에 등화류 법에 안걸리고 인증된건 아우디인데
k9이나 몇몇 따라 튜닝한 거지새끼들, 혹은 수입차 사고싶은데 돈없는 거지들이 과거를 회상함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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