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는 탄소배출권 팔아서 돈버는 회사지
전기차로 흑자보는 회사가 아닙니다.
테슬라 역시 전기차는 손해보면서 팔고있어요.
테슬라 찬양하는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레퍼토리 중 하나인
"메이저 회사중에 전기차 팔아 흑자보는 회사는 테슬라뿐이다."
라는 주장이 개소리라는 얘기죠.
메이저 업체들이 전기차시장에 뛰어들수록 테슬라한테서 탄소배출권을 사는 비중이 줄거나 없어질거고
그렇게 되면 곧바로 테슬라는 수익악화로 이어지는 겁니다.
2019년 테슬라가 탄소배출권으로 얻은 수익은 전체 수익의 고작 2.4%였으며 이 비율은 해마다 급격하게 낮아지고 있습니다. 영어로 쓰여진 아티클이라 보기 힘드시면 마지막 결론 (Conclusion) 만 읽어보시죠. 물론 중간중간 차트가 보기 편하게 되있습니다. 테슬라가 탄소배출권 팔아 돈버는 회사라구요?
글쓴분 예전에 이곳에 현대 결함글 올리지 말라고 했다가 무지하게 까이셨던 진성 현대빠로 기억하는데, 현기빠나 쉐슬람이나 똥묻은 개 겨묻은 개 입니다. 테슬라를 깐다고 현대 위상이 오르는 것도 아니고, 그냥 객관적인 시각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테슬라는 니콜라처럼 환상을 심어줘서 성장한 기업이 아닌 실제하는 기업입니다. 이번에 텍사스에 새로 건설하는 기가팩토리에 대해서도 당연히 들어보셨겠지요?
탄소배출하려면 테슬라한테 돈줘야되나유
이 할당량이 좀 남으면 팔수도 있고
반대로 좀 부족하다 싶으면 남는 회사한테 돈주고 사올수도 있어요.
법적으로 이런 거래를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기존 완성차 전기차 본격출시하면 테슬라 배출권
구입할 필요가 없어서
하지만 지나친 찬양은 다소 반감을 불러오기 마련이죠.
현빠 쉐슬람 이런사람들이랑 다를바 없는...
2019년 테슬라가 탄소배출권으로 얻은 수익은 전체 수익의 고작 2.4%였으며 이 비율은 해마다 급격하게 낮아지고 있습니다. 영어로 쓰여진 아티클이라 보기 힘드시면 마지막 결론 (Conclusion) 만 읽어보시죠. 물론 중간중간 차트가 보기 편하게 되있습니다. 테슬라가 탄소배출권 팔아 돈버는 회사라구요?
글쓴분 예전에 이곳에 현대 결함글 올리지 말라고 했다가 무지하게 까이셨던 진성 현대빠로 기억하는데, 현기빠나 쉐슬람이나 똥묻은 개 겨묻은 개 입니다. 테슬라를 깐다고 현대 위상이 오르는 것도 아니고, 그냥 객관적인 시각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테슬라는 니콜라처럼 환상을 심어줘서 성장한 기업이 아닌 실제하는 기업입니다. 이번에 텍사스에 새로 건설하는 기가팩토리에 대해서도 당연히 들어보셨겠지요?
위 기사에 테슬라의 탄소배출권 수익이 현재보다 줄어들 것이라는 전망도 틀렸습니다. FCA는 작년 테슬라의 탄소배출권을 사기 시작했고 이는 테슬라가 흑자 전환한 시기와 맞아떨어집니다. 또한 테슬라의 재무총골자도 CNBC와의 인터뷰에서 테슬라의 탄소배출권 수익은 오를것이고 수년간 지속될 것이라고 했죠.
그리고 위 기사에서 말한 regulatory credit이 전부가 아닙니다. regulatory credit으로 얻는 이익은 적지만 ZEV credit 또한 테슬라의 밥줄이고 전문가들도 regulatory credit과 ZEV credit이 없었다면 테슬라의 흑자전환은 불가능 했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암튼 이미지를 파는 회사라는건 동감
스페이스x와 하이퍼루프도 있어요.
하이퍼루프 만들기 위해서 초대형 고속드릴개발도 하거있는데 이것도 이미 업계 최고 수준이에요..
스페이스x는 실제로 보셧으니...
시장을 거스르려 하지말고 흐름에 몸을 맡기면 편할 것을..
모두가 Yes 할 때 No 하면 그 인생 고달퍼~~
위에 다른 메이저들이 전기차 팔면 테슬라 떡락한다고 하는데 테슬라를 아직 전기차 제조사라고만 생각하는 사람이 여기 또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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