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에 2.5 터보를 넣어달라는 글이 많은데요.
아마 페이스리프트때도 2.5 터보는 가능성이 낮다고 봅니다.
우리나라 소비자들 중에는 아직 기통수 줄어드는걸 차급의 하락으로 받아들이는 소비자들이 많고
더욱이 이런 어느정도 연령대 있는 소비자들이 본격적으로 그랜저나 팰리세이드급의 차를 사는 주요 연령대다보니
현대에서는 다운사이징을 통한 이미지 저하보다는 주력 소비자들의 입맞에 맞는 V6 3리터대 자연흡기를 유지하는거죠.
G80은 3세대 나오면서 2.5 터보 달지 않았냐고요?
G80은 3.3 자연흡기를 2.5 터보로 바꿨어도 V6(3.5 터보) 라인업이 건재하다는 큰 차이점이 있죠.
만약 팰리세이드에 3.8이 없어지고 2.5 터보가 들어간다면
싼타페, 쏘렌토와 뭔 차이나며 차급 낮아졌다고 비아냥거릴 소비자들이 많을겁니다.
비록 그랜저는 2.5, 팰리세이드는 2.2 디젤이 가장 판매비율이 높지만
많이 팔리고 안팔리고를 떠나서 최상위엔진으로서 이미지 리딩용 파워트레인의 유무는 차이가 엄청나다는거죠.
현대라고 다운사이징 추세인걸 모르지는 않을겁니다.
하지만 소비자들 입맞에 맞는 라인업을 꾸리는것 역시 중요하니 V6 자연흡기를 여전히 고수하는 것이겠죠.
그냥 중량대비 적당한 출력 조합 엔진 내 놓으면 팔려요, 3.8NA보다 2.5터보 올리면 기존 3.8비율보디 2배는 올라갈건데 뭔소리 하는건지
추천만 두개 주고
읽지는 않겠슴
토컨+고배기량 선호할수밖에읍듬
제네시스는 상징적임과 동시에 전략적이라
모든 라인업을 만든건 당연하고
그냥 중량대비 적당한 출력 조합 엔진 내 놓으면 팔려요, 3.8NA보다 2.5터보 올리면 기존 3.8비율보디 2배는 올라갈건데 뭔소리 하는건지
고배기량 NA, 다운사이징 터보. 엔진 라인업이 풍부하면 소비자에게 좋은거 아닌지요.
3.8이 없어지고 2.5가 달릴거라고 누가 그러던가요?
뭔 요즘 세상에 6기통 감성이에요 ㅋ
GV80의 차별화
뭐 그런 이유겠죠.
3.8다나 2.5다나 아무도
신경안써요
암턴 저라면 팰리에 4기통 터보 옵션이 나와도 안삽니다. 벨로스터엔 같은 작은 차에 2.5터보? 최고죠..ㅎㅎ 차 크기에 맞는 엔진이 있다고 봅니다...
---> 본문에 나와있는 그 소비자중 한명. ㅋㅋㅋㅋ 뭔 6기통 갬성ㅋㅋㅋ
정말..
쪽빨, 짱깨, 개독, 꼴페의 뒤를 잇는 정신병, 흉기빠.
싼타페도 가솔린은 거의 안팔렸죠.
펠리는 뭐 북미시장은 2.5터보 넣을바에는 대배기량 6기통 쓰는게 낫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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