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3 최순실 09/16 09:41 답글 신고
    알겠고
    어서오고
  • 레벨 중사 2 국게일반인 09/16 10:02 답글 신고
    suv에 세단용 끼우면 사이드월이 상대적으로 물러서 코너 급하게돌면 불안정하다고는 하던데...
  • 레벨 중장 개구리손가락 09/16 10:17 답글 신고
    도로만 다니는거면 차이 없어요
  • 레벨 대령 3 튜리노스 09/16 10:20 답글 신고
    요즘도로들은 사실상 세미오프로드급입니다. 도로에 수많은 포트홀과 요철 과속방지턱들이 있습니다.
  • 레벨 중장 검스흰스그레이색이야 09/16 10:21 답글 신고
  • 레벨 중장 [피터팬] 09/16 10:28 답글 신고
    차량제조사가 타이어제조사에게 요구하는 사이드월 강성을 보면 전고가 낮아서 무게중심의 좌우 이동이 적은 승용차용 대비 전고가 높아서 무게중심의 좌우 이동이 큰 SUV용 타이어에 최대 2배 가까운 강성을 요구하는것을 보아서..
    일반적인 포장도로용 SUV의 경우에도 승용차용 대비 130~150%의 사이드월 강성을 요구하며 타이어에 적혀있는 하중지수는 해당 차종의 운행시의 무게중심의 이동에 의한 하중의 집중을 고려한것이라 하중지수가 동일하게 적혀있어도 실제로는 승용차용 대비 SUV용 타이어가 고하중에 잘 견디게 되어있습니다.
    참고적으로 제 경우 SUV에 승용차용 타이어를 사용하고 급한 코너를 돌았더니 사이드월이 심하게 갈려나가버린 손님의 차량을 보았습니다.
    ps. 안개등의 경우 2002년 전후로 현대기아차의 경우 상하좌우로 확산성이 높고 55W의 높은 출력의 실제 안개등을 장착하던것을 좌우로만 확산성이 높고 27W의 낮은 출력의 이름만 안개등으로 유지하고 실제로는 근거리 보조전조등으로 변경하였기에 후자에 해당하는 차종들은 맞는 이야기일수도 있으나 이전 방식의 현대기아차나 미니 2세대나 타사 차량들은 훨씬 늦은 시기까지 전통적인 안개등을 사용하였기에 문제가.. 사실 최근 차량의 경우 전통적인 안개등을 장착한 차량을 찾아보기 어려워진게 사실이긴 하여 현대기아차의 판매비율이 높은 우리나라에서는 전통적인 안개등을 장착한 차량이 매우 적은편이죠.
  • 레벨 대령 2 밥은자시고댕기네 09/16 10:34 답글 신고
    하중때문에 타이어 더 빨리닳아요 그런것도
    한몫하죠...
  • 레벨 소장 막무비머 09/16 12:30 답글 신고
    요즘 SUV는 SUV가 아님...

    그냥 덩치큰 승용차일뿐...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