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2.2 디젤
깡통 2륜 3122만원
깡통 4륜 3348만원
풀옵션 2륜 4463만원
풀옵션 4륜 4689만원
그랜저 2.5 가솔린
깡통 3294만원
풀옵션 4373만원
그랜저 3.3 가솔린
깡통 3578만원
풀옵션 4663만원
그랜저 하이브리드
깡통 3669만원
풀옵션 4897만원
싼타페 2륜 시작가는 그랜저 2.5보다 172만원 싸며
4륜은 2.5보다는 54만원 비싸고 3.3보다는 230만원 쌉니다.
풀옵션은 2륜이 그랜저 2.5보다 90만원 비싸고 3.3보다 200만원 싸며
4륜은 3.3보다 26만원 비쌉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싼타페 4륜보다 시작가가 321만원, 풀옵션이 208만원 비쌉니다.
싼타페는 원가가 높은 디젤엔진임을 감안했을때
전체적인 가격대는 그랜저보다 싼편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2.5 터보는 2.2 디젤보다 가격이 200정도 저렴할 것으로 예상되는바(G80 2.2 디젤이 2.5 터보보다 245만원 비쌈)
싼타페 가솔린이 출시되면 그랜저보다 확실히 낮은 가격으로 책정될것으로 보입니다.
싼타페보다 윗급인 팰리세이드 3.8이 그랜저 3.3보다 배기량이 더 높음에도
시작가가 3573만원으로 그랜저 3.3과 비슷하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싼타페 가격이 많이 높게 책정되긴 했다고 보입니다.
완전히 동급으로 비비기는 힘들다고 보입니다.
쏘나타랑은 차이많이나니..
사실 싼타페 윗급인 팰리세이드 3.8 시작가가 그랜저 3.3하고 비슷하다는 점을 생각하면
싼타페가 중형급임에도 많이 비싼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런식이면 싼타페엔 없고 그랜저엔 있는 옵션도 제외해야겠죠
사실 그랜저는 4륜이 없기에 풀옵 가격이
내려가게 되죠 이건 현대차 세단들 모두가 그렇습니다 쏘나타 아반떼까지 거기다가 SUV들은 기본적으로 터보엔진 아니면 디젤이 들어가 아무래도 가격이 상승할수 밖에 없죠
물론 구매자가 살땐 저런 옵션들 다 돈 주고 사는건 맞습니다
아반떼와 그랜저가 옵션을 뺀 순수 차의 그레이드에 의한 가격차이는 얼마일까에 대한 접근을 할려면
그 차에 들어간 옵션을 비슷하게 맞추고 비교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가령 아반떼 깡통은 내비 블루링크 빠져있고 led헤드라이트 없고 시트도 심지어 직물시트 미션도 수동
반면에 그랜저는 내비블루링크 led헤드라이트 전좌석 열선시트
가죽시트 오토미션 앞좌석 전동시트 이런 옵션들이 깡통에도 들어가 있습니다
아반떼에 그랜저 깡통에 준하는 옵션을 넣고 비교하는게 좀 더 그 차의 순수 그레이드에 대한 가격차이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전좌석 열선 시트 led헤드라이트 가죽시트 열선 스티어링휠 블루링크 12.3인치 내비게이션 전동시트
이런 옵션들이 그랜저엔 깡통에도 들어가 있는데요 사실 그거 이미 차값에 다 포함된 가격이라 봅니다
아반떼 깡통처럼 그랜저도 옵션 빼버리고 팔면 그랜저 깡통 가격은 더 내려가겠죠
가격? 소나타 풀옵이 그랜저 깡통보다 비싼데?
그럼 소나타가 그랜저보다 급이 높은겁니까?
옵션넣어서 가격이 그렇게 되는거지
가격때문인가 ㅜㅜ....
내 차 비싼거다 라고 어필하는거
소렌트 옵션 더 쳐넣어서 5천만원짜리다 하는거
취등록세까지 포함시켜서 소나타 4천만원짜리다 하는거
투싼과 쏘나타도 마찬가지 가격을 떠나서 차의 그레이드는 투싼보다 쏘나타가 위라고 생각함
단순히 가격대 비슷해서 비교 가능한 거면 쏘나타랑 벨로스터N이랑 비교해야지 ㅋㅋㅋㅋㅋ
플래쉽급 ㅡ 팰리세이드, 그랜저
중형급 ㅡ 산타페, 소나타
준중형급 ㅡ 아반떼, 투싼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