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현대만큼 엔진이며 변속기며 자체적으로 만들수 있는 회사가 얼마나 되나요.
벤츠 있고, 아이신이 도요타 계열이니 도요타 있고, GM 있고
사실 이만큼도 안되는 회사도 많죠.
쌍용보고는 자체개발 기술 없어서 변속기 사서쓴다고 그렇게 까시는 분들이
현대한테는 왜 억지로 자기네들이 만드냐며 까는거 보면
약간 이중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솔직히 현대만큼 엔진이며 변속기며 자체적으로 만들수 있는 회사가 얼마나 되나요.
벤츠 있고, 아이신이 도요타 계열이니 도요타 있고, GM 있고
사실 이만큼도 안되는 회사도 많죠.
쌍용보고는 자체개발 기술 없어서 변속기 사서쓴다고 그렇게 까시는 분들이
현대한테는 왜 억지로 자기네들이 만드냐며 까는거 보면
약간 이중적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예를 들어 지금 현대가 아이신 미션 받아쓰고 있었으면 "변속기 하나 못 만드는 회사가 세계 톱5냐"라고 깠을 분들...ㅋㅋㅋ
다만 프로의식없고 월급축내는 노조새끼들은 싫네요
유머게시판보고 정사게라고 하듯이
국게도 국게의 기능을 잃은지 오래
유머게시판보고 정사게라고 하듯이
국게도 국게의 기능을 잃은지 오래
다만 프로의식없고 월급축내는 노조새끼들은 싫네요
비싼가격에 나온 자동차 타보지도 않고 사전계약해서 줄서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마냥 불쌍한거죠.
어리석어도 정도가 있어야지. 지금 세상돌아가는거 보면 정말 이해불가입니다
현대는 까입니다.
예를 들어 지금 현대가 아이신 미션 받아쓰고 있었으면 "변속기 하나 못 만드는 회사가 세계 톱5냐"라고 깠을 분들...ㅋㅋㅋ
설명좀 해보세요. 아- 협력업체 목 졸라서 돈 남겨먹는건 세계1위네요. 아무리 많이 납품해도 겨우먹고 살도록
하는데는 귀신같은 재주 가지고 있습니다. 왕회장시절에 현대차는 가성비좋고 정말 국민을 위한 기업이었죠.
하지만 지금은 전혀 아니올시다요.
그때 이후로 현대가 베타, 입실론, 뮤, 감마, 누우, 세타, 람다, 타우 등 엔진 만든건데요?
BMW가 자체 미션을 만들지 않는 이유는 대형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사서 쓰는 게 이윤이 더 남기 때문입니다. 이윤이 더 싸게 먹혀도, 많은 시간과 노력이 투여되야 합니다. ZF 미션 쓴지 오래됐는데, 기존 BMW 미션 좋아하는 사람들이 떨어져 나가는 것보다 사서 쓰는 게 이익입니다.
현대/기아처럼 대형 제조사는 자체적으로 만들어서 판매하는 게 이익이기 때문에 그렇게 합니다. GM/포드 합작 미션이 그러하고, 폭스바겐, 토요타, 닛산/르노 등도 자체 개발합니다.
특이하게 규모가 작으면서도 사다 쓰지 않고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제조사가 있는데, 기술력에 미친 제조사입니다. 대표적으로 벤츠, 스바루, 혼다 등이 자체 개발합니다.
벤츠는 특이하게 미션 개발에 용을 쓰고, 스바루와 혼다는 기술 광입니다.
ZF나 아이신 미션보다 우월성을 띌 정도는 아니지만, 변속 속도도 빠르고, 특히 구렁이 담 넘어가듯 부드럽게 세팅 잘 했습니다.
현대 무단 변속기도 스바루와 닛산 무단 변속기 못지 않게 훌륭합니다. 10여년 전에는 닛산의 무단 미션도 욕 많이 먹었던 터라서, 현대/기아 미션은 완성도가 떨어졌지만, 요새 시장의 미션 기술력은 현대/기아가 잘 합니다.
막상 현대 8단이라고 해봐야 결국 ZF, 아이신, GM포드 미션에 효율이나 반응성에서 밀리는데
몇군데 만드는 곳 중에서 딱히 상위권이라고 보기는 힘드네요.
아이신 미션은 종류 자체도 방대하고 세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GM/포드 미션 달린 것 몇 대나 타보셨습니까? 미션 자체는 현대 8단이 더 낫습니다.
에어백이나 터트려라 제발..
잘 베끼는거 것두 맞구요..
고객을 업신 여기는것두 제일 잘하는듯 합니다.
타이어 빼고 우리가 다 만들자.
3대 의선이형은
타이어, 배터리 빼고 우리가 다 만들자.
근데 이게 세계완성차 규모가 커질 때나 유의미한거지, 모든 걸 자체개발하면 자체개발비용을 규모의 경제로 회수를 해야되는데 앞으로는 힘듭니다. 이젠 자체개발에 주력할 때가 아니고 그룹사별, 협력사별 공용화된 부품(선행 아키텍쳐/펑션 아키텍쳐)을 전 차종에 적용해서 자체개발이 아닌 글로벌 소싱으로 부품단가 인하방향으로 가야합니다. 의선이형도 그런 방향으로 가닥을 잡아가고 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