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1 근성장 10/28 10:59 답글 신고
    지금 자체빳데리 생산 능력가진 자동차회사 뭐있어유?
  • 레벨 중령 3 바람처럼흐르는 10/28 11:06 답글 신고
    그러니까 현대가 망할 가능성이 있는 거죠?
  • 레벨 중령 1 근성장 10/28 11:10 신고
    @바람처럼흐르는 먼개소린지.....
  • 레벨 중령 3 바람처럼흐르는 10/28 11:11 답글 신고
    말은 좀 곱게 합시다요.
  • 레벨 중령 1 근성장 10/28 11:13 신고
    @바람처럼흐르는 자체밧데리 생산가능한 자동차회사 뭐있냐니까
    그러니까 현대가 망할 가능성이 있는거죠는 이게 대홥니꼬 뭡니꼬
    엉뚱한 소리하면 바른말이 나갑니까 안나갑니까
  • 레벨 소령 3 담터 10/28 11:33 신고
    @바람처럼흐르는 님이 말귀못알아먹는건데요. 그리고 미래에 어떤 회사가 망할지 어떻게 아나요. 노키아가 폭삭 망할줄 누가 예상했었나요?
  • 레벨 중사 3 동네일주 10/28 11:00 답글 신고
    뭔가 지각변동이 크게 한번 일어날 것 같습니다 이대로는 힘들죠
  • 레벨 중령 3 바람처럼흐르는 10/28 11:08 답글 신고
    대지진은 아닐 듯하지만.
  • 레벨 하사 1 성실납세 10/28 11:01 답글 신고
    모든배터리회사가 자동차사업을.할 수어보듯이 자동차회사가 배터리원천기술 안가져도 되는거아닌가요 한기업이모든것을 다해야한다고생각하는게 이상하네요
  • 레벨 중령 3 바람처럼흐르는 10/28 11:07 답글 신고
    삼성이라면 또 말이 달라질 수도있죠.
  • 레벨 중장 다바다가 10/28 11:06 답글 신고
    멀쩡하고 아마 10년뒤에도 똑같은 글이 올라올 듯
  • 레벨 중령 3 바람처럼흐르는 10/28 11:07 답글 신고
    그렇겠죠. 그래왔듯이.
  • 레벨 소위 3 돔페리뇽2002 10/28 11:07 답글 신고
    현재 자동차 회사들 변속기 엔진 다만드는 회사 몇없고, 주요부품들 다 사서 쓰는경우가 얼마나 많은데요~
  • 레벨 중령 3 바람처럼흐르는 10/28 11:08 답글 신고
    그래도 빠떼리는 다르지 않읍니까.
  • 레벨 대위 3 abcdcbabcd 10/28 11:08 답글 신고
    샘숭다음
    한국대표대기업이 망하다뇨~
    위기에 강한민족~
  • 레벨 중령 3 뱀애무쓰리 10/28 11:09 답글 신고
    현재 전기차 판매량 순위도 매우 높고 오래전부터 탈 내연기관 준비 많이 해왔음..(하브, 전기, 수소) 걱정 안하셔도 될듯..
  • 레벨 중령 3 바람처럼흐르는 10/28 11:11 답글 신고
    제가 현대그룹 주식은 1도 없어서 걱정은 안 합니다.
  • 레벨 소령 3 의정부인임당 10/28 11:14 신고
    @바람처럼흐르는 이미 쥰내 걱정하는거같은데여?
  • 레벨 대위 3 라온빛그림 10/28 11:10 답글 신고
    배터리 제조 직접 뛰어드는거 테슬라뿐인데 테슬라빼고 다 망하게요? 그리고 전기차 진입장벽이 낮다고해도 LG화학, SK이노베이션이 전기차 만들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핵심기술로 전장사업까지만 하는게 더 안정적이니까요.
  • 레벨 준장 ZK5LTGDI 10/28 11:18 답글 신고
    배터리기술의 안전성이나 성능, 충전등 여러가지로 볼때 십년내 전기차 주류가 될소지는 매우 적어보이고 ㅡ 전기차에있어 배터리의 비중은 과반이 될수있을지 의문임 ㅡ 배터리회사가 자동차를 만든다는건 확실한 알짜에서 비확실성이 매우높은 경쟁으로 뛰어드는것으로 보이므로 가능성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ㅡ 전기차시대로 간다한들 이미 현대기아가 타사보다는 선두주자 입니다 ㅡ고로 안망합니다 ㅡ 사견으로는 전기차역시 환경적으로 봐도 납 또는 충전을위한 기간시설물확충 등을 따져보면 수소차같은 세대로가는 중간급으로 생각되네요 ㅡ 몰라서 그렇지 현재 급속 충전기 한대 전기용량이 75kw급인걸로 앎니다 ㅡ 차량대수를 생각하면 어마어마한 전기를 먹게 되겠지요 ㅡ 안그래도 탈원전을 외치는 시대에 대놓고 상충적인 ㅡ 그래서 현재 배터리 기술로는 전기차 시대 거의 불가 입니다
  • 레벨 준장 10번 10/28 11:28 답글 신고
    배터리는 그냥 사서쓰면 되죠ㅋㅋ

    미션도 자체생산하는 브랜드 거의 없자나요? 거의 다 사다쓰지
  • 레벨 중위 3 Athlon2 10/28 11:31 답글 신고
    그래서 다른말로 인텔이 생산공장 팔고 팹리스 목표로 두는데...

    생산 못해서 망해요..?
  • 레벨 소령 3 담터 10/28 11:33 답글 신고
    이미 딱보니 망할거같다는 결론을 내려놓고 다른 사람 말들은 듣지도 않네
  • 레벨 중사 1 중궈바이러스 10/28 11:40 답글 신고
    망할것같지? 호9들이 넘쳐나는데 망할수가 있나 ㅋㅋㅋㅋㅋㅋ
  • 레벨 준장 불뿜는소방차 10/28 11:44 답글 신고
    삼성같이 클만큼 큰 회사는 리스크가 큰 새로운 분야에 뛰어들면서 규모를 키우는것보다

    지금 하는 분야를 업그레이드하고 유지하는게 더 중요합니다.

    제조업, 그중에서도 액수가 큰 자동차 제조업은 실패했을때 리스크가 상당히 큽니다.

    이미 한번 실패를 겪은 삼성이 다시 자동차제조업에 진출할 가능성은 낮죠.
  • 레벨 대위 3 BBQ는BMW 10/28 11:44 답글 신고
    삼성이 자동차 다시 시작하는 순간
    좋았던 이미지 망으로 갈아탐
    자동차가 쉬워보여도 전자보다 힘든게 자동차임
    배터리나 팔아먹으면서 그게 삼상입장에는
    더좋은거
  • 레벨 소장 놀리지마요 10/28 11:48 답글 신고
    10년전 보배서도 본글 같네용
  • 레벨 훈련병 homicidal 10/28 11:54 답글 신고
    우버와 협업구상중인 UAM이 인명사고라도 일으키게 되면 망할수도 있겠죠.
    전기차나 자율주행차는 어짜피 배터리기업, 5G통신사와 협업을 할수밖에 없으니 리스크는 분산될겁니다.
  • 레벨 소위 3 리온미첼 10/28 12:13 답글 신고
    이미 엘지 자체적인 기술만으로 차 만들수 있을 정도입니다.

    쉐보레 볼트 구동부 부품 90프로가 엘지꺼

    그리고 엘지전자 사업부 중에 자동차 차체 시스템 설계 및 라인 설치 팀이 있어요.
  • 레벨 원사 2 는너 10/28 12:33 답글 신고
    ㅎㅎㅎ 함부로 뛰들수 없죠.
    (만약에 예를들면)lg화학이 완성차 업체 인수나 생산을 추진한다면,
    완성차업체 경쟁사가 lg화학배터리를 안사주는 등의 수가지중 하나의 견제가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이게 쉬운게 아닙니다. 여러가지 득실, 이해관계를 따져야합니다.
    실제로 제철소장이 일반직원과 대화하는 행사에서포스코가 자동차회사 인수를 할 계획 없는 이유가 자동차강판 판매 간섭때문이라고 이야기를 했답니다.
    진짜 회장급은 그런 생각인지 모르겠지만
    그리고 삼성부회장, lg화장이 현대남양주연구소 다녀온 기사 못 보셨나..
  • 레벨 중사 2 셀트리온헬스케어 10/28 17:48 답글 신고
    다른바데리회사도 나중에는 전기차 만들수는있지만 현대는 이미만들고있고 더유리하죠 더커질거같은데요
  • 레벨 하사 2 엉친 10/28 18:26 답글 신고
    현대가 망하면 우리나라 자체가 망했다고 봐야죠~ 좋든싫든 우리나라 이끌어가는 대기업 중 하나인데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