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글이 길어서 수면제로 느껴 질 수도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긴글 읽기 귀찮으신분은
밑에 아래 ●정리를 하자면●<----이부분만 보셔도 됨ㅋ
이거 읽으시면서 주무시길...ㅋㅋ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그냥 보시면 됩니다
하이브리드는 제외하고 보면
현대차에서 제일 비싼차는 팰리 세이드 입니다(풀옵션 기준) 풀옵션 가격이 무려5651만원입니다
물론 팰리세이드는 하이브리드 포함하더라도 가장 비싼차임
그 다음이 싼타페 입니다 그다음이 그랜저이고 싼타페와 그랜저는 사실 싼타페가 미세하게 비싸긴 한데
거의 비슷한 가격입니다
팰리세이드와 싼타페
그랜저와 쏘나타
준대형SUV와 중형SUV
준대형 세단과 중현 세단이죠
쏘나타와 싼타페를 비교하면 폭을 제외하고
전장과 휠베이스 모두 쏘나타가 7.5cm깁니다
전장도 10cm이상 쏘나타가 김
근데 팰리와 그랜저를 보면 전장만 그랜저가 1cm길고
전폭 휠베이스 모두 팰리가 큽니다
구형 투싼이 아반떼 MD AD CN7보다 모두 휠베이스가 짦았는데
이번에 신형이 나오면서 아반떼의 휠베이스를 넘겨 버렸습니다
준중형 중형 준대형 SUV와 세단을 보면
전에는 팰리만 그랜저보다 휠베가 길었는데
이젠 싼타페빼곤 모두 SUV가 세단보다 휠베가 길어 졌네요
팰리의 급을 생각해 보자면 가격은 그랜저보다 비싸지만
급은 비슷하거나 약간 팰리가 높은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팰리라는 녀석은 좀 특이한거 같습니다
(이젠 투산도 전장이 아반떼와 비슷해졌고 휠베이스도 더 길어 졌으니
팰리가 특이한게 아니라 전장과 휠베이스 모두 쏘나타에 열세인
싼타페가 특이하다고 해야 할 거 같기도.....투싼이 국내엔 롱휠베이스 버전으로
나와서 그럴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건 노멀버전 제원을 제가 확인해보질 않아서
단정적으로 이야기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닌거 같네요)
전장도 동급 세단과 맘 먹고 휠베는 오히려 더 길고
그래도 그랜저와 동급에 더 가깝다는 생각이긴 합니다
팰리가 약간 윗급이라는 생각은 약간의 여지 같은 거지요 ㅎㅎ
쏘나타 싼타페 이건 그냥 동급 같습니다
아반떼와 투싼 이건 투싼이 위라고 봅니다
투싼의 플랫폼이 쏘나타 플랫폼이죠 이젠
거기다가 후륜 멀티링크인것도 투싼의 우위라 생각하고
예전엔 휠베이스가 아반떼가 그래도 컸는데 이젠 휠베이스 마저
투싼이 커져 버렸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팰리>=그랜저
(거의 동급에 가깝다고 생각하나 약간의 여지로 >=이렇게 표시 했습니다 사실상 동급으로 봐도 크게
문제는 없다고 봄 약간 투싼과 아반떼 같은 느낌 이기도 함 그 정도까진 아니더라도 살짝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함)
싼타페=쏘나타
투싼>아반떼
요런 느낌인거 같네요
근데 차의 그레이드 말고 사람들의 인식은 또 다르다고 봅니다
쏘나타보단 싼타페를 보통 가격도 비싸고 하니 위인 느낌은 있죠
팰리도 그랜저보다 전반적으로 비싸다는 느낌이 있어서 좀 위인 느낌이 있는거 같고
투싼도 아반떼보단 위인거 같고요 이건 급도 아반떼가 투싼보다 딸린다고 생각함
그냥 제네시스 밑으로는 그냥 커질수록 비싸지는 국산차 이상 이하도 아닌데 의미를 참 많이 갖다 붙이시네요. 팰리세이드 타고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어떤차가 더 비싸냐에 하이브리드를 제외할 이유는 없지 않나요.
그렇게 따지면 가솔린은 가솔린대로, 디젤은 디젤대로 계산해야죠.
그러면 팰리세이드와 그랜저의 가격차는 더 줄어들죠.
더불어 싼타페는 그랜저보다 비싼차가 아닙니다.
하브를 제외할 이유 없습니다 그냥 제가 뺀겁니다
현대기아제네시스 차량들
전부 풀옵션 가격 제가 계산 해봤었는데
하브는 세제 혜택후 혜택전 이런게 있어서 그냥 뺀겁니다
혜택전으로 해야 하나 혜택후로 해야 하나 이런게 있어서 뺀겁니다
별다른 의미는 없습니다 또 그렇게 하브 넣게 되면 친환경차들
넥쏘같은 차들도 넣어야 할 거 같기도 하고 해서 그냥 친환경차 자체를 뺀 거 뿐입니다
그냥 하브 제외하고 풀옵션 했을때 비싸다는 겁니다
깡통은 그랜저가 더 비싸죠
그냥 느낌은 싼타페랑 그랜저랑 비슷한 느낌인거 같네요
제 주변에도 싼타페랑 그랜저랑 고민들 하시더라구요
좋은 하루 되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