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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2 번식탈락찰팅 11/24 02:28 답글 신고
    년에 1만키로를 안타기때문에

    타야 제조일자는 매우중요시 여깁니다

    뭐 한 1년지난거는 상관없는데 한 3년쯤된거 끼워서 4년쯤쓰면

    경화가 빨리오긴 하더군요
    답글 4
  • 레벨 병장 갈릭스 11/24 13:12 답글 신고
    고무 업계에 몸좀 담았습니다.
    타이어 제조일..타이어 성능과 유관합니다.

    고무를 가류/가황할때 최대성능의 90퍼센트 정도로만 제조해서 테스트 합니다.
    나머지 10%는 시간/환경에 따라 자연적으로 성능이 올라갑니다.

    그럼 100프로 다음은 ?? 고무 경화시작입니다.

    100프로 도달시간이 제조방법, 사용환경에 따라 다를순 있지만 가만히 둬도 타이어의 성능은 변하게 되어 있습니다.
    답글 4
  • 레벨 하사 2 봄날이온다 11/24 07:34 답글 신고
    이거는 정비업 하시는분이나 차미친이 아니면 해당이 안될거같네요 위치교환 얼라이주기가 너무짧아 타이어값만큼 관리비가 나가니깐요 글내용이 틀린말은 아닌데 100이면 99대는 저렇게 관리안합니다 그렇다고 99가 틀리다는거도 아니겠죠
    답글 1
  • 레벨 대위 2 ravo 11/25 09:08 답글 신고
    그냥 타이어 팔때 소비자들이
    하도 제조년월 물어보고
    오래된건 안사니 폐기할 타이어는
    늘어가고 그것 때문에 답답해서
    올린것처럼 보이네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1:45 답글 신고
    그건 그분들의 일이지 제 일이 아니니 제가 신경쓸일은 아닌것같네요/

    매장에서 제조년월이 쳐지도록 판매를 못하는 것은 그 판매점의 판매력이 부족한게 아닐까요?
    아님 제조사에서 대리점에 제조년월이 1년이나 2년 지난것을 싸게 파는 경우도 있구요

    이런 저런 사황이 있는건데...ㅋㅋㅋㅋㅋㅋㅋㅋ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1:46 답글 신고
    맘아프네용...ㅜㅜ
  • 레벨 중위 1 운전50만킬로 11/25 09:21 답글 신고
    무슨 얼라인먼트를 ㅋㅋㅋ 6개월에 한번씩 보라고? ㅎㅎㅎㅎㅎㅎㅎㅎ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카센타 하면서 요번에 기계하나 샀나? ㅁ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1:45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권장 사항을 권고로 보셨나요? ㅋㅋㅋ 차주의 선택이라고 써놨습니다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훈련병 Hollypolly 12/13 17:49 답글 신고
    참 엔진오일은 꼬박꼬박 교체하면서 얼라이먼트 3만원 주고 6개월마다 점검받는게 뭐가 힘들다고.. 시속 30으로 운전하시나요..hoxy
  • 레벨 일병 유나얼 11/25 09:22 답글 신고
    단 한 권의 책만을 읽는 사람을 조심하라.
    -토마스 아퀴나스

    신념을 가진 사람이 가장 무섭다. 신념을 가진 사람은 진실을 알 생각이 없다.
    강한 신념이야말로 거짓보다 더 위험한 진리의 적이다. 신념은 나를 가두는 감옥이다.
    -프리드리히 니체

    무식한 사람이 신념을 가질때 제일 무섭죠.....

    한타에 재직하고 있는 친구에게 쓰신글 보내줬습니다

    어디까지가 맞는 내용인지 답변오는대로 알려드릴께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1:46 답글 신고
    네 저도 주변 타이어제조사에 근무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보냈어요
    답변오는대로 저도 알려드릴게요~
  • 레벨 훈련병 Hollypolly 12/13 17:51 답글 신고
    한국에서 타이어 가게하는사람인데 여기 참 타이아에 대하여 모르는 사람많니여 다 잘되라고 적어놓은 글에 참..당신네들이야 말로 전문가들의 말을 안듣는 신념가진분들!
  • 레벨 중사 2 여리양 11/25 09:37 답글 신고
    제조일자는 유통기한을 보는 방법...
    이거를 아니라고 우기면 ...헐..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1:47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타이어가 유통기한이 있어요? 무슨 치즈인가요?
  • 레벨 상병 뿌사 11/26 03:46 신고
    @우화확하카나
    이호근 자동차 학과 교수님(대덕대)의 설명에 따르면, 타이어는 제조된지 5년만 넘어도
    탄성(찌그러 졌다가 복원되는 정도)과 연성(탄성을 초과해도 찢어지지 않고 늘어지는 정도)이
    거의 절반 이하로 줄어든다고 합니다.

    적어도 너님보다 더 배운분이 이렇다는데요?
    유통기한이 없는 제품에 생산일자를 왜 법으로 표시하게 할까요?
    상식이란게 있다면 할 수 없는 말 계속 하고있는거 알죠?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6 19:38 답글 신고
    @뿌사
    자동차 학과 교수님이 타이어의 기술적인 것들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유툽방송에서 자동차 장인으로 나오신 분이 뭐 설명하는거 봤는데 뭐 좀 그렇더군요
    자동차 학과에서 무엇을 어디까지 배우는지는 말 모르겠습니다만 예전에 만들어진 타이어와 지금 만들어진 타이어의 고무의 기술은 많이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위에 제조년일에 대한 파트에
    정확히 몇년이 지나도 라는 말은 적어놓지 않았습니다

    타이어 제조사들도 자신들이 만든 타이어가 자신들 창고에 2년반에서 3년반이 넘은것들은 폐기 처분합니다.
    제가 제조년월일에 대해 언급한건 1년, 1년반, 2년. 2년반 이정도 되는 타이어인데 제조년일이 오래되어서 타이어 성능이 저하된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글 달아놓은 겁니다.

    타이어 제조사들도 사용한지 5년된 타이어는 교체가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 레벨 중위 3 붕떠주디차 11/25 09:39 답글 신고
    다 좋은데 너무 앵그리하게 써놨어~~~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1:47 답글 신고
    미안해요 ㅋㅋㅋ 말투가 앵그리해용.ㅋㅋㅋ
  • 레벨 상사 1 며늘 11/25 09:57 답글 신고
    의문점 1

    고무는 시간이 지나면 경화가 일어나는것 아니었나요?
    그래서 사용과 무관하게 오래된 타이어는 문제가 있는것 아닌가요?

    의문점 2

    타이어는 구동축 쪽이 더 빨리 마모되고
    지면과의 슬립이 안 일어나도록
    구동축쪽 타이어가 새것인 것이 좋지 않을까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1:50 답글 신고
    의문점 1에 대한 Answer
    맞아요 경화가 일어나죠. 제가 위에서 강조하고 싶은것은 타이어를 장착하고 3년을 쓴타이어와 3년이 잘 보관된 타이어 중 후자를 말하는 거예요. 보관이 잘 된 타이어는 타이어 성능에 크게 지장이 없으니 써도 된다라는 것입니다.

    의문점 2에 대한 Answer
    그럼 4륜은 무조건 4본이 새것으로...? 제가 쓴 글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내용과 다른 말들이지만
    전륜은 우리가 알아차리고 뭐라도 할 수 있는 찰나의 순간이 존재할거예요 그런데 후륜은 우리가 인지 못하다가 수막 못깨고 돌면....바로 끝납니다.
  • 레벨 상사 1 나도벤츠타고싶어 11/25 10:04 답글 신고
    타이어를 주기적으로 위치변경해줘야하는 이유가 뭐죠 ?
    4개를 동시에 바꿔 이윤을 높이기위해 ???

    1.전륜일경우 앞이 먼저 닳고 후륜일경우 뒤가 먼저 닳게됨
    2.전륜을 뒤로 옮기고 뒤를 앞으로 옮겨 마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줌
    3.타이어변경시 4개를 같이 바꿈

    1.타이어 위치를 변경하지않음
    2. 전륜일경우 앞이 먼저 닳고 후륜일경우 뒤가 먼저 닳음
    3. 전륜 교체후 후륜으로 이동하여 새 타이어 접지력으로 미끄러짐을 방지함
    4. 다시 전륜이 닳으면 후륜을 전륜으로 이동하고 전륜을 후륜으로 이동
    5. 타이어를 2개씩 바꿔줌
    --------------
    뭐가 다른지 타이어 전문가로써 설명해주세요 ^
    1.마모도를 같이 하여 교체시기를 맞춘다
    2. 경화시기, 마모도에따른 승차감을 위해 교체시기를 맞춘다
    3. 이윤을 극대화하기위해 만들어낸 상술이다

    물론 두가지 조건은 얼라이먼트 측정상 혹은 조정 이후 이상이 없다는 조건입니다

    저는 전륜 차량이므로 교체시기가 오면 새거를 뒤에 끼워주고 뒷타이어를 앞으로 옮겨 교체때만 위치를 바꿉니다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1:52 답글 신고
    마지막 부분에

    저는 전륜 차량이므로 교체시기가 오면 새거를 뒤에 끼워주고 뒷타이어를 앞으로 옮겨 교체때만 위치를 바꿉니다

    이 부분을 말해놓은거예요. 제가 쓴 내용은 위치교환을 주기적으로 하지 않았을 때를 적어놓은 겁니다. 새거를 뒤에 끼우는 거 잘하고 계신겁니다.

    그리고 이윤을 극대화하기..위한...그건 아니죠...사람의 생명이..이윤과 같나용. 판매점 입장에서가 아니라 내가 내차를 운전하는데 안전하기 위해서 자주 신경쓰고 관리하는 것이죠
  • 레벨 원사 1 미래는오늘 11/25 10:25 답글 신고
    타이어 공기압은 무조건이 아니고 타이어 최대 주입량의 80%가 적당합니다. 만약 MAX 50 PSI 면 40이
    적당한겁니다. 그걸 무시하고 차량에 적힌대로 넣음 타이어 롤링생길수 있어요. 그리고 제조년은 1년이내면
    모르겠지만 초과했을시어떻게 보관했는지도 모르는데 제조년월 저는 볼것 같네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1:54 답글 신고
    20세기에 유행했던 말씀을 하시네요~ 그거 휴게소에 적어진 멘트인데.....아니예요. 그건 정말 잘 못알고 계신겁니다.

    맞아요 어디서 어떻게 보관했는지 모를 땐 그럴 수 있죠 저라도 그래요.
    그런데 제가 적어놓은 조건은 잘 보관된 것일때 라는 것이죠.
  • 레벨 하사 2 인증가자 11/25 10:30 답글 신고
    제조일자 상관이 없다고요?
    그럼 본인은 3년 된 타이어 끼고 다니라면 끼고 다닐래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1:54 답글 신고
    저 끼고 있는걸요? ㅋㅋ 윈터는 13년이고 지금 4계절은 18년 초였던가? 그럴거예요
  • 레벨 소위 2 젖들어총 11/25 10:35 답글 신고
    정말 잘 모르는 사람이 이 글을보고 신념을 가질까봐 걱정되네요... ^^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1:54 답글 신고
    그러시는 님은 정말 잘 알고 이 댓글을 쓰신건가...라는 의심이 드네요...^^
  • 레벨 중사 1 스페이스판타지 11/25 10:40 답글 신고
    궁금한거 있습니다 주유소 가서 타이어 공기압 4짝 한번에 공기 맞추는데요
    차안에 가족들 타고 있는 상태에서 주입하는거랑 가족들 다 내리고 주입하는거랑
    차이가 있나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1:57 답글 신고
    아니요 그보다 중요한건 어느정도 운전 후 공기압을 맞추셨냐는 거예요 20분이상 안쉬고 주행 시 내부열이 올라서 공기는 팽창되고 평상시보다 공기압이 좀 더 나옵니다.

    제가 공기압 조절하는데 테크니션이 말하더라구요 공기압은 주말이나 휴일에 15분안에, 그리고 고속 주행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공기압 체크를 하는게 맞다고. 1~2정도는 차이가 다 나요~ 그리고 그 공기돌이라고하죠? 그것도 주기적으로 점검받아야하는 기계예요 영점안맞으면 공기압 이상하게 나옵니다
  • 레벨 이등병 사피다 11/25 10:58 답글 신고
    좋은 정보를 공유하려는 마음 감사합니다~
    화공 전공했구요 현재 화학회사에서 10년 넘게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경험으로 풀어서 얘기하자면 모든 생물/무생물은 모두 노화합니다.
    음식의 경우 냉동 보관이냐, 냉장 보관이냐, 실온이냐 따라서 차이가 크죠? 타이어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만든지 좀 되었지만 냉동 보관된 음식도 먹는데는 문제 없지만 만든지 얼마 안된 음식이 맛은 더 좋죠..
    어쨋든 타이어 관리는 차량에 큰 영향을 미치는건 사실이죠..
    차량이 차선 유지(특히 우회전시)가 안되서 파란손에 갔는데 카메라 보정을 해야한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나서 타이어집에 가서 타이어 바꿨습니다.
    차선 유지 잘 되구요..새차 같네요..고속시 볼륨도 2~3정도 줄였습니다..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1:58 답글 신고
    차량이 차선 유지(특히 우회전시)가 안되서 파란손에 갔는데 카메라 보정을 해야한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나서 타이어집에 가서 타이어 바꿨습니다.
    차선 유지 잘 되구요..새차 같네요..고속시 볼륨도 2~3정도 줄였습니다..

    이게 뭔말인가요? 이해가 안되네...블루핸즈를 갔는데 카메라 보정을했고...
    카메라보정이 타이어와 무슨 관계가 있죵?
  • 레벨 대위 1 Blazor 11/25 10:59 답글 신고
    와 6개월에 한번씩 돈주고 얼라이 볼거면...
    걍 위치교환이고 나발이고 그돈으로 매번 새타이어 갈겠네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1:59 답글 신고
    권장 권장 권장!!!!!!!!!!!!!!!!! 권고!!권고!!권고!!가 아니구요!!!
  • 레벨 훈련병 Hollypolly 12/13 17:58 답글 신고
    6개월에 한번이라해도 1년에 2번 6만원?정도 입니다. 자동차의 모든 부품 중요합니다 하지만 타이어는 꽤 많은 비용을 들여 교체도 어느새인가 금방 자주 합니다 하지만 얼라를 보지않으면 타이아 금방 닳거 이상하게 닳기 때문에 권장드리는 것인데 굳이 태클 걸 필요가 앖고 정기적으로6개월에 한번씩 보는것이 좋은건 맞습니다
  • 레벨 대령 1 살빼자 11/25 11:10 답글 신고
    타이어 뜯김이 핸들링 공기압 문제라고요??
    집사람차 출고 타이어, 한타 노블 s1, 넥센 엔페라, 금호 마제스티 이 순으로 교체했는데 왜 엔페라에서만 그 현상이 났을까요??
    주행 조건등은 다 같았는데.
    제글에도 사진 올려 놓은거 있습니다.
    그리고 제조일자가 상관이 없다니.
    페인트도 기간 지나면 도막두께 안나오는데..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1:59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페인트와 타이어는 성문이 다른데 무슨..소릴...
  • 레벨 상사 3 tyfhfhd 11/25 11:32 답글 신고
    그냥 뽑끼운입니다.
    금호hp71 4짝 한번에 갈고 3개월 2000키로 정도 운행했는데 4짝다 뜯김현상이 있었어요.
    공기압, 휠벨런스, 얼라이먼트 했는데 이렇더라고요.
  • 레벨 하사 1 잘살자건강하게 11/25 11:46 답글 신고
    이분 쓴글이나 댓글이 책한권 읽은 신념 강하신분이네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00 답글 신고
    책한권 읽은 신념 강한 사람이라고 말씀하시는 경솔함이 더 대단하시네요~^^
    윗 분이 한타에 친구있다고 하셔서 그분에게 글 보냈대요~ 기다려보려구요
  • 레벨 이등병 고수리 11/25 11:56 답글 신고
    아 놔!!!! 로그인하게 만드네
    쫌~~~~
    자기가 알고 있는게 세상의 전부라고는 생각지 마세요
    글쓸때 내 생각은 이런데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
    요렇게 쓰세요
    제발 쫌~~~~~~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02 답글 신고
    제가 알고 있는게 세상의 전부는 아니란거 알고 있어요~

    말투가 쫌!! 그렇죠잉?!! 고치고 있음돠!!!^^
  • 레벨 상사 1 벌러덩쿵해쪄 11/25 12:13 답글 신고
    - _- 타이어 가게가면 얼라이먼트 좀 봐달라고 하면 꼭 이유를 물어보더라구요. 쏠림현상이 있어서 보는건지.. 뭐.. 주기적으로 얼라이먼트는 보고 있는데요 하면 굳이 쏠림도 없는데 돈들여서 얼라이먼트 할필요는 없다라고 하시더라구요. 그 타이어 가게만 그렇게 이야기를 한건지는 모르겟지만.. 돈안되는 손님이라서 그런건지.. ㅎㅎ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03 답글 신고
    맞는 말이긴해요 토우가 틀어지면 쏠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구 핸들이 틀어질 경우에도 나타날 수도 있죠.
    그런데 그런데 양옆에 둘다 인사이드로 되어 있는 경우에 달리는 사람도 있어요 쏠린다기보다는 소음이 일어나죠 그런 분들이 있어서 그런거예요~~
  • 레벨 중령 2 힘냔 11/25 12:14 답글 신고
    아~! 제조일자 따지면 무식한 사람이 되는거구나...고맙네요 새로운 걸 알게 됐어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03 답글 신고
    무식한 사람이라는 문장은 제가 봐도 좀 버릇없었네요~ 미안합니다!!
  • 레벨 상병 산가람 11/25 12:18 답글 신고
    글쓴이 제조일자 어쩌구 한건 별로 공감이 안가는데
    사람들이 거기에 반박하고 있으니까 하나하나 댓글로 또 반박을 하고 있는데
    설득력이 엄따 내 보기에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05 답글 신고
    네네~~^^
  • 레벨 대위 1 버드로드 11/25 12:23 답글 신고
    얼라이먼트는 6개월이 중요 한게 아니고 핸들 쏠림이나 편마모 일어 나면 기간에 상관없이 보는거고 이상 없으면 안보는거 같은데요 ~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06 답글 신고
    동의합니다. 저건 말그대로 교과서 같은이야기예요. 실례로 주차하다가연석을 올라탔는데 그대로 운전하시는분들 있거든요 얼라를 봐야하는데... 쏠림이 편마모가 3개월만에 올 수도 있는거니까요~ 권장사항인겁니당
  • 레벨 중사 3 대그파 11/25 12:45 답글 신고
    앞뒤 타이거 크기 다르면 우짭니까?? 옆으로 바까야하는지??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06 답글 신고
    그렇다라고 하긴하던데...그건 제가 잘모르겠어요~
  • 레벨 상병 품격 11/25 13:21 답글 신고
    싸가지 있는 글이네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06 답글 신고
    담엔 정성과 예의도 담을게요~ 고마워요^^
  • 레벨 하사 2 투카올랑이 11/25 13:34 답글 신고
    댓글 달아 주신다고 하셔서 질문드려요

    1. 타이서 생산일자에서 3~6개월정도 지난것이 숙성(?)된것이 가장 좋다고 하든데 사실인가요? 제조(생산)일자를 유심히 보고 있어서요

    2. 얼라이먼트 6개월마다 기준이 있으신지요? 타이어가계 공통된 답변이 이상이없으면 검사를 할필요가 없고 3~5만사이에 얼라이먼트 점검하면 된다고하는데

    다른 부분에서는 공감합니다.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10 답글 신고
    1. 답변
    제 입장에서는 그거 근거없는이야기라고 생각되요~ 숙성을 어떤 조건으로 시켜야될까용? 생산된지 6개월동안 햇빛에 내놓은 타이어라면 교체하실건가요? 아마 타이어에 묻은 왁스는 없을거고 색도 변색이 일어날수도 있구요?

    2. 답변
    6개월마다 기준이라는것은 반년동안 어떤 컨디션으로 운행되었는지 내가 포트홀이나 방지턱을 세게 넘진 않았는지, 주차 시 어디에 찧인건 아닌지..뭐 이러한 상황들이 있으니깐 6개월마다 꼭!!은 아니지만 권장 사항인겁니다. 제가 세게 적어서그래유~~
  • 레벨 대령 1 스틱초보다 11/25 14:02 답글 신고
    업계쪽으로 있으신분이 쓴글같네요.. 뭐 맞는말씀도 있고 하지만...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10 답글 신고
    그쵸 아닌것도 있겠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댓글 달아주니 저도 읽어가는 재미가 있어유~
  • 레벨 원사 3 만덕터널레이서 11/25 14:31 답글 신고
    편하게

    타이어는 그냥

    3년마다 변경.......

    자동차 10년탄다 생각하면, 3번밖에 변경안합니다...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11 답글 신고
    그 말은 제 글을 편하게 읽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만덕터널레이서 11/26 00:52 신고
    @우화확하카나 예......
  • 레벨 소위 2 손가락장인 11/25 14:49 답글 신고
    이 글쓴이는 세상을 혼자 살아가기로 마음을 먹었나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10 답글 신고
    저 더불어 사는 세상 좋아합니다!
  • 레벨 일병 tocks 11/25 15:31 답글 신고
    방구석 좆문가 납셨네.

    혼자만 그렇게 사시는 건 문제없는데, 불특정 다수에게 근거 없는 내 얘기가 맞는다는 개소리하지 마세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11 답글 신고
    특정인인 님에게 말씀드릴게요 님에게 개소리라고 생각되면 그냥 지나쳐가시면됩니다~~~^^
  • 레벨 훈련병 Hollypolly 12/13 17:42 답글 신고
    뭐 글 대충보이 맞는말만 잘 하는구맠ㅋㅋ
  • 레벨 하사 3 유성매직0 11/25 15:41 답글 신고
    얼라이 업자인듯 ㅋ 댓글 보니 더 확실하고. 6개월마다 캠버 잡아야 하는 차면 이미 폐차각임.
  • 레벨 병장 두부치기 11/25 19:35 답글 신고
    6개월마다 타이어 얼라인먼트 다시 잡아야할 정도로 내구성 없는 타이어는 어느 회사 타이어인가요???
    타이어 제조사나 판매업체 근무자면... 그 딴 타이어를 팔지말고 내구성 높이는 연구를 더 하던가...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1:06 신고
    @두부치기 얼라이먼트하고 타이어 내구성은 아무 관련이 없는데요?? 얼라이먼트가 틀어져도 편마모나 불규칙 마모가 오지 않도록 만들어란 이야기인가요? 그럼 타이어가 쇠로 만들어져야죠?
    그리고 무조건 점검하라는게 아니고 권장사항이라구요~
  • 레벨 훈련병 Hollypolly 12/13 17:44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두부치기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걍 얼라이보지마시구 타이어 이상하게 닳아도 아무말 하지마시구 바로바로 교체하세요~
  • 레벨 소령 2 거침없이질주 11/25 15:46 답글 신고
    타이어 파는 사람같네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12 답글 신고
    음 팔아보고 싶긴하네요? ㅋㅋㅋ
  • 레벨 대위 1 맥아더멍군 11/25 15:58 답글 신고
    글쓴분도 이런저런 지식으로 거대하게?글을 써 놓으셨는데 수많은 지적과 반대를 받는 이유가 뭔지좀 생각해보세요.

    같은 내용이어도 표현하는 방식에 따라 받아들이는 사람에게 전달되는 내용이 달라지는 겁니다.

    차량에 대한 지식보다 사람과 사람이 보다 잘 소통 될 수 있게끔 소통하는 방법 부터 터득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큰맘? 먹고 글을 열심히 쓰셨는데 너무 속상해 하진 마시구요~ 자기성찰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12 답글 신고
    맞아유 제가 문체가 좀 버릇없고 재수 없쥬~~?
    고쳐볼게유~~
  • 레벨 대위 3 보배대장님 11/25 16:09 답글 신고
    무식한 글이네.............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12 답글 신고
    ㅋㅋㅋㅋ 고마워용
  • 레벨 훈련병 Hollypolly 12/13 17:45 답글 신고
    전혀..한귝에서 타이어가게 하는 사람입니다
    다는 아니더라도 80 90퍼센트 맞는이라 생각합니다^^
  • 레벨 원사 3 whddka001 11/25 17:16 답글 신고
    5. 위치교환 꼭 하세요.
    6. 새 타이어는 뒤로 보내세요. 전륜의 경우 앞이 먼저 닳습니다.

    여기서 5번 위치교환 하는 이유가 뭔가요? 6번 설명대로 덜 닳은걸 뒤로 보낸다면 위치교환을 할 필요가 없잖아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1:07 답글 신고
    글을 다시 읽어보시면 알겠지만 위치교환을 오랜 기간동안 하지 않은 차주들에게 권장하는 내용이라고 적어놓았습니다~
  • 레벨 훈련병 Hollypolly 12/13 17:45 신고
    @우화확하카나 ㅇㅈ~~~
  • 레벨 하사 3 케이크만 11/25 17:54 답글 신고
    ㅇㄷ 박고 갑니다~
  • 레벨 일병 레간자 11/25 18:15 답글 신고
    7번의 경우 대부분 운전자 과실이 맞긴합니다만..

    제 개인적인 경우에는 교환 후 일주일쯤 뒤에 코드절상으로 인한 옆구리 불룩한 증상이 발견되어 의뢰를 하였고

    타이어 분리하여 정밀판정결과 제품불량으로 무상교환 받은사례도 있으니 무조건 운전자과실이라고 하기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13 답글 신고
    그래서 제가 적어놓은게 제조사도 인정할건 깔끔히 인정한다는거예요~~
  • 레벨 원사 2 라비뚱달려 11/25 18:22 답글 신고
    2~3년마다 타이어를 교환한다면 제조일자 1년 차이나봐야 3~4년 된거 교체하는거지만, 연 1만키로정도 주행하는 차라면 5년지나도 마모한계선 안옵니다. 그럼 5년된 타이어와 6년된 타이어는 차이가 나겠지요.

    제 생각엔 글쓴이 님은 타이어 판매업계에 근무하셨던거 같군요. 제조업계는 아니구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1:09 답글 신고
    사용하신지 5년이 된 타이어와 보관이 잘 된 5년과는 당연히 다르지요~사용한것과 사용하지 않은 차이요
  • 레벨 훈련병 Hollypolly 12/13 17:46 답글 신고
    보관잘되어 있으면 괜찮아여....
  • 레벨 원사 3 여혐충의엄마가불쌍해 11/25 18:52 답글 신고
    이러면 자삭 해야 겠는걸요 ㅜㅜ
  • 레벨 대령 3 달려라이차장 11/25 19:12 답글 신고
    (물론 위에 말하는 조건은 타이어가 적합한 환경에서
    잘 보관된 상태의 타이어일 때 이야기입니다)
    그리고 제조일자가 오래된 타이어가 제조일자가
    최근인 타이어와 비교했을 때 성능이 떨어진다는 자료도 없습니다.
    반론 : 업체마다 타이어 보관이 다 잘되는것은
    아니니 제조일자는 상관있다는 거네요.
    그리고 제조일자가 오래된 타이어가
    제조일자가 최근인 타이어와 비교했을 때
    성능이 안 떨어진다는 자료도 없습니다.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14 답글 신고
    그래요 고마워용^^
  • 레벨 병장 두부치기 11/25 19:32 답글 신고
    타이어의 제조일자가 아무런 영향이 없다는말에... 어이 없는 웃음이 터지네요.. 우화학...
    적합한 환경에서잘 보관된 타이어라고 단서를 달으면서... 그 적합한 환경이란게 어떤건지 수치적으로 나열해보시길...
    여러분... 신발 밑창도... 신발장에 오래놔두면... 신발제조사에 따라서 어떤건 멀쩡하지만 삭아버리는것도 있습니다...
    어이가 없네요...
    자동차를 적합하지 않은 환경이나 상태에서도 운행을 하는거지... 적합한 환경에서만 자동차를 운행해야 하는것도 아니고.... 말도 안되는 논리를 주입시킬려고 하는군요...
    혹시.... 적합한 환경에서 보관된 제조일자 3, 4년 경과된... 재고 타이어 전문 판매하시는분은 아니겠지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15 답글 신고
    그 수칙은 각 타이어 제조사 홈페이지에 다 게시 되어 있을겁니다.
    진짜 팔아볼까요? 윗분들이 다들 타이어판매하는 사람 같다고해서..ㅋㅋㅋ
  • 레벨 병장 케이에스 11/25 21:06 답글 신고
    1년인가? 2년인가 지난타이어 재고 할인해서 파는 업체는
    그럼 완전 대놓고 대충 보관해서 그렇게 파는곳들 인가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5 22:16 답글 신고
    그건 제조사에서 그렇게 팔았을거예요 쉬운 예로 아울렛 가면 이월상품 판매하듯이요~
  • 레벨 이등병 당연한일이다 11/25 23:49 답글 신고
    흥미롭게 보다가 알고 있는 내용과 달라 댓글 달아봅니다.

    1. '또 얼라이먼트에서 빨간색 초록색으로 구분되는데 빨간색으로 떠있는데 이 정도는 괜찮아요 라고 말하는 타이어집은 가지 마십시오. 귀찮아서 그런겁니다. 빨간색은 정비가 필요하다는 시그널입니다. 꼭 정비 보시길 바랍니다.'

    ->차주 분들의 차량 조건에 따라 다른 부분이라 생각합니다(년식 사고유무 정비상태) 빨간색 과 초록색으로만 구별한다면 오해 소지가 될거 같네요 (이 글보고 잘 봐주시는 분들 욕먹으시지 않을까 싶네요)

    2. 넷째, 얼라이먼트 값에 따라 타이어가 뜯길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현대 기아에 동일한 타이어를 장착한 타이어가 벤츠에 가면 뜯길 수 있다. 왜냐 고성능의 차량일 수록 얼라이먼트 토우 및 캠버값이 다르기 때문이다 토우는 인(마이너스)이고 캠버는 아웃값(플러스)이 더 나갈 수 있다 (예시 입니다 각 브랜드도 예시입니다. 무조건 그렇다는게 아닙니다~ 차종마다 다르니)

    -> 잘못된 상식이 전달 될 수 있어 토우 인은 플러스, 캠버 아웃은 마이너스 값입니다 amg gt 같은경우 토우인 (+) 캠버아웃 (-)값이죠


    다른 내용은 모르겠지만 위 부분은 정확하게 알고 있는 내용으로 전달하셨더라면 좋았을거 같네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6 19:31 답글 신고
    네 감사합니다 우선 2번이 답변이 간단해서 먼저 말씀드리면 적어진것처럼 예시를 든것 뿐입니다. 가로치고 예시라고 적어놓았으니깐요~~ 정확한 제원은 얼라이먼트 기기에서 보여지니까요)

    1번은 얼라이먼트에 제원을 제대로 선택한 상태에서의 조건입니다. 토션빔의 경우 잡을 수 없으니 빨간색이 떠도 어쩔 수 없지만 그런 세세한 조건 제외하고 크게 본겁니당~

    댓글 좋은 내용 감사드려용^^
  • 레벨 하사 2 1ove1etter 11/25 23:57 답글 신고
    궁금한게 있습니다
    제차가 후륜인데 타이어가 전245 45 18 후 275 40 18입니다 이걸 245 45 18로 4짝모두 장착하고 다녀도 차량에 무리가 없나요?? 그리고 한가지더 휠도 옵셋이 있던데 원래 4륜인차량 휠에 옵셋이 4짝 똑같겠죠? 여기에 제차량처럼 전245 45 18 후 275 40 18 장착이 가능한가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6 19:34 답글 신고
    죄송합니다. 제가 휠은 잘 몰라서요..전 타이어만.......관심 있는 사람이라...

    아무래도 있는 그대로 타는게 좋지 않을까요? 차량 제조사가 그 사이즈로 출시한 이유가 있겠지유? 이 댓글 보신 분중 휠을 잘아시는 분이 있으면 아마 답글 달아주실것 같아용
  • 레벨 훈련병 Hollypolly 12/13 17:47 답글 신고
    옵셋이 달라 안될것 같은데염..
  • 레벨 병장 김빡구찡 11/26 08:30 답글 신고
    위치교환이나 얼라는 뭐 주기적으로 하면 좋겠지만 저렇게 몇번 하면 타이어값나올수도있겠네요
    관리가 중요한건 맞는 말씀입니다만.
    지금 저도 타이어갈고 2만뛰었는데 1.2만에 위치교환하려고 사업소가니까 지금 아주매우 멀쩡한데 굳이 돈들이지말라고 교환하지말고 조금더 있다오래서 1만더타고 2.2만뛰고 갔더니 그래도 더타도 된다고 ㅋㅋ 각각 다른사업소였습니다
    운전 환경에따라 매우매우다른듯요
  • 레벨 훈련병 우화확하카나 11/26 19:33 답글 신고
    맞아요~ 저 위에 있는 건 권장 사항이라 늘 다니는 도로 컨디션이 주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업소나 제조사 서비스센터는 위치교환 시 공임비가 상이해서 타이어를 구매한 곳에 가셔서 위치교환해달라고 하면 좀 더 저렴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마다 편차는 있겠지만요~~
  • 레벨 중령 2 뽀삐주인 12/01 09:35 답글 신고
    축하 드립니다.

    첫글에서 대박 터트리셨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장 화딱지0515 12/01 18:23 답글 신고
    원재료인 고무도 급이 있다고 들ㅇ렀는데....A급 고무들은 인도네시아,말레이시나 농장에서 거의 밭떼기 식으로 미쉐린,피렐리등ㅇ네서 다 가져가고 나머지 급 고무가 한국 중국 터키등등 나라로 간다 합니다,
    원재료에 성분 과 값어치 또한 지니는 의미가 크답니다.
    좋은 치즈가 잘 늘어나듯이...(이상한 예) 암튼 최상급 고무와 나머지 고무로 만든 타이어의 성능은 분명 무시 못할겁니다.
    가금 캐스터 잡아달라는 분들도 있는데.....ㅎㅎㅎ 실력이 없어서 못 잡는다 합니다..예전 소싯적 .....
    암튼 말로 화를 부르는 세상에 좋은 정보 나누려는 게 과히 나쁘지 않지만....
    다소 ....좀 그런 부분이 있긴 합니다.
    글로써 세상을 다아는 분들도 있고 경험 해보고 넘어져 바야 아는 사람들도 있고 다양성이란 참 좋은 에너지 입니다,
    건승 하시고 말씀을 유하게 하는 법도 있다는 걸 감히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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