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쏘나타가 벌써 4.9m로 그랜저하고 9cm밖에 차이가 안납니다.
DN8 쏘나타가 벌써 TG보다 커졌죠.
그랜저도 이제 크기 키울때 됐다고 봅니다.
듣기로는 K8보다 7세대 그랜저가 더 크게 나온다는데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지금 쏘나타가 벌써 4.9m로 그랜저하고 9cm밖에 차이가 안납니다.
DN8 쏘나타가 벌써 TG보다 커졌죠.
그랜저도 이제 크기 키울때 됐다고 봅니다.
듣기로는 K8보다 7세대 그랜저가 더 크게 나온다는데
어떻게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현갓의 능력임미다*_*
예전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봅니다
NF 4800 TG 4895 9.5cm차이
YF 4820 HG 4910 9cm차이
LF 4855 IG 4930 7.5cm차이
다음세대 그랜저는 아마 지금 쏘나타 그랜저 차이보다는 더 많이
차이가 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XG TG HG IG 그랜저는 마르샤 계보로 전 보는데
갠적으로 더뉴그랜저가 XG부터 이어져 온 마르샤 계보의
끝이 될거 같단 생각을 합니다
쏘나타 그랜저의 크기 차이 또한 지금보다 더 벌어질거 같단 생각입니다
에전에 쏘나타2 쏘나타3 시절처럼 또는 그정도는 아니더라도
지금보단 크기 차이가 더 날거 같단 생각이 듭니다
(쏘나타가 많이 커지지 않는이상)
근데 이부분은 섣불리 예상하기 힘든 부분이기도 합니다
쏘나타 또한 그랜저가 커진만큼 커지게 되면 크기 차이가 지금과
별반 다르지 않을수도 있기에....
풀체인지 그랜저는 1세대 2세대 만큼은 아니더라도
그랜저의 위상이 지금보단 좀 더 올라갈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세대 뉴그랜저 전장 4980
쏘나타 2 쏘나타 3 전장 4700
이때 쏘나타 그랜저 전장 차이는 28cm 차이 였습니다
가격또한 지금 쏘나타 그랜저 차이보다 많이 났습니다
뉴그랜저 3.5의 가격은 90년대에 4000만원이 넘었죠
지금으로 보면 G90급의 가격대였다고 생각함
(지금 그랜저 가격은 예전 마르샤 가격대에 가깝다고 봄)
K8은 준대형 코드네임인데 그랜져는 대형차 코드넴임,,,
그래도 제네시스 G80보다는 작게 나올거 같음..
지금 G80과 그랜저의 가격차이를 좁히긴 하겠으나
가격은 G80보단 싸게 포지션 될 거 같단 생각입니다
TG넘어선거였구나
더 커져야겠네
휠베이스는 YF때 TG넘었습니다
TG 휠베 2780
YF 휠베 2795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