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쏘렌토랑 신형 싼타페랑...
둘다 같은 신세대플렛폼 N3 쓰는거 아닌가요?
옵션도 비슷하고 가격도 비슷할텐데...
얼마전 유튭 썸네일에
쏘렌토는 오래 기다리고
싼타페는 안 팔려서 재고차량 싸게 팔고..
뭐 이런거 본거 같은데...
신형 쏘렌토랑 신형 싼타페랑...
둘다 같은 신세대플렛폼 N3 쓰는거 아닌가요?
옵션도 비슷하고 가격도 비슷할텐데...
얼마전 유튭 썸네일에
쏘렌토는 오래 기다리고
싼타페는 안 팔려서 재고차량 싸게 팔고..
뭐 이런거 본거 같은데...
진짜 이해안가는점 =더뉴그랜저 인기와 삼각떼의 선전
쏘렌토 신형이 잘 나온것과 팰리세이드의 착한가격?(팰리가 싼게 아니고 싼타페가 비싼것)
진짜 이해안가는점 =더뉴그랜저 인기와 삼각떼의 선전
쏘렌토 신형이 잘 나온것과 팰리세이드의 착한가격?(팰리가 싼게 아니고 싼타페가 비싼것)
1. 쏘나타의 수요층을 흡수했다는 것 (쏘나타의 가격이 너무 오른 것과 차라리 디자인 최악인 메기타 보다는 그나마 봐줄만 한 차악을 선택한다는 심정으로 그랜저를 선택하는 사람도 있겠죠)
2. 대한민국 시장에서의 확고한 네임밸류 (어르신들의 무시할 수 없는 고정관념)
3. 가격 대비 그 가성비에 준하는 경쟁 차종이 거의 없다.
쏘렌토보다 뒤에 나와서 당연히 신형이겠지 했는데....
페리가 아니고 단순 연식 변경이었나?
결정적으로 차 잘 모르시는분들은 디자인보고 결정하길텐데 뒤지게 못생겼잖아요.
그리고 팰리가 가성비 쩔어서 옵션좀 넣다보면 팰리랑 얼마 차이 안나요.
저라도 팰리갈듯합니다
할인 이래저래 해서 10프로이상 받았네요.
실내는 개인적으로 센터콘솔도높고 하이그로시 적어서 쏘렌토보다 맘에들지만 풀체인지된 MQ4가 여러모로 나은점이 많지요.
이제는 재고할인도 다 털어서 기본할인도 없고 주문생산개념으로 가는지라 하브 파워트레인 추가될때까지는 적은판매량 유지할듯하네요.
싼타페는 하브도 없어서 밀릴수밖에 없음..쏘렌토가 하브 비중이 높아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