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나라는 그걸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
음.. 대한민국이라 년간 정전시간 30분도 안되는거지
미국만 봐도 년간 정전시간 2시간이 넘고 시골에선 필수품으로 집집마다 발전기 두고 있습니다
유럽도 도시지역 제외하고 전력 서비스 365일 유지하는곳 드물어요
오히려 다른나라에서 꼭 필요한 시스템이죠
테슬라 V2L 넣는다고 하고선 몇년째 적용하지 안고 있죠
인버터 사용?? 인버터 사용하면 보증수리 안해줍니다
자동차 한대에 아껴써서 3일치 전기 배터리가 있다면
아주 좋은 시스템 입니다
정전...전기차 배터리로 가정용 사용
정전 길어짐....차를끌고 충전소가서 충전후 다시 집에와서 가전제품 사용가능
무한반복,,,,,,미국이나 유럽시골 캐나다 남부지역에서만 이 시스템 사용해도 그들 입장에선 어마어마한 편리함을 줍니다
누가 먼저 했느냐는
시선에 따라 혁신이기도 하고
저 기자의 자세처럼 잡기능 취급당하기도 하죠
다만 저라면 절대..저양반이 그리 찬양중인 테슬라만큼은 안살것같습니다.
저양반의 논리로서 따져보면 테슬라또한 잡기능으로 무장한 차일 뿐이거든요
효율떨어지는 유도전동기에 완성되지않은 소프트웨어에..
참...이상한 논리의 댓글들이 많이 보이네요
3~400km 밖에 못가는데 전기를 끌어다 쓸일이 뭐있냐? 는 댓글은 뭔지....
그냥 테슬라에는 없는 좋은 옵션이예요 필요한 사람은 요긴하게 쓰겠죠
집에서 서울 근교 캠핑장소까지 50km가서 노지 캠핑하려면 전기 필요하겠죠
밤에 빔으로 애들 영화도 보여주고, 핸드폰도 충전하고, 렌턴에 불도 키고 추우면 전기담요넣어 따뜻하게하고~
그러고 다시 돌아와도 전기가 충분하다~~ 이런게 일반적 도시민들의 여가 생활 아닌지~
이런 사람에게는 테슬라보다 훨씬 메리트 있는 옵션 아닌가요?? 왜 본인이 필요 없다고 옵션을 폄하하는지...
그러니까 현대 마케팅팀에서도 그러한 점을 강조하고 있는거고
장담컨데 테슬라에서 V2L기능 추가해서 나오면 혁신이라 떠든다에 한표검. 저 기자분은 매번 느끼지만 현기를 싫어라 하고 정부보조금가지고 열나게 깔때부터 솔직히 맘에 안들었음.
테슬라가 좋은 회사긴 한데 한국에 겁나 폐쇠적인 회사라 유럽이나 중국에는 각나라 규격의 충전포트로 차량만들지만 한국은 그때 당시 기준이 없긴 했지만 그래도 북미기준 잡았음 DC콤보1로 변경해서 차량가지고 와야지 테슬라 별도 충전포트로 슈퍼차저가 없음 차데모어댑터를 별도로 구매해야함. 근데 그것도 100만원 넘음. 또 차데모는 없어질 충전포트라 그마저도 사봤자쓸모없어질꺼고 이번 현대에서 이핏만든거 가지고 특혜다 뭐다 하는데 현대는 충전포트가 한국기준이니 왠만한 해외 전기차도 이용가능하지만 테슬라는 일단 불가능함.
테슬라에 DC콤보어댑터를 만들어 승인 대기중이긴 하지만 이 마저도 이핏 급속충전 350kw에 견디지 못하는 200kw라고 하는데 정부에서는 사용가능하다고 답은 했지만 솔직히 안하는게 답임. 나중에 진짜 민폐 테슬라 될 수도 있음.
그렇다고 테슬라가 좋은차가 아니라는 말 아님. 오토파일럿은 넘사벽인건 인정함. 그리고 OTA기술은 진짜 인정함.
V2C Car 를 구글에 검색해보시면 V2L이 그렇게 대단하고 최초의 기술은 아니라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가전제품 사용 용도 보다는 발전해서 가정에 공급하는 손실전력을 차량에 저장해 두었다가
집에 공급 할 수 있는 부분에서 먼 미래에는 필수 요소가 될 거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전기활용도면에서 안전과 결부된 문제에 민감해 지기 때문에
테슬라는 위험요소를 원천적으로 차단해서 이동 수단으로서만 집중을 한거라고 봄
솔직히 저거 활성화 되면 그냥 졸라 큰 보조 배터리로 쓰는 사람들이 늘어날듯
보조배터리인데 차로도 쓸수 있네? 뭐 이런거..
뽀인트능 PPL인가욥?
+_+
겨울에 전비 나빠져서 히터도 안키는 마당에 뭐? 차의 전기를 끌어다 써?
그리고 V2L 자체가 얼마나 활용도가 높은 기능인지는 모르겠네요
활용도 없는 기능을 갖고서 혁신이다 광고하는게 웃긴거죠
스탠다드는 300대임..
현기는 참 쓸데없는 잡기능 옵션에만 홍보 열라 하고 차 자체에 대해서는 광고를 안해요 그쵸?
v2l 이 좋은건 차를 움직이는데 전기차배터리 용량은 부족해서 아깝지만
우리가 일상적인 전기를 사용하는데 어마어마한 용량이라서 좀써도 티도 안난다는거죠 히터 에어컨 틀지않는이상이요
그래서 엄청좋은겁니다. 활용도가 진짜 어마어마 무궁무진하구요
자동차 400키로 움직일수있는 전기면 님 tv 컴퓨터 스마트폰을 얼마동안 사용가능한지 아시나요 ㅎㅎ
1200w 와트짜리를 풀로사용해도 몇날을 틀수있는 양입니다. 기껏 100w 이하 짜리 물건들은 기냥 맘놓고 써도 되는 수준이에요
???
음.. 대한민국이라 년간 정전시간 30분도 안되는거지
미국만 봐도 년간 정전시간 2시간이 넘고 시골에선 필수품으로 집집마다 발전기 두고 있습니다
유럽도 도시지역 제외하고 전력 서비스 365일 유지하는곳 드물어요
오히려 다른나라에서 꼭 필요한 시스템이죠
테슬라 V2L 넣는다고 하고선 몇년째 적용하지 안고 있죠
인버터 사용?? 인버터 사용하면 보증수리 안해줍니다
자동차 한대에 아껴써서 3일치 전기 배터리가 있다면
아주 좋은 시스템 입니다
정전...전기차 배터리로 가정용 사용
정전 길어짐....차를끌고 충전소가서 충전후 다시 집에와서 가전제품 사용가능
무한반복,,,,,,미국이나 유럽시골 캐나다 남부지역에서만 이 시스템 사용해도 그들 입장에선 어마어마한 편리함을 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4ZNQs00yMA
별희한한 짓을 다 할텐데..
더베랩이 현까성향이었으면 벌써 50만 찍었을텐데 아직 10만도 못찍음..ㅋㅋ
v2l 해봤자 일상적인 용도의 전기는 무의미하게 티도안납니다. 그만큼 전기차배터리 용량이 많이들어있고 차를 움직이는데 전기를 많이 사용하는거에요
저래야 더 이슈되서 그런건지
아무것도 아니다 는 너무 쌔게 말하는거 같음
전기활용도면에서 안전과 결부된 문제에 민감해 지기 때문에
테슬라는 위험요소를 원천적으로 차단해서 이동 수단으로서만 집중을 한거라고 봄
솔직히 저거 활성화 되면 그냥 졸라 큰 보조 배터리로 쓰는 사람들이 늘어날듯
보조배터리인데 차로도 쓸수 있네? 뭐 이런거..
시선에 따라 혁신이기도 하고
저 기자의 자세처럼 잡기능 취급당하기도 하죠
다만 저라면 절대..저양반이 그리 찬양중인 테슬라만큼은 안살것같습니다.
저양반의 논리로서 따져보면 테슬라또한 잡기능으로 무장한 차일 뿐이거든요
효율떨어지는 유도전동기에 완성되지않은 소프트웨어에..
대중을 선도해야할 미디어 관계자가 저런 폐쇄적 마인드라니....참..
3~400km 밖에 못가는데 전기를 끌어다 쓸일이 뭐있냐? 는 댓글은 뭔지....
그냥 테슬라에는 없는 좋은 옵션이예요 필요한 사람은 요긴하게 쓰겠죠
집에서 서울 근교 캠핑장소까지 50km가서 노지 캠핑하려면 전기 필요하겠죠
밤에 빔으로 애들 영화도 보여주고, 핸드폰도 충전하고, 렌턴에 불도 키고 추우면 전기담요넣어 따뜻하게하고~
그러고 다시 돌아와도 전기가 충분하다~~ 이런게 일반적 도시민들의 여가 생활 아닌지~
이런 사람에게는 테슬라보다 훨씬 메리트 있는 옵션 아닌가요?? 왜 본인이 필요 없다고 옵션을 폄하하는지...
그러니까 현대 마케팅팀에서도 그러한 점을 강조하고 있는거고
4인가족 한달에 평균 300~400kw 쓰는데요.
전기차 용량이 80kw면 일주일치 전기 가지고 다니는 겁니다..
적은양이 아니죠..
K7 짱짱맨 하는 좀 이상한 사람이죠.
전시장가서 점장이랑 대화 나누는 태도보고...
믿고 거름...
테슬라가 좋은 회사긴 한데 한국에 겁나 폐쇠적인 회사라 유럽이나 중국에는 각나라 규격의 충전포트로 차량만들지만 한국은 그때 당시 기준이 없긴 했지만 그래도 북미기준 잡았음 DC콤보1로 변경해서 차량가지고 와야지 테슬라 별도 충전포트로 슈퍼차저가 없음 차데모어댑터를 별도로 구매해야함. 근데 그것도 100만원 넘음. 또 차데모는 없어질 충전포트라 그마저도 사봤자쓸모없어질꺼고 이번 현대에서 이핏만든거 가지고 특혜다 뭐다 하는데 현대는 충전포트가 한국기준이니 왠만한 해외 전기차도 이용가능하지만 테슬라는 일단 불가능함.
테슬라에 DC콤보어댑터를 만들어 승인 대기중이긴 하지만 이 마저도 이핏 급속충전 350kw에 견디지 못하는 200kw라고 하는데 정부에서는 사용가능하다고 답은 했지만 솔직히 안하는게 답임. 나중에 진짜 민폐 테슬라 될 수도 있음.
그렇다고 테슬라가 좋은차가 아니라는 말 아님. 오토파일럿은 넘사벽인건 인정함. 그리고 OTA기술은 진짜 인정함.
실제 봤던 사람들이 정부기준보다는 멀리간다고 하니 봐야 할것같음.
어댑터는 인증받아서 출시되고나면 재밌는 이슈가 되겠죠
기다려보죠 ^^
장마때마다 정전될까 불안불안.
저기능있으면 좀 덜불안할꺼 같은데...
다만, 테슬라도 사이버트럭부터 장착할 거 같네요
기다려보죠 ^^
다른 리뷰 보면 우와 아니면 에이 하다 끝남...
그리고 일반적인 가전제품 사용 용도 보다는 발전해서 가정에 공급하는 손실전력을 차량에 저장해 두었다가
집에 공급 할 수 있는 부분에서 먼 미래에는 필수 요소가 될 거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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