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 디젤 수출 안나간다고 생각하시나본데요
투싼 디젤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두 수출나갑니다
개도국의 경우 직분사엔진이 빠진 mpi엔진으로 나가기도 합니다.
QM6 lpe는 가격자체는 저렴할지 모르나 패키징을 보면 구형대비 디그레이드 된 부분이 많습니다.
lpe뿐만 아니라 gde dci 모두 그런편이기도 하구요
가성비는 사는사람의 기준따라 갈리는겁니다만
옵션이나 구동계 단가 대비 구입가격을 기준으로 본다면 QM6의 가성비측면은 전혀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이후 사후관리 측면까지 따지면 르노삼성차의 가성비는 더욱 떨어지죠.
이 두가지 이유만으로도 가성비가 좋다 할만한 차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르노삼성차가 내구품질이 좋냐면 그도 아니구요
참고로 저는 르삼차를 직접으로나 간접적으로나 오래 겪은사람입니다
이해를 못하나 보는데 지금 현대기아차는 몇가지 차종 제외하고 수출이 주력인 차들임. 그러니 수출 사양 따라가고 그나라 선호 사양을 맞춰서 나감. 투싼의 경우 북미는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유럽은 디젤과 가솔린 하이브리드 이렇게 나감. 즉 수출나가는 사양위주로 만들고 만일 lpg 추가할려면 팔리는 시장이 우리나라 밖에 없으니 개발비를 뽑기가 힘듬.
수출과 내수의 엔진이나 기타 사양을 같게 만들면 같은 라인에서 찍어내 가면서 국내에 풀거나 해외에 풀거나 하기때문에
원가면에선 이방법이 훨씬 유리함.
또한 애시당초 가솔린과 하브 과거엔 디젤로 시장에 잘 정착한 투싼 싼타페 쏘렌토와는 다르게 qm6의 경우 디젤만 출시 했다가 시장에서 점점 소외 되다가 2.0 자흡이나 2.0lpg라는 어떻게 보면 차의 원가를 최대한 낮춰서 가격까지 같이 내린 차를 출시해서 지금 저정도 팔리는 것임.
QM6가 진짜 잘 팔리나요? 투싼 신형 나오고부터판매량 반토막 난걸로 아는데요.
그나마도 국내유일 Lpe모델이 산소호흡기 대고 살려주고 있는걸텐데요.
물론 큼식이 디자인 저도 좋아하지만, 신형 투싼 나왔고 조금 있으면 신형 스포티지 나오는데 과연 버틸수나 있을라나요.
다행이 지금은 현기차 반도체 부족으로 주문량을 생산량이 못따라가고 있어서 차량 급한 사람들이 큼식이로 빠져나가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이게 해결되면 르삼 입장에선 골치 아플듯 싶네요.
근데 이게 싼거 같지만 안전사양 다 빠진거 생각하면 싼게아님..
타사가 싸면 싼마이
뭐 그런거죠
근데 이게 싼거 같지만 안전사양 다 빠진거 생각하면 싼게아님..
투싼만한 차에 터보니 dct니 이런 비싼 신기술 하나도 안들어간 원가면에선 저렴할수 밖에 없는 노멀한 자연흡기엔진에 lpg 하나달고
타사 기본으로 들어가는 안전사양 다 빼버리면
다른 회사도 그정도 가격으로 그정도의 차를 내놓을수 있음
현기가 엘피지 엔진이 없는게 아니고..
그러지 않는이유가 오로지 타사 동급 suv는 국내시장이 주가 아닌 해외시장이 주가되는 모델이기에 만들어도 국내밖에 못파는 그런 사양 만들면 되려 손해고.
타사차의 경우는 자연흡기만 하더라도 최하 2.5리터 내지 과급으론 1.6t를 기본으로 보는 차체에
140마력 정도의 lpg 얹으면 무슨소릴 들을지 아주 잘알기에..
가격 착하다 하는데 쏘렌토 2.5 터보가 깡통이 3000만원 안될텐데 거기에 기본으로 들어가는 안전장비가 qm6 2.0 으로 비슷한 옵션 맟춘 거 보다도 더 좋을듯.
투싼 디젤 가솔린 하이브리드 모두 수출나갑니다
개도국의 경우 직분사엔진이 빠진 mpi엔진으로 나가기도 합니다.
QM6 lpe는 가격자체는 저렴할지 모르나 패키징을 보면 구형대비 디그레이드 된 부분이 많습니다.
lpe뿐만 아니라 gde dci 모두 그런편이기도 하구요
가성비는 사는사람의 기준따라 갈리는겁니다만
옵션이나 구동계 단가 대비 구입가격을 기준으로 본다면 QM6의 가성비측면은 전혀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이후 사후관리 측면까지 따지면 르노삼성차의 가성비는 더욱 떨어지죠.
이 두가지 이유만으로도 가성비가 좋다 할만한 차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르노삼성차가 내구품질이 좋냐면 그도 아니구요
참고로 저는 르삼차를 직접으로나 간접적으로나 오래 겪은사람입니다
수출과 내수의 엔진이나 기타 사양을 같게 만들면 같은 라인에서 찍어내 가면서 국내에 풀거나 해외에 풀거나 하기때문에
원가면에선 이방법이 훨씬 유리함.
또한 애시당초 가솔린과 하브 과거엔 디젤로 시장에 잘 정착한 투싼 싼타페 쏘렌토와는 다르게 qm6의 경우 디젤만 출시 했다가 시장에서 점점 소외 되다가 2.0 자흡이나 2.0lpg라는 어떻게 보면 차의 원가를 최대한 낮춰서 가격까지 같이 내린 차를 출시해서 지금 저정도 팔리는 것임.
졸지마요!!!
역시 우리나라는 나 빼고 다부자인듯...
오늘도 싼마이 차 타고 퇴근함니다
이런 사람들이 그랜져 너무 싸게 파는거 같다는 호구같은 얘기나 하는거 같던데..
이런 사람들이 많아서 현기가 차값 올리기가 쉽죠.
차값 올리면 ... 환호를 지르니까요.
그나마도 국내유일 Lpe모델이 산소호흡기 대고 살려주고 있는걸텐데요.
물론 큼식이 디자인 저도 좋아하지만, 신형 투싼 나왔고 조금 있으면 신형 스포티지 나오는데 과연 버틸수나 있을라나요.
다행이 지금은 현기차 반도체 부족으로 주문량을 생산량이 못따라가고 있어서 차량 급한 사람들이 큼식이로 빠져나가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이게 해결되면 르삼 입장에선 골치 아플듯 싶네요.
지90이 한국내에서만 팔리듯이
타사가 싸면 싼마이
뭐 그런거죠
쏘렌토 싼타에 비비다안팔리니 엘피지
얹어서 싸게라도팔아야 팔리니 까스suv
를파는거지 디젤이잘팔리면 미쳤다고 까스
를 파냐고 차도 쏘렌토에비하면 한급아래
고 가격도 한등급아래인데 같은가격대에
팔면 망하는거지
크기? 마력? 인테리어? 차량가격?
지인이 XM3살까 QM6살까하다가 다른거사긴했는데
그때 아이가있던 저라면 뭐사겠냐고하길래 저같으면 QM6사겠다했어요. 그때 가격이 QM6랑 XM3랑 비슷했었거든요
습기 차도 정상이라고 돌려보냅니다
소형차 보다 출력 첨단사양이 딸려도
오로지 싸다는 그 이유 하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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