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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XLR8 21.06.25 10:15 답글 신고
    공동주택 좋아하는 문화에 전기차는 절대로 자리잡을 수 없음. 그렇다고 전기가 남아돌아 싸게 막 주기를 하나.. 우리나라는 절대로 안됨. 지금 보조금 쓰고 뭐 홍보를 어찌저찌 해서 이 점유율까지는 왔을지 몰라도 100% 전기차는 허황된 꿈
    답글 0
  • 레벨 중장 XK 21.06.25 10:23 답글 신고
    심지어 가스차도 아직 부정적인 선입견을 가진 사람들이 태반인데 전기차가 무슨 3년이면 내연기관이 GG친다는 개소리는 테슬람들이 흔히 하는 이야기죠.
    특히나 아파트 문화인 이 대한민국에서는 집밥문제가 가장 치명적이고, 해마다 찾아오는 무더위 시즌에 전력공급난으로 애먹고 있는 현실상 보조금마저 점점 사라지는 마당에 보조금 지원도 거의 못받고 전기차로 갈사람은 몇 없을거라 봅니다.
    포니 시절부터 가스차가 존재했었는데 00년 초중반까지만해도 충전소 인프라가 부족해서 기피했던 우리였거늘 전기차가 3년이면 모든 도로를 지배한다? 유토피아 꿈꾸는 거랑 다르지 않다고 봅니다.
    답글 0
  • 레벨 소령 2 startand 21.06.25 10:14 답글 신고
    아이오닉이 6천입니꽈?
  • 레벨 원수 XLR8 21.06.25 10:15 답글 신고
    공동주택 좋아하는 문화에 전기차는 절대로 자리잡을 수 없음. 그렇다고 전기가 남아돌아 싸게 막 주기를 하나.. 우리나라는 절대로 안됨. 지금 보조금 쓰고 뭐 홍보를 어찌저찌 해서 이 점유율까지는 왔을지 몰라도 100% 전기차는 허황된 꿈
  • 레벨 중장 보배네트워크대표이사 21.06.25 10:16 답글 신고
    10년전에 스마트폰 별로 없었던거 생각하면 새삼 엄청 놀라운데 전기차랑 스마트폰은 필요한 인프라가 차원이 다르죠 ㅎ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1.06.25 10:17 답글 신고
    스마트폰은 잭만 있으면 기존 피처폰처럼 집에서 충전할수 있지만

    전기차는 내연기관차와 아예 다른 충전시설을 구축해야 하니 얘기가 다르죠.
  • 레벨 대장 Koup 21.06.25 10:16 답글 신고
    전기 충전요금도 많이 올랐다고 하던데...ㄷㄷㄷ
  • 레벨 대령 2 날씬날씬 21.06.25 10:17 답글 신고
    사륜 풀옵 6200넘고 보조금 받으면 5천 초반대 사는데요
    저도 계약한 상태인데 내년인도예정
    집차가 코나이브이인데 중간에 충전자주 제외하면 좋습니다
  • 레벨 대장 여우곬 21.06.25 10:39 답글 신고
    중간에 자주 충전~
    이게 구매할 때 제일 꺼려지는 부분이라 캅니더
  • 레벨 원사 3 현대차사준할머니 21.06.25 10:45 답글 신고
    그게 보급의 가장 큰 걸림돌입니다,,,
  • 레벨 중장 XK 21.06.25 10:23 답글 신고
    심지어 가스차도 아직 부정적인 선입견을 가진 사람들이 태반인데 전기차가 무슨 3년이면 내연기관이 GG친다는 개소리는 테슬람들이 흔히 하는 이야기죠.
    특히나 아파트 문화인 이 대한민국에서는 집밥문제가 가장 치명적이고, 해마다 찾아오는 무더위 시즌에 전력공급난으로 애먹고 있는 현실상 보조금마저 점점 사라지는 마당에 보조금 지원도 거의 못받고 전기차로 갈사람은 몇 없을거라 봅니다.
    포니 시절부터 가스차가 존재했었는데 00년 초중반까지만해도 충전소 인프라가 부족해서 기피했던 우리였거늘 전기차가 3년이면 모든 도로를 지배한다? 유토피아 꿈꾸는 거랑 다르지 않다고 봅니다.
  • 레벨 준장 그러게나말입니다 21.06.25 10:24 답글 신고
    400마력. 1억에 좋긴 한데. 쓸 줄은 아는 분들이 사는건지. 쓰지도 않을 출력에

    하지만 전 살겁니다.
  • 레벨 하사 3 공리주의 21.06.25 10:30 답글 신고
    후진국은 더 심각한게 전기를 오히려 역수입하고 있는 국가들도 존재하는데 ..짜피 디젤발전, 석탄발전, 원자력발전해서 전기 쓰는건데 파워트레인상 득이 있다는 말이 오히려 설득력 있지 환경에 도움이 된다는 건 사실 조금 이해안갑니다.
  • 레벨 대장 IMPPIPE 21.06.25 10:32 답글 신고
    온실가스 국제협약에 따라 내연기관차를 대체할만한 친환경 차량의 강제 쿼터제를 두기때문에 이런저런 이유로 각 정부마다 지원금 보조금 혜택을 주기때문에 팔리는건데 아직은 넘어야할 산이 많은듯.
  • 레벨 소장 카페인홀릭 21.06.25 10:40 답글 신고
    근본적으로 베터리가 문제죠.
    비싼 가격과 무게, 쓸수록 크게 줄어드는 소모품 성격에 충격에 취약하며
    발화시 에너지 량에 따라 폭발하듯 타오르는터라 내연기관보다 발화 위험 가능성은 낮으나 발화시 훨씬 위험.
    시설물이나 군용 잠수함 같은거야 구조물 강화하고 돈을 처발라서 안전을 확보할 수 있지만
    가격과 연비에 목숨거는 상용차는 그게 안되죠.
    친환경으로 포장한 댓가를 발전소 근처나 다른 나라가 부담해야 되는 현실을 무시하고 있는것도 문제구요.
    당장 유럽에서 공장 몰아낸거 중국에서 다 돌려서 미세먼지로 피해보고 있는거 생각하면....
  • 레벨 소령 1 알면서모른척 21.06.25 11:39 답글 신고
    주차장 기둥마다 충전기 설치되면 인정
  • 레벨 대위 3 걍달려 21.06.25 14:07 답글 신고
    집밥 먹이는데 먼저 타는게 남는겁니다 저는 보조 2,000받고 지금 4년 타고 기름값으로 차값 뽑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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