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1 빠비돌 21.07.08 17:52 답글 신고
    수출을 못하게 되요
    지나치게 급진적으로 개선하지않으면 수출을 못하게 되요
    탄소중립이라는 개념때문에 빨리준비하지않음 답이없어요
    선진국들이 갑자기 환경운동가가 된게 아니고 탄소중립개념때문에 기준을 못맞추면 무역에서 차별을 받게 되니까요

    우리는 고기유통하는 회산데 왜 수출이 안돼요?
    님 회사가 매연을 발생시키진않는데 탄소중립기준을 못맞춰서요 이렇게 되는거죠

    하다못해 직접공해를 일으키지않는 사업도 그런데 자동차회사는...
    그리고 국가별 총량도..
    답글 4
  • 레벨 대령 3 민정민 21.07.08 17:56 답글 신고
    그럼 수출도 안되는 자동차를 계속 만들어야 할까요?

    우리나라 문제가 아니고 다른나라 유럽이나 미국 주요 수출국의 상황에 따른 변화입니다.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지 않는다면 과연 우리나라 기업 제품을 유럽이나 미국에서 살까요?

    갑자기가 아니고 꾀 오래전부터 예견되어왔던 일이고 우리나라가 준비기간이 짧은겁니다.
    답글 0
  • 레벨 대위 2 거제봄바다 21.07.08 18:30 답글 신고
    어이구야... 탄소중립 때문에 현대자동차 유럽에서 개떨이로 디젤 판거 아실랑가 모르것네요. 전체판매분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정해져 있고 그정해진 배출량을 초과하면 그초과분에 대해 징벌적 세금을 때리는 시대 입니다. 이미 유럽은 회사 차원에서 디젤 생산을 안합니다. 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딱 정해 놨기 때문이죠.
    그리고 버티던 트럼프 사라진 미국이 완전 참여 하는 순간 디젤은 끝입니다. 끝... 디젤 타시는 분들 맘은 이해가나 크게 보면 우리나라 정책이 원글 쓴분이 말씀 하신것 처럼 급진적인게 아녜요..
    답글 4
  • 레벨 중령 3 벨썬 21.07.08 16:24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주 수요층의 입장이나 상황에 대해선 전혀 생각을 안 하고 표기되는 결과에만 치중하는 거 같아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병장 귀염동이 21.07.08 19:00 답글 신고
    전기포터를 팔겠죠
  • 레벨 중사 1 매뚜기의일상 21.07.08 16:29 답글 신고
    몇년전부터 참 말도 안되는 억지라고 생각합니다.
    실질적인 미세먼지는 중국인데 왜 경유차를 소유한 국민들이 피해를 봐야할까요

    민식이법도 마음에 안들고
    참 그래요

    저희 아버지는 설비사업 하셔서 봉고 경유차 디젤 타고 타니시는데 미세먼지 규제로 좀 불편함이 많으십니다
  • 레벨 중령 1 dodomo 21.07.08 19:11 답글 신고
    님이 지식이 부족하시어 답글을 드리자면 중국은 90% 정도가 휘발유 차 입니다.
    그리고 중국이 개차반이라고 우리나라도 개차반 되면 어쩌자는겁니까?
    전쟁 말고 다른 나라의 산업 시설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환경이라는게 당사자가 조금 불편하더라도 미래 후손을 위해 어쩔 수 없이 선택 해야 하는겁니다.
  • 레벨 중사 1 매뚜기의일상 21.07.08 21:12 신고
    @dodomo 위험한 생각하시네요?
    중국의 산업발전이랑 대한민국 미래 후손이랑 무슨 상관 ?

    그래서 중국 미세먼지로 인해 중국 샤오미 공기청정기 잘팔리나봐요 ^^?? ㅎㅎㅎ
  • 레벨 대령 2 날씬날씬 21.07.08 19:42 답글 신고
    대한민국 경유차들도 정비 안하면 미세먼지 풀풀 내고 댕겨요. 건설장비는 말할것도 없구요
    CO2배출량도 무시못하지만 경유차는 조금만 정비 안하면 미세먼지 공장입니다.
    신차기준으로 디젤차 좋다고 하면 뭐..저도 답이없네요
  • 레벨 소령 1 뚜랑쭌 21.07.08 20:38 답글 신고
    몇년전부터 시행한다고 말 나오는데 이정도면 준비 안한분이 잘못아닌가요?
    탄소 배출 많은 기업은 수출길도 막히게 생겼는데 설비라고 내일 아니라고 하면 안된다고요?
    물어봅시다 대한민국이 해외 수출 버리고 살아 남을 방법이 있나요?
  • 레벨 중위 1 과거로의여행자 21.07.08 20:50 답글 신고
    일단 디젤은 1급 발암물질이고요,
    가솔린은 약간 위험한 정도 입니다.

    1급 발암물질은 사람에게 암을 일으키는 것이 확인된 물질로,
    접촉 시간이 오래 경과하면 무조건 암을 일으키는 물질입니다.

    경유차를 소유하여 운행 할 수록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거고요,
    적어도 유로5 이전 차량은 다 없애야 한다 봅니다.
  • 레벨 원사 2 악마오빠 21.07.08 22:30 신고
    @과거로의여행자 그럼 경유차 운전자들이 암발생활률이더 높은건가요?
  • 레벨 소령 1 뚜랑쭌 21.07.09 17:24 신고
    @악마오빠 배출가스 직접 맡을경우 인거같은데 자기 차량 배기구에서 서서 호흡하는사람 얼마나되며 시간이 얼마나될까요?
  • 레벨 소장 진햄스터티지 21.07.08 16:30 답글 신고
    지금 2.4리터 lpg트럭 1톤미만 싣는건 괜춘하다고 해도 그 이상 싣는건 연비 쥐약이죠 되려 이산화탄소 배출량만 늘리는꼴이라고 봐야합니다 디젤을 무작정 사장 시키는것 보다는 환경규제에 맞게 더욱더 기술개발하는쪽으로 가는게 맞다고 봅니다 lpg트럭이 과적에 버틸려면 지금 스타리아에 쓰는 3.5리터는 써야 힘 좀 쓸텐데 그 떨어지는 효율을 어찌 감당할지;;;;;; 분명 lpg협회와 국토교통부의 암묵적인 밀거래가 있다고 보아야겠네요
  • 레벨 중장 아주마니드림 21.07.08 17:40 답글 신고
    디젤 더 개발하는건 이제 한계가 왔다고 봅니다.
    실제로 유럽쪽도 이제 거의 포기하는 수준이구요.
    결론은 이산화탄소냐 미세먼지냐 둘중 하나라고 봅니다.
  • 레벨 원수 걸인28호 21.07.08 17:40 답글 신고
    반대로 생각하세요
    규제 안하면 현기차가 기술투자 안해서 수출못하는데요
    현기 디젤차 구입후 2-3년 뒤면 시커면 연기 나오던데요
  • 레벨 원사 3 땡꼬추 21.07.08 18:11 답글 신고
    언제적 차를 가지고 구입하고 2,3년 뒤에 시커먼 연기가 나온단 말을 합니까?ㅋㅋ 뭔가 상대방을 설득하려 할 때에는 근거 있는 말로 시작을 해주세요. 카더라 말고요.
  • 레벨 소위 1 쥐보다더한닭 21.07.08 19:19 답글 신고
    10년 된 올란도 아직 매연 없이 잘 타고 있는데 뭔 시커먼 연기? 20년 된 갤로퍼 테라칸 액티언 로디우스 같은 차들이나 시커먼 연기가 나오고 있죠.
  • 레벨 준장 19인치 21.07.08 17:41 답글 신고
    농업용 콤바인,경운기,트랙터등은 아직 도입도 못한거 같은데;;; 트럭을 디젤을 없애면;;;
  • 레벨 중령 1 빠비돌 21.07.08 17:52 답글 신고
    수출을 못하게 되요
    지나치게 급진적으로 개선하지않으면 수출을 못하게 되요
    탄소중립이라는 개념때문에 빨리준비하지않음 답이없어요
    선진국들이 갑자기 환경운동가가 된게 아니고 탄소중립개념때문에 기준을 못맞추면 무역에서 차별을 받게 되니까요

    우리는 고기유통하는 회산데 왜 수출이 안돼요?
    님 회사가 매연을 발생시키진않는데 탄소중립기준을 못맞춰서요 이렇게 되는거죠

    하다못해 직접공해를 일으키지않는 사업도 그런데 자동차회사는...
    그리고 국가별 총량도..
  • 레벨 소위 1 솔라씨 21.07.08 17:58 답글 신고
    미처 생각 못한 사실을 알았네요. 디젤 규제가 무조건 적인 탁상 행정만은 아니네요. 세계적 흐름이 있으니..
  • 레벨 중위 1 병신은똥먹는지궁금함 21.07.08 19:24 답글 신고
    이 말이 정답입니다. 모든 정책은 만인을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항상 최대 효용성 위주로 가는 게 옳은 방향일 것입니다.
  • 레벨 대령 1 리틀피플 21.07.08 20:03 답글 신고
    맞아요. 이미 디젤 퇴출은 세계적으로 십년이 넘은 계획입니다.
    갑자기 시작한게 아니에요. 글쓴님은 지금까지 디젤 퇴출에 대한 계획은 모두 못들으셨는지 모르겠지만 이미 십몇년이나 차근차근 준비된 계획을 이제 갑자기 하시는 것처럼 생각하시는게 좀 늦은감이 있네요.

    그리고, 폭스바겐의 디젤게이트가 세계 디젤 시장의 사장을 촉진시킨거죠.

    정부만의 정책이 아닌 세계적인 정책입니다.
  • 레벨 대위 3 블랙핑퐁두 21.07.09 01:26 답글 신고
    누가 탄소중심 이라던데...
  • 레벨 중사 2 너와나의솥뚜껑 21.07.08 17:55 답글 신고
    18년간 동고동락하면서 정들었던 제 인생 첫차
    지난달 말에 폐차시켰습니다
    10만키로 넘은지 얼마 안 된 차인데...
    아직 멀쩡히 잘 나가던 차였는데
    디젤이라는 이유때문에 ㅠㅠ
    정들었던 차라서 그런지 기분이 싱숭생숭 하더군요
    차량 구석구석 사진으로 남겼습니다
  • 레벨 대령 3 민정민 21.07.08 17:56 답글 신고
    그럼 수출도 안되는 자동차를 계속 만들어야 할까요?

    우리나라 문제가 아니고 다른나라 유럽이나 미국 주요 수출국의 상황에 따른 변화입니다.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하지 않는다면 과연 우리나라 기업 제품을 유럽이나 미국에서 살까요?

    갑자기가 아니고 꾀 오래전부터 예견되어왔던 일이고 우리나라가 준비기간이 짧은겁니다.
  • 레벨 중령 3 빤쓰벗는목사 21.07.08 17:58 답글 신고
    이미 늦은 정책일수도...

    나두 사업용 마이티에 자가용도 코란도 디젤차 타지만...

    환경적 재앙앞에 놓인 지금.
    어찌보면 늦었을수도 있다.

    튠베리가 어찌보면 미래에서ㅓ보낸 메신져일수도...

    지금 니들 호주머니가 궁한것도 이해는 가지만...
    지금부터라도 탄소배출 급감못하면..
    니들 자식들 미래는 없다고 봐야함.

    저축하듯이 미래에 투자를 해야함.
  • 레벨 대령 2 얕지 21.07.08 18:16 답글 신고
    튠베리는 그냥 포장된 꼬맹이 이상 이하도 아님.
  • 레벨 소위 1 솔라씨 21.07.08 18:01 답글 신고
    디젤 규제는 필요없다고 생각하지만 자동차 규제 이런것이 그냥 선진국의 뜻에 따라 결정되니 어쩔 수 없이 따라서 준비 해야하는군요. 세계를 통일할 어떤 기관이 나와야지 어업규제 세계적인 난개발을 막아야 할테데..
  • 레벨 원수 XLR8 21.07.08 18:16 답글 신고
    수출 때문이라는 의견이 많은데 문제의 본질은 수출이 아니라 정책 그 자체에 있습니다. 전 세계가 국가별 다른 상황도, 자기들 본국의 상황도 너무 낙관적 전망을 하고 있다는 점이 요점
  • 레벨 준장 R군 21.07.08 18:20 답글 신고
    화석연료는 줄이고, 지속가능한 에너지로 가는건 맞다고 봅니다.

    다만 아쉬운건 언제른 친환경이라고 덜덜이들 많이 타라더니, 겨우 적응해두니 미세먼지 타령하면서 악동취급 당하는게 속상하죠.

    대기 상태만 봐도 중국산이 대부분인데 날씨 맑은날은 디젤차들 전부 10부제 일리도 없고요.
  • 레벨 대위 2 거제봄바다 21.07.08 18:30 답글 신고
    어이구야... 탄소중립 때문에 현대자동차 유럽에서 개떨이로 디젤 판거 아실랑가 모르것네요. 전체판매분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정해져 있고 그정해진 배출량을 초과하면 그초과분에 대해 징벌적 세금을 때리는 시대 입니다. 이미 유럽은 회사 차원에서 디젤 생산을 안합니다. 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딱 정해 놨기 때문이죠.
    그리고 버티던 트럼프 사라진 미국이 완전 참여 하는 순간 디젤은 끝입니다. 끝... 디젤 타시는 분들 맘은 이해가나 크게 보면 우리나라 정책이 원글 쓴분이 말씀 하신것 처럼 급진적인게 아녜요..
  • 레벨 소위 1 쥐보다더한닭 21.07.08 19:21 답글 신고
    벤츠 bmw 아우디는 아직 디젤 생산 하는데요? S클래스도 디젤 나옵니다.
  • 레벨 원사 1 창벤 21.07.08 22:11 신고
    @쥐보다더한닭 그거 한국에 파는겁니다. 유럽에 파는거 아닙니다. 유럽에서도 SUV나 화물차 디젤 수요는 아직 남아 있습니다. 유로6로 규격으로 맞춰가는겁니다.
  • 레벨 소위 1 쥐보다더한닭 21.07.09 10:59 신고
    @쥐보다더한닭 누가 보면 한국이 수입 디젤차 연감 수십만대 팔리는 시장 인줄 알겠네...한국을 위해서만 독3사가 디젤을 만들어 판다니....ㅎㅎ
  • 레벨 소령 3 Aufheben 21.07.08 18:35 답글 신고
    과적안하면 lpg나 전기 써도 충분함
  • 레벨 원사 3 애들은재웠수 21.07.08 19:03 답글 신고
    선박 이랑 중장비는 디젤대체가 만한게있나
  • 레벨 대위 2 거제봄바다 21.07.09 14:32 답글 신고
    선박은 대체 움직임이 있고 중장비는 핵융합? ㅋㅋ
  • 레벨 중령 1 dodomo 21.07.08 19:13 답글 신고
    우리나라 미세먼지는 중국에서 발생하는 고체 연료 난방에 의해 발생 되니
    쓰레기 좀 소각 하면 어떠냐 라는 무식이들이 있네
  • 레벨 중령 3 이따구야 21.07.08 19:51 답글 신고
    전세계 특히 유럽은 몇년후부터 내연기관 차량을금지 한다고 하고
    환경 기후 전문가들은 환경을 되돌릴수있는 것도 앞으로 10년안에 엄청난 노력을해야 그나마 기후악화를 조금이나만 늦출수 있다고 합니다.
    늦어도 한참 늦었어요.
    현정부에서 지금 그나만 선방중 더해야 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친환경전기로 생산한 물건들만 수출 할수도 있어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사 2 돼지청국장 21.07.08 21:07 답글 신고
    객관적 데이터 가지고 들이 미시죠 ㅎㅎ 배랑 차량 대수랑 비교가 될랑가요? ㅎ
  • 레벨 대위 2 거제봄바다 21.07.08 22:17 답글 신고
    배도 규제 중이죠.
  • 레벨 상사 2 루간지 21.07.08 20:06 답글 신고
    어째뜬 가야되는 방향이니 밀어붙이는게 좋은거임. 이놈 편의 봐주고 저놈 불편한거 피해주고 그놈 좋아하는거 하게 해주면 가야될길을 못감.
  • 레벨 상사 3 튼튼탄탄 21.07.08 20:24 답글 신고
    탄소세라는게 개발도상국들 견제하는 역할이죠. 지금 소위 선진국들은 탄소 뿜뿜해서 경제 기반 마련했으니 지금은 규제하죠. 개도국 입장에서는 짜증나겠죠. 우리나라도 개도국 입장에서 많은 이득 취했지만, 이제 선직국으로 강제 편입됐으니 더 규제가 심해지겠죠...
  • 레벨 원사 2 자율협약 21.07.08 20:42 답글 신고
    좀알아보고까자
  • 레벨 중사 2 Snowmans98 21.07.08 20:43 답글 신고
    유로6 만족하는 디젤엔진들은 퇴출에 해당 없죠?
  • 레벨 대위 2 거제봄바다 21.07.08 22:19 답글 신고
    아직은 없지만 규제라는게 점점 강해 지는거고 또 배출총량을 넘어서면 징벌적 세금을 맞게 되있기 때문에 제조사들이 점점 생산을 줄일겁니다.
  • 레벨 대위 3 아마추어복서 21.07.08 21:01 답글 신고
    디젤승용을 규제할께아니라 항구에있는 배들을 규제해야합니다 항구가보세요 배굴뚝에서 시커면연기 진짜 어마어마합니다
  • 레벨 일병 노을지는바다 21.07.08 21:22 답글 신고
    배도 이제 규제될꺼예요~..
  • 레벨 대위 2 거제봄바다 21.07.08 22:19 답글 신고
    규제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아니지만...곧 우리도 시행 하겠죠?
  • 레벨 중사 2 돼지청국장 21.07.08 21:04 답글 신고
    독일보세요 우리나라는 쨉도 안되게 탄소중립 실현 중입니다 탄소 중립을 얼마나 빨리 실행해야 해당 기술도 경험적으로 급진적으로 발전하겠죠 지금보다 더 속도 내야 한다고 봅니다
  • 레벨 소위 2 KissofU 21.07.08 21:11 답글 신고
    유로4 유로5 유로6 라고 아시죠?? 급한가요?????
  • 레벨 소위 1 개나소나마디모 21.07.08 21:25 답글 신고
    유럽은 유로6 규제중인데 한국은 이제 4규제하는거에요
    그나마 DPF달면 땡인데
    DPF미개발 차량들은 규제도 안하고있어요
    어디가 급진적인가요?
  • 레벨 일병 위대한땅부자 21.07.08 22:27 답글 신고
    캐나다 지금 기온 50도
  • 레벨 중위 2 공회전전문가 21.07.08 22:56 답글 신고
    지금이 구한말이여?? 지금 세상이 어케 돌아가고 있는데 이런 뻘글을... ㅋㅋㅋ 유럽은 2025년 부터 내연기관 생산중단 되는데...
  • 레벨 중장 내쿠페매니아 21.07.09 00:34 답글 신고
    디젤 매연 혼자 맡으세요
  • 레벨 하사 3 대가리깨질까봐문재인 21.07.09 00:39 답글 신고
    아니 디젤차 규제가 급진적이라니???
    디젤차 규제한다는게 어디 한두해 전부터 나왔던 얘깁니까??
    벌써 수년전부터 규제한다고 했는데
    이정도면 겁나게 느리게 하는거지
  • 레벨 대령 3 다시칸 21.07.09 04:02 답글 신고
    디젤엔진 계속 생산할수있어요^^
    유로7대응엔진만들고 포터를 3천만원에 판매하면 되거든요~
    그럼 님이 구매하실건지 되묻고싶은뿐입니다^^
  • 레벨 상사 2 젊은낚시 21.07.09 09:10 답글 신고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자연재해 늘어나면 정부 탓 합니다.
  • 레벨 원수 XLR8 21.07.09 11:02 답글 신고
    이야. 댓글 보니 우리나라도 캘리포니아 다됐네 ㅋㅋㅋㅋㅋㅋ
  • 레벨 대위 3 리얼소용돌이07 21.07.09 11:47 답글 신고
    2년 후 식탁 위에 생선을 못 볼지도 몰라요. 지금도 많이 늦었어요.
  • 레벨 준장 무거바바 21.07.09 14:58 답글 신고
    포터 전기차 200킬로도 못타는데 디젤 단종 시키면 장거리 타는 차들은 어떡하라고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