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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XLR8 21.08.22 12:29 답글 신고
    다들 근거자료로 세계 각국애서 규제로서 언제까지 시행하기 때문이라고 말씀들 하시는데 제 예상은 이 각국 규제 발표를 어딘가에서는 실현가능성을 이유로 날짜가 점점 가까워져 오거나 날짜가 지나도 달성률 미달로 연기 또는 철회하는 케이스가 다수 일어날 것으로 봅니다.

    에너지원 전환이 말 처럼 쉬운게 아니죠. 이건 피쳐폰에서 스마트폰 넘어가고 아날로그 방송에서 디지털 방송 넘어가는 간단한 문제가 아님.

    2030년대가 존나게 먼 미래가 아닙니다. 당장 10년 남짓 남았는데 그때까지 내연기관 등록 금지를 시킬 정도 되려면 지금쯤은 이미 노르웨이처럼 신차 판매비중 말고 그 나라에 등록된 전체 자동차의 과반 이상이 전기차인 성적표 정도는 갖고 있어야 된다고 봅니다. 유례없는 정책을 시행해보고 드로백에 대한 대응기간까지 필요하니까요.

    우리나라는 일단 2030년 내연기관 퇴출에 크게 실패할 것이라고 아주 굳건히 믿고 있습니다. 국토 면적이 작아 인프라 구축에는 매우 유리하고 국민들이 고분고분 말 잘 듣는 편이라 보급 자체에 꼬드기는 것은 문제가 없겠지만 우리나라는 발전을 무엇으로 할거며, 배터리의 폐기 문제에 부딪혀 분명히 시간 지나서 이딴 정책 누가 시행했냐 과거 정부 문책질로 바람 잘 날이 없을겁니다
    답글 0
  • 레벨 중령 3 벨썬 21.08.22 11:26 답글 신고
    저는 항상 대세입니다
  • 레벨 중령 3 벨썬 21.08.22 11:26 답글 신고
    보배 대세라 불러주세요
  • 레벨 중장 20인치 21.08.22 12:02 신고
    @벨썬 대세님 반갑읍니다
  • 레벨 중령 2 은비는다이뻐 21.08.22 11:27 답글 신고
    전기차는 대세가 아니고
    대세처럼 만들려는것 같음

    대세는 하이브리드가 됐음 좋겠네요
  • 레벨 중령 3 벨썬 21.08.22 11:32 답글 신고
    굳이 따지자면 피처폰-스마트폰 관계보다 바 타입 스마트폰-폴더블 스마트폰과 비슷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 레벨 대위 3 오산뚜벅이 21.08.22 11:39 답글 신고
    차는 v8 아입니까!!!
  • 레벨 대위 3 평택하브오너 21.08.22 11:41 답글 신고
    하다보니 대세가 되는게 아니고 살아남으려면 대세가 되야 하는 상황입니다.역으로 비현실적으로 대세가 강제되고 있습니다. 기업들도 스케쥴대로 움직이고있구요.
  • 레벨 원사 1 차빡구 21.08.22 11:45 답글 신고
    전기차 주인들 75%는 다시 기름차로 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분명 불편한점이 있지만 그것을 상쇄시켜줄만한 매력도 있는거겠죠?
    기술발전으로 그차이는 조금씩 좁혀질테고요
    그리고 단순 이동수단에서 새로운 모빌리티산업으로 전환에서 전기차는 필수이고 환경과 법때문에라도 2030년부터는 전기차가 대세가ㅜ되는건 필연적이죠..
  • 레벨 소위 1 부인이차바꿔줌 21.08.22 11:48 답글 신고
    스마트폰하려면 전국적으로 무선 인터넷망을 깔아야 하죠. 그냥 휴대전화에서 스마트폰으로 넘어 간 거 순식간이었습니다. 마차에서 자동차로 넘어온 것도 고작 십 년이고요. 뉴욕기준으로요. 도로를 둘러보세요. 불과 몇 년만에 하루에 전기차 몇 대씩 봅니다. 주가 흐름도 보세요. 차량용 배터리, 테슬라, 등등 친환경 관련 주들이 얼마나 가파르게 주가가 오르고 있는지요. 여전히 내연기관차는 잘 팔리겠지만 점차 줄어듭니다. 줄어든 만큼 수소차나 전기차가 그 자리를 차지하겠죠.
  • 레벨 소위 1 부인이차바꿔줌 21.08.22 11:48 답글 신고
    전기차가 대세가 되는 건 시간문제라고 봐요
  • 레벨 소령 2 한라산소주 21.08.22 11:54 답글 신고
    20년이나 걸린다고요? 글쎄요 그건 아무도 모르는 일이죠.
    기다려보면 알 겁니다.
    저도 전기차 회의적인 입장이긴 합니다만 그렇게까지 오래걸리진 않을 거라 봅니다.
  • 레벨 소령 2호봉 내친구만수 21.08.22 11:58 답글 신고
    이미대세
  • 레벨 중령 1 흑극곰 21.08.22 12:02 답글 신고
    전기차 타봤어야 이런소릴안하지ㅋㅋ
  • 레벨 병장 원서파더 21.08.22 12:04 답글 신고
    몇세기를 이끌어온 내연기관을

    모든면에서 압도한다 카네요~~
  • 레벨 원수 XLR8 21.08.22 12:29 답글 신고
    다들 근거자료로 세계 각국애서 규제로서 언제까지 시행하기 때문이라고 말씀들 하시는데 제 예상은 이 각국 규제 발표를 어딘가에서는 실현가능성을 이유로 날짜가 점점 가까워져 오거나 날짜가 지나도 달성률 미달로 연기 또는 철회하는 케이스가 다수 일어날 것으로 봅니다.

    에너지원 전환이 말 처럼 쉬운게 아니죠. 이건 피쳐폰에서 스마트폰 넘어가고 아날로그 방송에서 디지털 방송 넘어가는 간단한 문제가 아님.

    2030년대가 존나게 먼 미래가 아닙니다. 당장 10년 남짓 남았는데 그때까지 내연기관 등록 금지를 시킬 정도 되려면 지금쯤은 이미 노르웨이처럼 신차 판매비중 말고 그 나라에 등록된 전체 자동차의 과반 이상이 전기차인 성적표 정도는 갖고 있어야 된다고 봅니다. 유례없는 정책을 시행해보고 드로백에 대한 대응기간까지 필요하니까요.

    우리나라는 일단 2030년 내연기관 퇴출에 크게 실패할 것이라고 아주 굳건히 믿고 있습니다. 국토 면적이 작아 인프라 구축에는 매우 유리하고 국민들이 고분고분 말 잘 듣는 편이라 보급 자체에 꼬드기는 것은 문제가 없겠지만 우리나라는 발전을 무엇으로 할거며, 배터리의 폐기 문제에 부딪혀 분명히 시간 지나서 이딴 정책 누가 시행했냐 과거 정부 문책질로 바람 잘 날이 없을겁니다
  • 레벨 소위 3 수국신민 21.08.22 12:36 답글 신고
    화재 비율이 너무 높아서 아직안삼
  • 레벨 병장 세피앙 21.08.22 13:43 답글 신고
    전기 생산량이 전기차로 대체하기엔 너무 부족함.
    전기차가 70%이상 점유하기엔,
    앞으로 20년이상 걸릴것임.
  • 레벨 원사 3 동이동이봉봉이 21.08.22 14:21 답글 신고
    빨라봐야 10년내 10%점유도 힘들걸요. 뭐 20년전에는 지금 날라다니는 차 타고다닐줄 알았죠
  • 레벨 소령 1 아이폰초기 21.08.25 15:47 답글 신고
    전기차 좋은데 안타본 사람들이 하는 얘기죠 타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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