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5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위 2 탁군 21.09.06 06:46 답글 신고
    못생겨도 적당히 못생겨야지 ㅋㅋㅋ

    DN8 이쁘다는게 사람눈깔 맞는지 의심스러움
    답글 5
  • 레벨 원수 XLR8 21.09.06 02:04 답글 신고
    후면 전동커튼, 뒷좌석 분리형 헤드레스트 이런건 대부분의 구매자들에게 그다지 안중요합니다.

    휠베이스 10mm 더 큰거, 별 큰 치수 아니지만 이게 더 크게 어필되고 뭐니뭐니해도 디자인 영향이 가장 크죠.

    저 같아도 K5 사겠어요. 쏘나타보다 100만원 안싸더라도
    답글 2
  • 레벨 대령 2 1400mah 21.09.06 02:19 답글 신고
    뒷좌석 일체형 헤드레스트 극혐
    답글 0
  • 레벨 대령 3 대리청정 21.09.06 02:03 답글 신고
    디쟌하나만으로사는 재규어와레인지로버를보면 납득이갑니다
  • 레벨 하사 2 시베리아벌판 21.09.06 02:58 답글 신고
    레인지로버는 승차감이라도 좋죠
  • 레벨 중사 3 명랑남푠 21.09.06 10:12 신고
    @시베리아벌판 승차감은 레인지로버나 쏘렌토나 대동소이 하던데... 몸뚱이에 지방이 많아서 그런가? ㅎㅎㅎ
  • 레벨 원수 XLR8 21.09.06 02:04 답글 신고
    후면 전동커튼, 뒷좌석 분리형 헤드레스트 이런건 대부분의 구매자들에게 그다지 안중요합니다.

    휠베이스 10mm 더 큰거, 별 큰 치수 아니지만 이게 더 크게 어필되고 뭐니뭐니해도 디자인 영향이 가장 크죠.

    저 같아도 K5 사겠어요. 쏘나타보다 100만원 안싸더라도
  • 레벨 대령 3 다시칸 21.09.06 08:44 답글 신고
    어우,저는 중요포인트인데..일체형 헤드레스트라니~~절레절레
  • 레벨 원사 2 영자돼지 21.09.06 11:32 답글 신고
    후면 전동커튼, 뒷좌석 분리형 헤드레스트 대부분 쓸일이 별로 없습니다.

    전동 커튼같은 경우 처음에야 신기해서 몇번 쳐보고 끝
    (현대차는 모르겠지만 대우차는 후진기어 넣으면 전통커튼이 자동으로 내려갑니다.)

    뒷좌석 분리형 헤드레스트도 아이들이 키가 작아서(중1 초5) 한번도 빼본일이 없습니다.
    부모님도 헤드레스트를 뺄정도로 키가 크지는 않으시고요.

    보통 고급차에 채용되는 옵션이긴 한데 실용성은 없어요.


    오히려 안전장비쪽은 k5가 최저트림에서도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K5는 ADAS라 불리는 운전자보조 시스템이 최저 트림에도 기본인 반면
    소나타는 750,000원짜리 옵션을 넣어야 됩니다.

    그리고 젊은 사람들에게 중요하게 생각하는 옵션인 휠크기도 k5는 최저트림부터 인치업이 가능한데

    소나타는 어느정도 급을 올려야 인치업이 가능합니다.

    디자인 빼고 가격표 펼친다음 옵션 넣어가며 차를 구매하려해도 소나타보단 K5가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 레벨 대령 2 1400mah 21.09.06 02:19 답글 신고
    뒷좌석 일체형 헤드레스트 극혐
  • 레벨 중령 3 벨썬 21.09.06 02:26 답글 신고
    예전이나 중형차가 패밀리카로 애용되었기에 나파 가죽 시트, 후면 전동 커튼 등 주요 편의/고급 옵션이 차를 선택하는 데 중요한 요소일 수 있겠으나 지금 중형차의 타겟층은 실질적으로 밀레니얼 세대로 바뀌었는데 현재 중형차의 타겟층이라 볼 수 있는 밀레니얼 세대는 패밀리카처럼 여럿이 차를 이용하기 보다 혼자나 둘씩 이용하는 빈도가 높아 편의사양보다 디자인에 더 비중을 두고 차를 고르는 만큼 당연히 편의사양이 K5보다 많은 대신 디자인에 호불호가 갈리는 쏘나타보다 편의사양이 조금 열세해도 디자인 측면에서 대체적으로 호평을 받는 K5가 많이 팔리는 건 당연하다고 봅니다. 90년대 때나 중형차가 중산층의 차, 패밀리카였지 지금의 중형차 판매량과 디자인은 구매자의 연령대가 많이 낮아졌음을 보여주는 반증이라 생각합니다
  • 레벨 중령 3 벨썬 21.09.06 02:44 답글 신고
    저번에 쏘나타 연령대 별 판매량 표를 올리시면서 여전히 중형차는 젊은층보다 주로 중장년층 비중/수요가 많다고 말씀하신 게 생각나는데, 20~30대 젊은 층이 쏘나타에 별다른 매력을 못 느껴 중형차 소비층이 K5로 대거 이동하면서 상대적으로 젊은층 비중이 빠져 그 만큼 판매량도 감소하고, 자연스레 중장년층의 비중이 올라가 중형차가 중장년층이 주 소비자로 보이는 거지, 이와 대비되는 K5의 판매량과 주 수요층이 누구인가를 생각하시면 아마 현재 중형차 수요층의 연령대와 차를 고를 때 어떤 걸 비중에 두나를 아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레벨 대장 Saramim 21.09.06 06:07 답글 신고
    새벽이라고

    장문의 진지글을???
  • 레벨 중령 3 벨썬 21.09.06 10:01 신고
    @Saramim 제가 한 진지합니다
  • 레벨 중령 3 벨썬 21.09.06 10:01 신고
    @Saramim 국게 진지 미식가라 불러주세요
  • 레벨 중장 고려의골프GTi30 21.09.06 02:34 답글 신고
    SM6 맨처음 나왔을때 한달에 1만대 넘게 팔림 ㄷㄷㄷㄷㄷ
  • 레벨 하사 1 JSKattack 21.09.06 02:53 답글 신고
    현대는 저 뉴트리아주댕이 버리지않으면 답이없음 yf하브때 진작에 버렸어야지 쏘나타의 하드웨어와 sm6의 디자인이라면 명작하나 탄생할텐데 그걸못하네
  • 레벨 상사 3 쿤이님 21.09.06 05:24 답글 신고
    그렌저몰아주느라 디자인 일부러 그런거같은데. 어차피 내수 90프로 먹은회사라 소나타안팔리면 자기네들꺼중 딴거팔리는거라 비싼거에 몰아주는듯
  • 레벨 중령 1 그냥세단 21.09.06 06:19 답글 신고
    파란색이 없음
  • 레벨 상사 2 앞면의뒷면의뒷면 21.09.06 06:32 답글 신고
    타보지도 않고 디자인만 보고 망했네 어쨌네 하는 보배인데 놀라울것 전혀 없네요
  • 레벨 중위 2 탁군 21.09.06 06:46 답글 신고
    못생겨도 적당히 못생겨야지 ㅋㅋㅋ

    DN8 이쁘다는게 사람눈깔 맞는지 의심스러움
  • 레벨 소위 1 한대만주세요 21.09.06 07:47 답글 신고
    측면은 봐줘요 형님..
  • 레벨 중사 1 단미아빠 21.09.06 12:47 답글 신고
    죄송합니다 ㅜㅠ 엊그제출고했습니다 ㅜㅠ
  • 레벨 중사 2 알흠답게 21.09.06 16:14 답글 신고
    이쁜디 ㅠㅠ... 눈깔아 미안해 ㅠㅠ
  • 레벨 상사 1 닌코추파하 21.09.06 17:18 답글 신고
    왜이러심? 로디우스 타고 다닌사람도 있는데
  • 레벨 상사 3 식섭 21.09.06 06:55 답글 신고
    전 상품성도 기존 쏘나타보다는 K5가 나았다고 봅니다 연식변경 전 트림 5개로 구분됐었을 때 옵션장난 엄청 심했습니다.
  • 레벨 중사 2 호식호식이 21.09.06 12:45 답글 신고
    222 어짜피 둘이 같은 차라는거 누구나 아는건데
    실제로 구매하려고 옵션표 딱 보면 풀옵션 살거 아니면 케파가 더 싸고 옵션이 많았어요.
    예를 들면 k5는 깡통부터 led 전조등이었음
  • 레벨 원사 2 530i320d차주 21.09.06 07:11 답글 신고
    소나타 타던 할저씨들 다 그랜저로 넘어갔어요.
  • 레벨 대장 nimi2ron 21.09.06 07:36 답글 신고
    디자인이 얼마나 중요한데 ㅋ
  • 레벨 원사 3 동이동이봉봉이 21.09.06 07:42 답글 신고
    k5 뒷자석 헤드레스트는 최상위트림만 들어가는거 아니고 컴포트옵션넣으면 되용. 그리고 쏘나타가 고급옵션이 좀더 좋고 뒷자석 폴딩도 되죵.다이얼식기어는 k5가 더 우위겠네용
  • 레벨 병장 달려88 21.09.06 07:50 답글 신고
    중장년ㅋㅋㅋ그때중장년들지금 환갑넘음
  • 레벨 소령 3 왕큰차사고싶다 21.09.06 08:35 답글 신고
    자동차는 서 있는 시간이 운행하는 시간보다 훨씬 길어서
    디자인은 매우 중요한 요소임.
  • 레벨 중령 1 벌건머리챠챠 21.09.06 08:38 답글 신고
    요즘 소나타는,,,,

    인테리어는 이쁘다... 익스테리어야 내가 보면서 탈것도 아니고,,

    타면 안보인다,, 안은 이쁘다 이쁘다 이쁘다

    이러면서 타는 듯

    아니면 회사차 ㅋㅋ
  • 레벨 대위 3 한량놀이 21.09.06 08:52 답글 신고
    K5가 하체소음도 더 심하고 승차감 및 시트쿠션도 소나타에 뒤지죠. 옵션도 그렇구요. 소나타dn8 디자인은 재 생각엔 5년정도 앞서간 디자인이라 생각합니다.
  • 레벨 소령 1 alcaphon 21.09.06 09:10 답글 신고
    소나타 안팔리는건 K5경쟁도 있지만
    그보다 근본적인 이유는
    그랜저 라고 생각됩니다
    그랜저 깡통으로 사도 3100~3200이고
    옵션도 소나타 중상이상 옵션들어가고
    가격차이도 크지 않으니 다들 그냥
    그랜저사는거죠
    소나타보다 더 견교한 브랜드인지도는
    그랜저이기도 하구요
  • 레벨 대령 2 캠핑중 21.09.06 09:24 답글 신고
    디쟌이 훨 중요하죠

    사람도 얼굴 보는데

    차라고 안 봅니까
  • 레벨 소위 3 건대청년 21.09.06 09:24 답글 신고
    이상엽이 싼 똥
  • 레벨 소장 릴렉쓰 21.09.06 09:28 답글 신고
    차주는 운전자인데 뒷좌석 헤드레스트가 중요할까요, 맨날 보는 디자인이 중요할까요? 어차피 거의 동일한 차량이면 다홍치마를 골라야....
  • 레벨 소장 우당탕쿵덕쿵 21.09.06 09:34 답글 신고
    진짜 저런 디자인 똥덩어리 사주는 한국인이 신기함
  • 레벨 대령 3 풍악을울려라 21.09.06 09:46 답글 신고
    그래봤자.

    도토리 키재기인데..
  • 레벨 대위 3 폭주완땅 21.09.06 09:57 답글 신고
    디자인 보단 소나타 살라고 가면 그랜져 계약하는게 문제라 봄 ㅋ
  • 레벨 대위 3 사고제로 21.09.06 09:58 답글 신고
    소낟나 메기 에디션~~~
  • 레벨 대위 1 김제니 21.09.06 10:32 답글 신고
    평생을 같이 할 반려자도
    외모만 보고 고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자동차 정도야...
  • 레벨 대위 3 반달레이실버 21.09.06 11:32 답글 신고
    디자인이 얼마나 중요한데요. 차 뿐만 아니라 모든 실생활이나 산업에서 중요시되는거에요. 스맛폰도 어차피 기능이나 스펙은 변화의 폭이 거기서 거기고 디자인이 절반은 먹고 들어가는거고 요즘 캐릭터 디자인같은걸로도 대박 많이 치죠
  • 레벨 이등병 두목케이 21.09.06 11:44 답글 신고
    차량 선택기준이 디자인 50%, 성능 및 가격 40%, 기타 10%인 개인주관에 비춰볼때 소나타는 절대 선택안할듯. 기어봉도 돌려다오 수출용 K5는 기어봉 이쁜거 달려있더만...손 올려놓구루
  • 레벨 중위 3 강백호V 21.09.06 11:46 답글 신고
    항상 판매량에서 뒤쳐지던 쏘렌토가, 작년에 싼타페보다 2배 넘게 팔린거 보면 디자인이 중요하긴 하죠!!
  • 레벨 대령 2 후로골퍼 21.09.06 11:55 답글 신고
    매기 닮아서 싫음
  • 레벨 중위 2 porpoly 21.09.06 12:46 답글 신고
    자동차는 소유욕, 괴시욕을 보여줌에 아주 중요한 물건입니다. 시동걸기전에 다가가면서 이쁜 내차 주차하고 내리면서 스윽 볼때 이쁜 내차 남들이 봐도 이쁜 내차 정말 중요한 요소죠.
  • 레벨 원사 3 돌아이만보면웃는다 21.09.06 12:59 답글 신고
    같은급이면 이쁜거사는게 당연하지
    그거아님 차디자인에 미쳤다고 자동차회사들이 천문학적 돈을쓰겠어요?
  • 레벨 상사 2 한개한게나의한계 21.09.06 14:45 답글 신고
    사람으로 따져도 몸매가 같은데 얼굴이 다르면 누구한테 가실래요~?
  • 레벨 원사 3 다끄호스 21.09.06 16:29 답글 신고
    백날 이야기해봐야 내 생각일 뿐이고... 판매량 보시면 아시잖아요
  • 레벨 중사 2 검정말 21.09.06 17:37 답글 신고
    처음 DN8나왔을때 정말 사고 싶었는데... 외부는 뭐 그냥 그랬는데 내부 인테리어가 너무 이쁘게 잘 나와서 정말 반했던 차량... 근데 그때 내가 저거 샀으면 정말 후회했겠지.. ㅜㅜ
  • 레벨 소위 2 스시300 21.09.06 19:06 답글 신고
    진짜 어지간하면 소나타는 어르신들이 디자인 크게 안보고 사는 차인데...
    그런 어르신들이 보기에도 이건 아니다 싶을정도의 디자인.
    게다가 어짜피 디자인 안보면 그랜저가 가격차이도 크게 안나구요.
    어르신은 그랜저, 젊은층은 K5 사는듯?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