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가 내연기관을 앞지르려면
충전인프라, 충전속도, 주행거리
이 세 항목중 어느 하나도 빠지지 않고 모두 해결되어야 가능한 일이라고 봅니다.
괜히 집밥없으면 사지말라는 얘기가 나오는게 아니죠.
아직 전기차로는 장거리 가기도 두려워지고요.
적어도 전기차가 내연기관을 앞지르려면 최소 20년, 그보다 더 많은 시간이 걸린다고 봅니다.
전기차가 내연기관을 앞지르려면
충전인프라, 충전속도, 주행거리
이 세 항목중 어느 하나도 빠지지 않고 모두 해결되어야 가능한 일이라고 봅니다.
괜히 집밥없으면 사지말라는 얘기가 나오는게 아니죠.
아직 전기차로는 장거리 가기도 두려워지고요.
적어도 전기차가 내연기관을 앞지르려면 최소 20년, 그보다 더 많은 시간이 걸린다고 봅니다.
기다림의 연속임
기다린다는 의미는 인기가 많단소리
저렴하면 끝 ㅎㅎㅎ
20년?까진 안갈듯합니다.
출퇴근하는 나에게는 전기차가 괜히 효자가 아님 톨게이트비 반값 기름 or 유지비 현제 기준 내연기관의 10~20%수준
다만 가장 시급한건 서비스센터임.. 일단 내가 조심해도 상대방이 와서 사고라도 내면.. 수리가 너무 오래걸림..
테슬라보다 국내 제네시스 전기차가 좀 유리한게 이런부분이 아닐까...어차피 현대에서 충전소는 해결 잘 할거 같고..
주행거리는 밧데리용량에 비해 부족하긴 하지만.... 아직 까지는 테슬라를 쭉 탈거 같고..
현대에서 인프라를 많이 갖추면 혹 바꿀수도...
하이브리드 아직 더 유리한게 있어보이긴하는데.. 앞으로는 점점 내연기관차는 감소추세가 분명함..
게임끝
제 생각은 좀 다릅니다.
동일가격에서 주행거리 하나만 지금보다 두배만 더 늘면 됩니다.
제가볼땐 10년정도면 자리 잡을듯합니다...
20년뒤엔 내연기관보다 전기차가 더 많을것 같네요....
의외로 빨라질수도
5분 충전속도 충전기와 차량들은 이미 나와있긴 하지만 보급형 가격으로 상용화 될려면 몇년은 더 있어야 할겁니다
아쉬워도 시대 흐름입니다 나중에 내연기관 자동차는 수집가들이 모으는 클래식 자동차가 되어 있겠죠
어차피 대형 제조사 브랜드들은 내연기관은 이미 하나 하나 단종 수순 들어가고 있어서.... 이런거 의미 없습니다
2025년 까지 몇년 얼마 안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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