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사 1 3927 21.09.19 11:43 답글 신고
    힐앤토는 수동차자너 형님아
    오토차 양발운전이 잘못된거지
    수동차는 다 양발운전이자너
  • 레벨 소위 2 같이삽시다 21.09.19 11:48 답글 신고
    그럼 오토는 아예 불가인가?
  • 레벨 소장 dylanH 21.09.19 11:43 답글 신고
    승차감이 올라간다구요? 20년을 운전했는데 첨들어보는 말이군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장 주간아이돌 21.09.19 12:26 답글 신고
    ? 힐앤토 별거아닌데여..
    2시간이면 마스터,
  • 레벨 원사 3 스파큼스포츠패키지 21.09.19 12:25 답글 신고
    힐앤토가 코너진입전에 브레이킹하면서 레브매칭하면서 미리다운시프트해놓고 진입해서 탈출가속빠르게할려고하는건데 일상주행해서는그냥 코너끝나고 천천히다운시프트해서가면되죠 ㅋㅋ
  • 레벨 중장 주간아이돌 21.09.19 12:25 답글 신고
    힐앤토ㅋ 한발로하는거임ㅋㅋㅋ
  • 레벨 중령 2 설인아 21.09.19 12:29 답글 신고
    수동은 원래 양발운전이야...

    그리고 힐앤토는 오른발만 써서 브레이크 악셀 동시 컨트롤하는거라고...
  • 레벨 병장 로또만이살길인가 21.09.19 15:38 답글 신고
    힐앤토는 O여사의 양발운전과는 별 관계가 없지 않나요?

    그리고 힐앤토를 고속코너에서만 하는 기술, 공도에서는 아예 할수 없는 거라고 생각하는건 할앤토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서 하는말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러 레브매칭을 힐앤토로 오용해서 말하기도하고요.

    힐앤토는 천천히 다니는 길 과속 방지턱 앞에서도 연습할 수 있고, 수동 몰면서 기술에 관심 많은 사람들은 평소에도 연습할 수 있죠. 공도주행에서는 실제 별필요는 없겠지만…

    힐앤토 자체가 브레이킹+다운쉬프팅을 동시에 하는건데, 악셀 전개만 안한다 뿐이지 일반도로에서도 브레이킹시 힐앤토 연습은 하죠. 자연스레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게끔 몸에 체득되도록. 힐앤토를 제대로 구사하면서 완전히 익히는데는 시간이 걸리고, 평소에도 많은 연습이 필요하니까요. 일반적으로 수동 잘 다룬다는 사람들도 레이싱 기술에 관심없고 별도로 시간을 할애해서 연습하지 않으면 힐앤토 제대로 구사할수 없겠죠.

    그리고 두 발을 다 쓰죠. 브레이킹 시 오른발 끝부분으로 브레이크 패달밟아서 감속하면서 왼발로 클러치 밟고, 동시에 브레이크 밟은 상태에서 오른발을 비틀어 오른쪽 발꿈치로 악셀페달 밟아서 rpm띄우면서 저단으로 변속. 이후 악셀전개.

    물론 힐앤토 시에 왼발은 클러치만 밟고, 악셀페달과 브레이크 페달은 오른발로만 컨트롤 하는 것이니 어떻게 규정하느냐에따라 양발운전이 아니라고는 할 수 있겠지만요.

    그리고 참고로 레이싱에선 오른발로 악셀 전개 중 동시에 왼발로 브레이킹을 하기도 합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