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저는 완벽한 차알못입니다
그래도 4만키로를 탔으니까...한번 적어 보고자 합니다
우선 성능은
제가 예전에 2.0 준중형차를 탔었는데
물론 연식이 좀 됀 차량이었지만
그것보다도 훨씬 많이 체감상 나은 느낌입니다
막 밟는 스타일이 아닌지라(겁이 많아서) 제대로 표현이 될까는 모르겠지만
일반적인 가속이 필요한 부분
이를 테면 0->30, 30->50, 70->100, 100->130
의 가속에서 딱히 도로 흐름에 영향이나 피해를 주거나
위험할만큼 버벅대는 부분 없이 무난하게 나갑니다
다만 오르막에서 좀 버벅거립니다
현기 8단 전륜미션 종특이고 고질병이라고 하는데
음 뭐랄까...악셀을 밟는데 rpm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근데 이게 일상운전에 불편을 초래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저냥 뭐..
연비는
고속연비는 만족스럽기는 하지만 이게 좋은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솔직히 고속도로에서 20 넘는 차들 비일 비재한데 16~17km/L 나온다고 대단한건 아니니까요..
시내연비가 생각보다 좋지 않습니다. (9~10km)
그래도 괜찮습니다 알고 산거고 물론 하이브리드라는 좋은 대안이 있기는 하지만
1.6터보 대비 3~400 가량 높은 차값을 생각하면
어차피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했습니다
1.6.이 물론 2.0보다 연비가 낫기야 하겠지만 체감 안될 정도일거라고 생각하고
그냥 2.0 연비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승차감은 구립니다.
정말 탄탄하기는 해서 고속시에 많이 안정감이 괜찮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반면 저속에서 잔진동 많이 들어오고, 소음에 취약합니다(하체 쪽에서 들어오는 소리)
노면 조금 안좋은 길 가면 과장 조금 보태서 k5가 아니라 k9 장갑차 같아요
차에 사람을 태웠을때 미안한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많이 딱딱합니다
(쏘나타 타봤고 쏘나타 대비 딱딱한 것이 느껴짐. 어마어마한 차이는 아님)
좋은 승차감을 원하신다면 쏘나타를 타는게 나을수도 있지만
그돈이면 그랜저 깡통을..(그랜저는 IG, IG F/L 다 타봤는데 정말 편안하더라구요)
저는 쏘나타랑 두대 놓고 고민하다가
개인적으로는 도저히 용납 못 할 디자인이라고 생각해서 알면서도 k5 샀습니다..
실내 잡소리 많습니다.
사업소 가서 수정한 부분도 있고, 그냥 감내하며 타는 것도 있습니다.
중형차를 소유한 것은 처음이지만
아 중형차도 이정도인가..라고 생각될 만큼입니다 (기대가 컸을 수도 있겠지만요)
근데 뭐 참지 못하겠다..이정도는 아닙니다 이 차는 롤스로이스나 마이바흐가 아니고 그냥 과학차니까요..ㅎㅎ
그나마 욕만 쓴 것 같은데..괜찮은 점을 찾아면
물론 아직 4만 밖에 안탔지만 그 외 구동/전장계통에서 속 썩인 적은 없습니다.
딱히 이렇다할 잔고장이나 증상 같은 것도 없었고..그냥저냥 무난했습니다
차량관리를 철저히 하는 타입도, 안하는 타입도 아니고 그냥 매뉴얼대로 정비하고
예열 uvo로 해주고 후열 잠깐 하거나 안하고..그정도입니다..
그 외 편리한 부분은
전좌석 원터치 윈도우인 점이 좀 편했고
다이얼식 기어는 최고의 만족감을 가지고 타고 있습니다.
그 외 납득 안가는 부분은
빌트인캠인가..그거 빠져서 레인센서 안들어가는 부분(현재 나오는 모델은 들어갑니다)
파썬 안넣었다고 필러 쌈마이 플라스틱 들어간 부분
트렁크에 손잡이 안들어가는 부분(이건 diy로 달아버렸습니다)
이게 뭐하자는 건가 싶은데 그냥 현기차니까 그러려니 하면서 탑니다..
아직까지는 주차해놨을때 누가 긁은거 빼고는 무사고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과학차라고 욕 안먹게 안전하게 타겠습니다..
혹시라도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답해드립니다..ㅎㅎ
젊은층공략을 위해 하는거 같지만 안락한승차감을 원하시면 현대차쪽이 더 낫긴합니다
현대도 디스팩(유로팩)이라는 실패작이있어서 그럴수도 있구요
디스펙차량이지만 승차감은 정말....중형치고 준중형느낌날정도의 승차감입니다
그냥 준중형 대비 조금 더 나은 NVH, 실내공간, 옵션, 고속안정성 등에서
더 나을지는 몰라도 푹신한 승차감과는 좀 거리가 멀다는 것을..알게 되었습니다 ㅎㅎ
근데 푹신하지 않은것이 되레 장점인지 장거리를 갈떄는 확연히 허리가 덜 아픕니다..
푹신한승차감이 편하죠
다만 셋팅과 기술력에 차이이지만 고속안정성이 올라가면 긴장도가 줄어들어 더 편한 느낌이 드는것이구요
그래서 왜 에어서스룰 찬양하는지가 나오는것이죠
벤츠야 뭐 말할것도 없고 졸라까이는 레인지로버도 승차감만큼은 인정하죠
다만 e-abc나 MRC 등등은 한번 체험해보고싶기는 하네요.ㅎㅎ 전자제어서스펜션이라도...
현대가 패밀리카쪽으로 완전히 치우친 느낌이라면
기아는 상대적으로 좀 스포티한 감각을 가미한 패밀리카라는 느낌이더군요.
그런데 생각해보면 실내 디자인은 쏘나타가 k5보다 훨씬 더 영한 감각을 가지고있는거 같은데
(k5에는 말도안되는 시트지 갖다붙인 우드그레인이 들어갔죠) 이런건 그런거에 왜 못맞추는지
의아하네요..ㅠ
시내4~5키로 고속 8키로정도 나오네요...
528i xd
무슨 말씀인지는 알겠네요 이해합니다..ㅠ
다만 언덕 올라갈 때는 컴포트나 스포츠 모드로
바꾸면 더딘게 덜 해질거예요~
잘 봤습니다
드라이브모드를 바꾸고 올라간다는 생각은 안해봤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M6 그란쿠페 고속+시내 누적연비6.7km
밟으면 콸콸콸 마십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