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경쟁모델들(쏘나타, K5, 말리부)이 다 멀티링크 쓰는데 혼자 토션빔이라 욕먹는거죠.
그것도 뒷좌석이 중요한 중형 패밀리세단에요.
아랫급처럼 토션빔이 보편적이고 일부모델만 멀티링크라면 몰라도
멀티링크가 보편적인 포지션에 혼자 토션빔이면 욕먹을만하죠.
동급 경쟁모델들(쏘나타, K5, 말리부)이 다 멀티링크 쓰는데 혼자 토션빔이라 욕먹는거죠.
그것도 뒷좌석이 중요한 중형 패밀리세단에요.
아랫급처럼 토션빔이 보편적이고 일부모델만 멀티링크라면 몰라도
멀티링크가 보편적인 포지션에 혼자 토션빔이면 욕먹을만하죠.
다만 서스펜션의 방식에도 자세한 설계에 따라 이해득실이 존재하고, 멀티링크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서 수반되는 단점이 상쇄 가능할 정도의 특정점을 갖췄으면 얘기가 달라졌겠지만 SM6는 결과적으로 얻은 장점이 없다는게 문제죠.
아마 프랑스는 유럽이고, 유럽 사람들 입맛에야 승차감 상으로 토션빔으로도 충분히 입맛에 맞출 수 있었으니 극동아시아에도 똑같은거 꽂아준거 같은데, 이걸 통해 뒷좌석 및 트렁크 공간이 월등하게 넓은 장점이라도 얻었으면 모르겠지만 이것도 아니고.. 하드한 서스펜션 답게 핸들링이 존나게 좋은 것도 아니고.. 득이 없음 득이
다만 서스펜션의 방식에도 자세한 설계에 따라 이해득실이 존재하고, 멀티링크를 사용하지 않음으로서 수반되는 단점이 상쇄 가능할 정도의 특정점을 갖췄으면 얘기가 달라졌겠지만 SM6는 결과적으로 얻은 장점이 없다는게 문제죠.
아마 프랑스는 유럽이고, 유럽 사람들 입맛에야 승차감 상으로 토션빔으로도 충분히 입맛에 맞출 수 있었으니 극동아시아에도 똑같은거 꽂아준거 같은데, 이걸 통해 뒷좌석 및 트렁크 공간이 월등하게 넓은 장점이라도 얻었으면 모르겠지만 이것도 아니고.. 하드한 서스펜션 답게 핸들링이 존나게 좋은 것도 아니고.. 득이 없음 득이
욕을 먹는 가장 큰 이유가 아닌가 싶네요
일부 z링크나 리지드액슬을 넣은 4륜은 예외로 하겠습니다. 하다못해 마른수건도 쥐어짜야하는 쌍용마저도 티볼리 4륜은 멀티링크들어갑니다.
리지드 엑슬 아니고 멀티입니다..
더 구형 E38 도 멀티 입니다.
안산사람으로선 얼마나 다행인지
근데 어디 낑길수있는 서스는 아닙니다
걍 논할꺼리도 없는 구르마서스에요 ㅋ
걍 따라오는 구르마랑
노면 접지잘잡는 멀티랑 비교못하쥬 ㅎㅎ
수입차 위주로 80여대의 차를 타봤습니다. 포드 퓨전은 멀티 링크인데, 르노삼성 SM6가 승차감 더 좋았습니다.
중형 세단 여러 대 타보십시오. 폭스바겐 파사트, 쉐보레 말리부, 뷰익 리갈, 토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스바루 레거시, 마즈다 6 타보면 다 승차감 다릅니다. 뭐가 맞고 틀리고가 아니라, 내 가치관과 어울리느냐 입니다.
동급의 다양한 차종 타보면, 르노삼성 SM6가 승차감 나쁘다는 말 사라집니다. 해외 전문 리뷰어도 탈리스만을 승차감으로 안 깝니다. (페이스 리프트 이전 차종) 패밀리 세단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말은 더더욱 안 합니다.
전쟁터 지뢰 깔리듯이
사방 팔방 촘촘하게 깔려있나?
난 이제야 국산 4대, 수입차 3대해서 7대째인데, 30년동안.
대리운전 하나?
페리버전은 완전 다른차가 되었죠..
4ws조향장치를 장착했다면 이렇게 토션빔논란으로
욕 안먹었을 겁니다.
거기다 50억 개발비용 투입된 am링크라고 더
욕 먹었죠~
SM6 뒷자리 타보먄 진짜 욕나옵디다...
겨우1만킬로 탄 차였는데
그런데 사람을 태우라고 만든 세단 2열 승차감은 자비없죠.
심각하긴 하던데
나름대로 정비지식도 있고 자동차매니아였지만.... 이차는 정말.... 답이 없다...라고 해야하나? 그냥 종합적 문제였다고 귀결지었다.
최악의 노면추종성..승차감..핸들링감각..발진감각..제동감각.. 모든 감성적 측면에서... 정말 농담이 아니라 20대때 일할때 많이 탔던
봉고트럭만도 못했다.. 적어도 그 차는 어느부분에서 튀어오르고 이런느낌을 주고 얘때매 이래 하는 자기표현이라도 확실하게 했지. sm6는 뭔가 진짜 구분이 모호해서 그 기이하게 이상한 느낌은 정말 끔찍했다..ㅡㅡ
아...그...뭐랄까... 오락실에 있는 핸들 돌리는 레이싱 게임들의 장난감 같은 이상한 규칙성 없는 모호한 감각과 비슷하다랄까....?
정말 그정도 일줄은 상상도 못했다...
걍 끌려다니는 구르마일뿐
수입차 중 토션빔 들어간 차량이 얼마나 많은데.....
멀티링크보다 저렴한 토션빔이 들어갔다고 비판을 할 순 있어도.....
글의 주제 파악은 하고 댓글 씁시다.
토션이고 멀티고 떠나서..
기계니까 결함이 있을수있다.
근데 너넨 제대로 처리도 없지.
sm6 판매량.....안좋은찹니다.
자기들이 선택한차니깐 그런가보다 타시길
현기는현기대로 그렇게 타는거고
르쌍쉐는 마찬가지 ㅋ
결론은 그냥타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