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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령 2 인화단결취침 22.06.02 12:19 답글 신고
    스포티지 투산보다 늦게 나오면서 작게 나오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김한용은 늦게 크게 나오는게 장땡이라던데요
  • 레벨 대장 13BH380 22.06.02 12:19 답글 신고
    SUV가 세단을 밀어내고 그자리를 왜 차지하는지 모르는거같음요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2.06.02 12:21 답글 신고
    기본 파워트레인이 딸려서 크기를 더 키울 수 없다니까요

    글구 렉스턴 수출형 2.0터보를 장착하지 못한 것도 토레스 플랫폼은 FF기반이고 렉스턴은 FR인데 회사에 돈이 없어서 FR기반의 2.0엔진을 FF로 구조변경하기 어려워 장착할 수가 없었다고요

    근데 자꾸 렉스턴 2.0터보랑 2.2 디젤 가지고오면 토레스의 크기 키워서 경쟁이 가능했다는 현실부정 주장을 계속하시는 지 이해가 가지않네요
  • 레벨 중령 2 인화단결취침 22.06.02 12:23 답글 신고
    스포티지 1.6터보 출시해서 잘 팔고 있는데 왠 2.0 타령이세요?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2.06.02 12:27 답글 신고
    2.2 디젤은 전륜구동인 코란도C에 이미 넣은 전례가 있는데요?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2.06.02 12:30 신고
    @불뿜는소방차 이젠 이미 단종되어 없는 차를 부르시네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22.06.02 12:31 답글 신고
    그러니까 이미 전륜구동에 대응해서 넣은 전례가 있는 엔진을

    이제와서 돈없다고 전륜구동 대응 못한다는게 말이 안되는거죠.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2.06.02 12:47 신고
    @불뿜는소방차 지금의 쌍용이 코C의 파워트레인을 그대로 토레스에 적용가능한가요???

    토레스 맞게 다시 개선 및 구조변경을 해야 할테고 구식 파워트레인이라 최신 규제에 맞게 조정이 필요한데 이걸 지금의 쌍용이 할 수 있을거라 보시나요???

    쌍용은 그럴 돈이 없어요

    개선 및 구조변경 후 그에 맞게 테스트도 진행해야하는 데 그럴 여유 자금이 쌍용에는 없다고요

    또한 단종된 차량이라 해당부품의 생산설비를 다시 설치해야 하는 데 그럴 비용을 지금의 쌍용 사정상 지불하기 어렵다고요

    그나마 1.5터보엔진+6단at는 설계변경과 그에 따른 테스트를 따로 진행할 필요가 없고 생산설비도 지금 설비 그대로 쓰면 되기에 결론적으로 추가적인 비용 투입이 불필요해 그리 적용하는 건데

    자꾸 신규 파워트레인 추가하고 크기를 키우면 경쟁력있다는 말만 되풀이 하시네요
  • 레벨 대령 1 작지만위대하게 22.06.02 13:41 답글 신고
    별별 말들이 많지만 제생각엔 파워트레인은 별 문제 아닌거 같아요

    쏘렌토 급과 경쟁한다면 맞는데

    지금은 같은 1.6t 수준인 투싼이랑 스포티지 보다도 휠베이스가 작은게 문제니까요
  • 레벨 중장 오우야조타조아 22.06.02 12:37 답글 신고
    이미 쌍용에서 그나마 1.5터보가 최선의 선택이라 판단해 토레스가 현 수준으로 나오는 건데...계속 2.0터보가솔린 2.2디젤 적용해 크기를 키우면 괜찮았을거라 현실부정 주장을 하는 건지요????

    쌍용도 개발하기 전에 할 수 있는 최적의 조합을 다 찾아봤을테고 그래서 지금의 결과가 도출된 것일텐데...

    되도 않는 주장만 계속 하는 게 참 억지스러워 보여요
  • 레벨 소장 양산슴칠오너 22.06.02 12:45 답글 신고
    큐엠6 보다 크면되는데
  • 레벨 중사 3 예체능계열 22.06.02 12:47 답글 신고
    보배에서 하는 얘기 쌍용도 다알겠죠
    알면서도 현실적으로 힘든게 있는거겠고
    브롱코 디펜더 한참 이슈일땐 쌍용은 왜 오프로더스타일 안만드냐고 아쉬워했었고
    최소한의 예산으로 틈새공략이라고 보여져요 싼타페 쏘렌토와 정면승부 경쟁보다는
    사실 한국지엠이나 르삼에 비하면 없는살림 신차 내놓으려고 애쓰는 모습은 보여지네요
  • 레벨 상병 야생짐승 22.06.02 13:06 답글 신고
    최소한의 예산으로 최고의 효과를 내기위해서는 이방법밖에없습니다 .
    티볼리가 성공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 2가지입니다.
    1. 디자인 , 2. 동급대비 최고의 크기 (실용성)
    어짜피 쌍용의 타겟팅은 실용성있고 디자인보는 사람들입니다.
    이게 대다수의 소비자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쌍용은 어려울때 항상 히트작을 냈습니다.
    그결과가 무쏘 체어맨 뉴코란도 렉스턴 티볼리로 이어지는 계보이죠
    한국이서 굵직굵직한 역사를 남긴 모델이 대부분인회사입니다.
    한번믿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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