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난히 잔고장이 많은 셀토스 오너가 가솔린을 대차받고
궁금했던 멀티링크 서스펜션과 4륜구동 시스템은 어떤지
한번 시승기좀 써보겠습니다.
현재 각시가 운행중인 차량은 디젤 노블레스이고,
대차받은차량은 뭐 거의 풀옵으로 예상됩니다. 선루프유무 브라운 인테리어 보스 사운드시스템등의 차이가 있네요
가솔린은 컬러루프옵션이 들어가 있고 외관은 크게 차이가 없네요!
저희차는 선루프가 있어 컬러루프는 빠져있는상황입니다.
브라운인테리어 가죽감싸기가 고급서럽네요 ㅎㅎ
무드램프도 작은부분이지만 꽤나 봐줄만 하구요
7인치 하이테크 클러스터도 3.5인치 대비 충분히 고급스럽네료요 요즘 나온 12.3인치 파노라믹클러스터가 더 좋겠지만요 ㅎㅎ
중고로 구매할때 4륜있는걸 돈 더주고 샀어야 했나 고민을 했는데 4륜차량이라 기대가 컸습니다 무선충전도 있고 옵션차이가 꽤나 납니다.
간단히 써보자면
일단 출력
가솔린 터보라서 그런지 낮은rpm에서도 높은토크를 보여주어 디젤에 비교해도 토크빨에 밀리지 않을정도의 출력입니다.
딱 부족하지않을 수준의 출력 만족스러웠구요
승차감은 가솔린엔진이 가볍다보니 디젤보다도 통통 튀는 느낌입니다. 가벼워서 경쾌하긴 하지만 조금은 경박스럽기도 합니다. 디젤은 묵직한 맛이 있고 토크빨로 잘나가주고, 방음도 괜찮은편이라 큰 아쉬움은 없었습니다.
서스펜션이 멀티링크라서 엄청난 차이를 기대했지만 ic를 빠져나올때 보니 드라마틱한 차이는 못느꼈습니다.
방지턱넘을때 리어 충격흡수가 조금은 원활한정도? 그래도 조금은 접지가 잘돼는 모습이었지만 엄청난 차이는 아니네요
둔한사람은 별 차이 못느낄수준이었구요
멀티링크만보고 4륜을 선택해야겠다 정도는 아니지만
멀티링크기도 하고, 겨울에 조금은 필요하다 싶음 넣는게 맞을것 같습니다.
4륜을 넣었다면 좋았겠지만 막상차를 타보니 그냥대충타도 되겠다는 생각이 듧니다.
변속충격은 의외로 디젤보다 가솔린이 심하고, 울컥거림도 심하네요
허접한 간단 시승기 마쳐봅니다.ㅎㅎ
반납하고 디젤타보니 조금은 무게감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날더운데 건강 유의하세용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