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1)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3 19센치 22.08.24 08:04 답글 신고
    티구안에 전자식 댐핑 어쩌구하는거 안들어가지 않나요?
    아니면 스티어링 반응이라던가 가속제어등으로 느낌바꿔주는건 살짝 잇는데

    에어서스의 그거는....
  • 레벨 소위 3 블랙구아니 22.08.24 08:06 답글 신고
    네 아테온에는 들어가있는데
    티구안은 안들어가있는데
    모드하나로 이렇게 느낌이 다를수있는지 너무 신기해서요
    구라가 아니라 진짜로 인디비쥬얼 놓으면 딱딱해집니다..
    근데 모드변경시에 에어서스가아니니 차체가 낮아지거나 그런건 전혀없구요
  • 레벨 중위 1 DOHC16V 22.08.24 08:07 답글 신고
    오리피스 제어 외에 서스펜션 공기 압력에 직접 차이를 주는 방식도 있고요(티구안은 아닐듯) 스티어링 제어도 어렵지 않고요. 폭바야 차고 조절되는 차종도 만드는데 댐퍼 감쇠력, 조향 세팅 정도는 도가 텄겠죠
  • 레벨 소위 3 블랙구아니 22.08.24 08:13 답글 신고
    신기하네요..모드하나만으로도 감쇠력조절이 되는게
    글고 조향도 되게 무거워 집니다
  • 레벨 소장 진해스포티지 22.08.24 08:09 답글 신고
    주말에 저도 한번 해보겠습니다!!!
  • 레벨 소위 3 블랙구아니 22.08.24 08:12 답글 신고
    주행모드에 맨 오른쪽 사용자설정 들어가셔서 조향부분만 스포츠하시구 나머지는 다 노멀로 하시면 됩니다. 한번해보시구
    차이 후기 부탁드립니다 ㅋㅋ
  • 레벨 준장 부산제네팅어 22.08.24 08:26 답글 신고
    스티어링이 뻑뻑해지면 느낌상 서스도 변화가 있는거 처럼 느껴질지도...
  • 레벨 소위 3 블랙구아니 22.08.24 08:32 답글 신고
    그런가요 스티어링만 스포츠인데 신기하네요 서스도 탄탄해지고 더 롤이 줄어드네요
  • 레벨 준장 스틱초보다 22.08.24 08:27 답글 신고
    아N도 세스펜션 에코모드 스포츠 플러스 모드와 승차감이 달라지던데..

    정확히는 전부 3가지모드
    앤진 스티어링휠 서스 배기 eLSD ESC ..


    3가지모드가 있어요..막대기 하나 두개 세개
  • 레벨 소위 3 블랙구아니 22.08.24 08:32 답글 신고
    이런것도 비슷한 맥락일까요
    아n도 댐핑컨트롤 되는건 아니죠??
  • 레벨 준장 스틱초보다 22.08.24 08:38 신고
    @블랙구아니 전자 제어
    서스펜션(ECS), 이라고 나와있긴한데..

    아반떼 N이 가진 전자제어서스펜션(ESC)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다. 주행 모드, 주행 조건에 따라 감쇠력을 전자적으로 제어하는데 노멀 모드와 스포츠 모드 등에서 다른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감쇠력이 오너가 제어가 가능하네용.. 1~3단계~
  • 레벨 중령 1 흑극곰 22.08.24 08:42 답글 신고
    서스보면 전선 하나 나와있을겁니다. 전자제어서스펜션은 다 달려있어요

    그거 없는데 승차감이 변했다는 형들은 그냥 착각임
  • 레벨 소위 3 블랙구아니 22.08.24 09:26 답글 신고
    그게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는데
    진짜 승차감이 변합니다 믿어주삼 ㅠ
  • 레벨 하사 3 공리주의 22.08.24 09:39 답글 신고
    미션 제어 로직때매 서스펜션이 달라지진 않을거구 승차감이란 건 말이죠 ....그냥 감인 것입니다. 일반인 입장에서 ㅋㅋㅋㅋㅋ티구안에 무슨..첨들어밧섭니다..
  • 레벨 상사 3 날라리지니 22.08.24 09:42 답글 신고
    현기전자 써스는 만도ecs10 달면 장난아니게 감쇄력 조절됩니다
  • 레벨 준장 스틱초보다 22.08.24 10:10 답글 신고
    이게 아N에 들어가 있나봐요~
  • 레벨 중령 3 와꾸봐라 22.08.24 09:45 답글 신고
    그냥 간단하게 rpm높여소 딱딱한착각이들게하는거예요 구형 아반떼ad도 수포츠모드놓으면 어?딱딱한데?이런생각들어요 그냥 착각맞아요
  • 레벨 소위 3 블랙구아니 22.08.24 11:01 답글 신고
    Rpm은 안높아지는데요 노멀이라
    조향만 스포츠로 할수있어요
    저도 아방스 2년간 타봐서 아는데 그느낌이랑 다른느낌이에요~
  • 레벨 병장 포르쉐짱임 22.08.24 11:08 답글 신고
    전자식 댐퍼의 원리는 생각보다 단순하다고 들었는데 간단하게 말해서 서스 안에 오일이 수축할때 구멍으로 왔다갔다 하는데 구멍을 두개 뚫어놓고 컴포트 일때는 두개 다 열어서 잘 빠지게 만들고 스포츠 일때는 하나를 닫아서 좀 빡시게 빠지게 만들어서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겁니다. 구멍 두개면 딱 두가지로 변경되는거구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같은 경우는 유체의 움직임을 자성으로 조절하는거라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거구요ㅎ 핸들링은 서스랑 상관없이 모터의 개입을 조절해서 조절할겁니더
  • 레벨 소위 3 블랙구아니 22.08.24 12:21 답글 신고
    네 저도 아테온방식의 오일양으로 조절하는 다이나민댐핑컨트롤은압니다만
    핸들조향을 스포츠로했을때 그렇게 변한다는게 신기해서요 ㅠ
  • 레벨 하사 1 AMG63GT 22.08.24 13:43 답글 신고
    전자제어 서스펜션 옵션이 없는 차라면 무거운 스티어링 무게감으로 인해 그렇게 착각할수도 있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