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GDI 엔진 탑재한 아반떼 쿠페 6단 수동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여름철에 연비가 크게 하락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아반떼 쿠페가 어떤 차량이냐면 뒷문짝 원가절감?한 무늬만 쿠페였죠.
아 성능 차별화를 위해 1.6GDI 엔진 대신 2.0GDI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위 마이클 데이터는 지금 타는 아반떼 N 라인 1.6터보 수동 연비데이터인데요
위에 2.0 GDI 엔진보다 시내연비가 확연하게 줄어든게 보이실겁니다.
폭염이 심한 여름철에는 확실히 연비가 떨어지는걸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타고 있는 차
https://youtu.be/EajDpNBILws
셀토스가 1.6터보 2.0 가솔린 두 가지 출시했는데
이런 소형 SUV는 보통 근거리 출퇴근용으로 쓰는 분들이 많습니다.
장거리 레저용도면 최소 쏘렌토 싼타페급 이상은 되야겠죠.
그래서 셀토스 근거리용으로 쓰신다면 저는 2.0 가솔린이 더 낫다고 봅니다.
오일교환주기 오일용량도 터보가 좀더 짧고 많음
기름값보다 미션교체비용이 더 나와유
근데 3만km에 미션 터지면 보증기간이내일텐데 보증수리도 못받았나요?
중고차 가격도 2.0은 훨씬 못받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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