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편의사양 차이 이런거 다 제치고 차로만 비교했을때
같은 중형급이라는 아이오닉 6의 가격이 쏘나타의 2배가 넘는데
보조금을 받더라도 쏘나타하고 옵션을 비슷하게 맞추면 배는 줘야 할겁니다.
가격차이를 2천으로 잡고 차를 10년탄다고 가정할때
전기차 유지비가 아무리 저렴하다한들 1년에 200씩이나 차이나지는 않겠죠.
200이 어딥니까. 100도 차이 안나겠죠.
10년 타도 이정도인데 그 이하로 타면 메리트는 더 줄어들거고요.
전기차 경제성 경제성 하는데 그 경제성에서 동급 내연기관 대비 특출난 메리트가 있나요?
전기차 하브 내연기관 모두 가지고 잇는데 비교 됨
전기차라도 G90정숙성 못따라감
수리비도 비싸고
보증범위도 전기계통무조건해즈는게 아니지요
전기차는 잘 생각해야 합니다
내구성도 더 좋고요
사고가 나지 않는 이상 고장 또는 결함으로 속 썩일 일이 별로 없고 평상 시 소모품도 워셔액, 와이퍼, 타이어 정도 밖에 없죠
2~3년 정도 전기차를 보유한 유저들 대부분의 평만 보면 거의 대부분이 장거리운행이 많을 수록 전기차가 더 경제적이라고 하구요
그리고 배터리 수명이 얼마가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솔직히 낭설에 가깝죠
평상 시 전기충전비용이 확실히 내연기관 주유비용보단 저렴하고 내연차와 달리 누적주행거리가 많다고 차량의 종합수명이 떨어지지도 않아 차량 교체 주기 자체를 내연기관보다 훨씬 길게 가져갈 수 있는 게 전기차입니다
초기비용이 내연기관 대비 비싸긴 하지만 운행할수록 경제적인 차이기도 하죠
운전하지 않더라도 차량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이 다양하기도 하구요
보조금받으면 천정도날까말까해요
나머지는 취향차이~~
티다팔꺼면 더 낫지 않나 싶기도 하고 ㅎㅎ
감가상가가 전혀 없으니 ㅎㅎ
전기차 보조금 제외한 순수 구입비용과 유지비용 계산해서 따져봐야 함
지금 당장 휘발유값 비싸니깐 전기차로 간다는 분들이 대다수임.
계산기 잘 두들겨 봐야 하는데 연간 주행거리 많지않으면 하이브리드나 순수 내연이 좋음
그리고 전기차 동호회가면 다들 안좋다고 하는데 지들끼리는 좋다그럼
그건 신규 전기차 유입 막기위한 자기네들끼리 담합임..
잔존가치가 전기차가 더높고
세금싸고 톨비절반에 유지비도 훨씬 싼데요
당연히 전기차가 더 싼거 아님?
10년타고 팔면 수천만원 이득일것같은데요
당장에 비싼차가격을 보지마시고 이차의 잔존가치와 유지비를 보셔야합니다.
그게 차를 저렴하게 타는 방법입니다...
메리트 있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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