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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1 립톤복숭어 22.11.16 09:21 답글 신고
    현기차는 내구성 물어보는거 아님니다...
  • 레벨 중장 ZIVIV 22.11.16 09:22 답글 신고
    주행환경, 운전습관에 따라 차이가 커요,,
  • 레벨 중령 3 634345 22.11.16 09:23 답글 신고
    제발 트블 사세요 qm6나 제발좀
    이딴 걱정 하지마시고 속편히 ㅇㅇ
  • 레벨 소령 3 발기엔오랄메디 22.11.16 09:59 답글 신고
    본인한테 코란도나 티볼리사라그러면 과연 고민이나 할까요?ㅋ
  • 레벨 소장 심심할땐뻘짓 22.11.16 09:24 답글 신고
    dct는 내구성보다 승차감을 먼저 걱정해야 하는듯..;;
  • 레벨 훈련병 설월 22.11.16 09:46 답글 신고
    울컥임이라 들어서 그냥 기어 수동 스틱차 변속때 드드득 울리는 그정도인 줄 알았는데 나중에 유튜브로 보니 울컥이 아니라 그냥 덜컹이더라구요. 안그래도 하브로 갈까 고민중입니다. 다만 이미 투싼 가솔만 해도 예산 max라 고민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설월 22.11.16 09:47 답글 신고
    내구성은 크게 신경 안써도 된다는 말씀이시군요. 고견 감사합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중위 1 투싼17D 22.11.16 09:28 답글 신고
    17년식 6만킬로뛴 덕산dct 오나 입니다.

    윗분말대로 승차감 걱정해야 됩니다.

    생각보다 dct내구성 좋습니다
  • 레벨 훈련병 설월 22.11.16 09:50 답글 신고
    울컥임이 뭔가 싶어서 유튭으로 보니 덜컹 수준이더라구요. 영상이라 과장한 건지 아니면 정말 그 정도로 승차감이 안좋은건지 궁금합니다. 일단 A/T인 하브 차종도 고민중입니다.
  • 레벨 소장 지니가던사람 22.11.16 09:31 답글 신고
    QM6 트블 살바에 투싼삼
  • 레벨 중장 귤오렌지섹R56s 22.11.16 09:34 답글 신고
    그냥 보통사람들처럼 타시면 30만키로때 삼발이 30만원 들어요
  • 레벨 원사 1 람람스 22.11.16 09:49 답글 신고
    주행환경과 주행스타일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신형투싼 카페에선 5~6만에도 저단 울컥거림 심해지거나 후진이 안되는 증상때문에 미션 보증수리 받으셨단분들 많이는 아닙니다만 조금씩 나오기 시작했어요. 개인적으로 3세대 투싼 상황으로 봐선 평균적으로 현기 건식7단 10만쯤 타면 슬슬 소모품 갈아줄때라고 봐요.
  • 레벨 이등병 비와소년 22.11.16 09:56 답글 신고
    듀얼클러치는 운행거리보다 변속횟수가 많으면 많을 수록 수명이 짧아 짐니다.
    ( 클러치, 플라이휠 )
    막히는 시내주행 보다 한산한 국도나 고속도로 이용이 많으시면 추천 드립니다.
  • 레벨 원사 3 쉐록스 22.11.16 09:58 답글 신고
    222
  • 레벨 소장 심심할땐뻘짓 22.11.16 10:06 답글 신고
    제가 탔던 투산은 미션 충격은 불편함이 없었는데

    30정도로 주행하다가 악셀을 발을 떼면 그때부터 지옥이 시작됩니다.

    고속도로 막혀서 가다 서다 반복되는 상황이 젤 최악
  • 레벨 훈련병 설월 22.11.16 11:09 답글 신고
    혹시 왜 지옥인가요?
  • 레벨 중장 원조집 22.11.16 10:19 답글 신고
    다들 바로 전세대 dct 이야기 하시나 본데.

    지금 나오는건 개선된 2세대 버젼으로 압니다.

    스포티지 신형 얼마전에 한 200km정도 타봤는데

    이질감이 아예 없진 않은데 타고 다니는데 별 지장은 없는 수준임.

    다만 이게 명색이 dct인데 dct 색이나 느낌을 너무 빼버리니 되려 무덤덤한 느낌..
  • 레벨 원사 1 우리동네카푸어 22.11.16 10:20 답글 신고
    칭구 투싼1.6t 4만 넘어가는데 출발할때 울컥울컥 말타기 시작하네예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훈련병 설월 22.11.16 11:08 답글 신고
    혹시 왜 욕나오는지 알 수 있을까요?
  • 레벨 소위 3 톱기어 22.11.16 10:56 답글 신고
    5만키로째 타고 있는데, 일체 문제 없습니다.

    2가지만 생각하세요.

    1. 수동운전 경험이 있는지? 반클러치 상황을 최대한 줄이면서 운전가능한신 분인지..

    2. 차 막히는 곳이 일상인 곳에서 주로 운전을 하시는지..

    수동 운전 이해못하는 수준이고, 서울시내 맨날 막히는 곳에서 운전하시면 비추천 드립니다.
    지방 국도, 고속, 간혹 정체되는 곳에 계시면, 강추 드립니다.
  • 레벨 소장 와땅꼴쑤껭 22.11.16 10:57 답글 신고
    dct는 운전습관이 중요합니다. 수동을 몰듯이 운영하면 오래쓰고 오토몰듯이 몰면 또 금방망가지고
  • 레벨 훈련병 설월 22.11.16 11:11 답글 신고
    내구성 의견은 조합 해보면 결국 사용자에 달렸군요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2 아니근데진짜사실 22.11.16 11:08 답글 신고
    연비가 우수 미션오일교체비용불필요 = 10만키로당 100만원이상 이득

    즉 dct 고장나도 이미 이득을 봣기때문에 수리비를 지출하더라도 똔또이입니다.

    고장도 그렇게 잘 나지도 않아요 고속위주면 특히나요

    승차감을 걱정하십시요~ 존나 짜증납니다.
  • 레벨 소장 베충을멸하는칼날 22.11.16 11:20 답글 신고
    어쩔 횬기 습식 8단 씹DCT 미국에서 난리났쥬
    싼타페 1357 홀수단만 변속 2468단 짝수단만 변속되쥬
    난리난리 시퐁이쥬
  • 레벨 상병 시동걸어 22.11.16 12:45 답글 신고
    진짜 진지하게 1.7 디젤 DCT 타는 사람으로써 얘기하는데 내구성 폭망이니까 사지마세요. 원하면 시승도 시켜줌. 장점이 있는데 단점이 더 심함.
  • 레벨 훈련병 설월 22.11.16 13:30 답글 신고
    차 지식이 많이 부족해서 그런데 단점좀 자세히 나열 해주실 수 있나요?
  • 레벨 상사 2 야옹인데멍멍 22.11.16 13:44 답글 신고
    클러치가 소모품이니 나중에 교체해야하고 플라이휠도 마모돼면 교체해야하니 정비비용도 돈백 나가는게 dct죠
    셀토스도 dct였다가 8단변속기 넣은거보면 답이 나왔다고 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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