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른 곳에서도 의견을 물어봤는데.. 보배드림에서도 의견을 구하고 싶습니다.
개인 장기렌트인데
차체에 키로수 대비해서는 차에 부하가 많이 안 걸리큰 조건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K7입니다
가격이 싼 만큼 (일반 차량에 비해 거의 적게는600 많게는1000만원정도 차이가 나네요..) 정비비용 쓴다고 생각하는데, 하이브리드 전자계통은 제가 볼 때는 크게 돈 들어갈게 없어보이는데 괜찮을까요??
하이브리드 키로수 많은 차량 후기를 많이 봤는데 생각보다 배터리 이상이 있는 경우는 드물더라구요. 대부분 카더라통신으로 하이브리드는 수리비 엄청나다더라.. 정도 글은 많은데 실제 사례는 적은 것 같습니다.
제 친구는 왠만하면 사지 말라는데, 저는 오히려 이런 매물이 싸고 상태도 좋지 않을까 라는 괜한 도전의식(?)도 생깁니다. ㅎㅎ
+저는 시내8:고속2 정도 예정입니다. 연 1만키로 미만(?)
추가) 의견 감사합니다! 약간 답정너 같긴 하지만 그래도 여기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는 했습니다.
파워트레인을 떠나서 연 5만키로는 생각보다 쎄네요..
연 2.5만이 4년이면 10만키로인데 이것조차 마치 폐차마냥 피하는 분도 계신 판국이라..
물론 글쓴님 의견대로 컨디션 좋게 관리된 차면 몇십만이든 짱짱하고 좋지요.
연 5만이라는건 사실상 장거리 운행이 많았을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시내바리 위주의
스트레스를 받은 파워트레인보단 더 관리되었을 거고 컨디션도 더 좋을거라고 예측합니다.
최종선택은 글쓴님이 하시겠으나, 저는 주변에서 이야기한 그 배터리의 수명문제를 감안해서 안살 것 같네요.
배터리를 사용하는 다른 기기들로 생각해보시면 핸드폰이라던가 드론 등의 짧은 수명문제가 있죠.
길어야 2년 3년 남짓이 최적의 컨디션이구요. 그게 일반 차량용 배터리마냥 비교적 저렴하게 교체된다 하면야
상관없다지만... 하이브리드의 배터리는 저렴하다고 보기 힘든 금액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제 의견은 하이브리드라서 안사겠다 라는게 아니고
키로수가 많은만큼 더 관리되었을거라는 예측만 했지 그런 확신이 없기에
일반적으로 바라보면 안살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개인장기렌트라는 그 매물이
가까운분이 그렇게 타셨던거라던가
확실한 내역이 존재(정비 내역등) 하면야 고려해보고 가격의 메리트를 1순위로 잡고
나머지 리스크는 감당하겠다로 볼 수 있지만..
전차주에 대한 정보가 하나도 없고 딜러분의 설명만 존재하는 타인의 차량이
개인장기렌트라는 것과 가격의 메리트만 보고 구매하기엔
다가올 리스크가 다른 차량에 비해 더 크지 않을까 하는 일반적인 불안감이 없지않아 있지요..
정확하게는 진짜 그게 개인장기렌트인지 카셰어링인지 확인하기가 힘들 것 같네요.
오히려 키로수 많은 장거리 차량이
키로수 짧은 마트마실 차량보다 파워트레인 컨디션은 좋습니다.
구매고려하신다면 이 부분을 감안하시고 딜러를 귀찮게 한다던가 등으로 꼼꼼하게 알아보셔서
좋은 결정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중고가가 키로수 해서 얼마나 낮은가요?
저라면 많은 주행거리로 상대적으로 감가 많이된 첨단기능이 많은 최근년식차를 선호합니다.
+ 20만이면 그 외 잡다한 소모품도 교체해야하니(예를 들면 연료필터) 소모품 관리내역 뽑을 수 있으면 뽑아보세요.
ㅎㄷㄷ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달렸을꺼 같은데
하부에 부식상태도 한번 보심이 어떨지요?
초 단기간 초 장거리면...
겨울에도 고속도로 겁나 다녔을텐데
겨울에 고속도로면 염화칼슘 범벅이라
하이브리드 배터리가 열일 했을거 같지는 않네요
저같음 싸다면 사겠습니다
고속도로 주행에서 모터는 별일 안합니다
3년에 20만이면 오히려 초장거리가 컨디션좋습니다.
연비도 좋음 좋겠고 ㅋㅋㅋ
그냥 중고로 아반떼나 사세요
걍 아반떼 중간등급 새차사는게 나아요
왜 걱정하면서 차를사요?
새차사지 ㅋㅋ
배터리는 20만키로 달려도 효율이 별로 문제 없을거고, 하이브리드 전용 부품중에 비싼것들 예를들어 모터나, 에어컨 컴프레셔, 통합 브레이크 유닛 등 이게 모두 한꺼번에 나가지는 않을것 같네요. 정비비로 300~400 생각해두시고 구매하심이.
하지마세요...!!!!!
전 분명 말렸습니다
고장나봐야 정신차리죠 ㅍ
그냥 사시면 되죠 멀 물어봐요
진짜 답장너 ㅋㅋ 20만킬로가
가성비에요? 2천만이면 아반떼사세요
무슨 가성비타령이에요 돈없으니 중고20만
살려고 하는거면서 자신을 속이지 맙시다
고장나서 또 징징거릴거 뻔해보이네요
최근본 유튜브 영상에서
미국에서 차종별로 최근 20년간 주행거리 긴차종 에서
6위인가에 프리우스가 있더라구요
20위에는 캠리 하브
프리우스가 거기서 나온 조사대상차량 평균주행거리가 35만쯤???
배터리문제는 좀 과장된게 많은거같습니다.
20만키로 넘었고
아직은 배터리의 효율이 떨어졌다고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가격메리트는 있긴하지만...
쉽게 결정할 사항은 아닌듯 합니다.
직접가서 차를 확인하고 몰아바야 ...좋은지압니다.
킬로수 짧아도 머 같은차많습니다..
킬로수많아도 상태 좋은차 많구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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