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에 항상 타이어 가게 이슈가 많이 올라오죠.
이 제품 예약하고 갔는데 이 제품 별로다 이걸로 쓰셔라하는 경우가 제일 많이 봤고 그 외에도 허브 크리닝이라고 여성 고객분들이나 좀 걸릴만할거 같은 사람들한테 10만원정도 받고 하는 경우도 많고 작업하고 휠 기스 문제 얘기도 많고 그렇더군요.
근대 문제가 휠이 조금 정도가 아니라 기스나 있는 휠들보면 누가봐도 작업자가 조금만 조심했으면 생기지 않을 정도인 케이스들이 많더군요.
그리고 휠 너트 푸르면 무조건 휠 주변 페인트 쓸리는게 정상이다 고객님 ㅈㄴ 민감하심 이것도 솔직히 말도 안되는 소리죠.
휠 보호 소켓 사용하면 그럴 일도 없고 보호 소켓 아니더라도 손가락으로 소켓 감싸고 작업하면 됩니다.
물론 위 사진의 보호 소켓은 가격이 좀 되는 녀석이라 골짝 가게에서 타이어까지 작업했던 차량에만 씁니다.
다른 곳에서 너무 쌔게 조여놔서 임팩으로 풀다가 휠 소켓 여러개 날려먹은지라...
그래서 아래 막 휠소켓은 따로 씁니다.
쟤는 그나마 가격이 저렴해서 부서져도 부담이 적습니다.
그래도 저 소켓도 휠에 기스내기 싫어서 제가 감싸는 부분 손으로 움켜쥐면 돌아가게 따로 만들어서 휠 기스 안나게 사용중입니다.
골짝 가게 최근에 단골 되신 고객분 GV 80 타이어 교환하려 오셨는데 이전 납만 제거한 상태로 스티커는 그대로 붙어 있습니다.
그나마 저렇게 출고 납 스티커는 생선살 포 뜨는거 처럼 하면 잘 뜯어져서 감지덕지 입니다.
인터넷 아무리 검색하고 해외 직구 찾아봐도 출고 납과 동일한 납 제품이 팔지는 않던데 저 출고납이 나중에 제거하기가 정말 편합니다.
제법 자주 휠 전체가 납 스티커로 도배 되어있는 차량을 보는데 타이어 교환 시간보다 그 스티커 제거 시간이 더 걸리는데 제발 이런거 좀 제거 좀 해줍시다.
그나마 위에 같은 경우는 어차피 운행에 지장도 없고 안 보이는 곳이라 그렇다 쳐도 제발 좀 적층은 하지맙시다...
가끔 3층 짜리도 있는데 거이 캘리퍼에 간섭 되기 직전인 차들도 제법 봅니다.
이 차량은 22인치인데 휠 밸런스 보는데 민대풍이 작은 궤적 버전의 회전 회오리 슛 던지는 포즈로 한 손만으로 휠 밑 부분을 감싸고 밸런스기에 장착하는 제 모습올보고 아니ㄷㄷ 형님 어깨랑 활배근때문에 작업복 찢어지겠습니다 하면서 대표가 놀라는군요.
이 발로그 뺨대기 후려 치는 어깨의 괴력을 옆 공장 아가씨나 뺨대기 후려 치시는분이 보신다면 어머...절마 어깨봐♥하실텐데...
그리고 요즘 논란이 많이 되는 허브 크리닝이라고 추가금 엄청 받는데 특정 수입차량 브랜드들 메뉴얼에 휠 탈거시 허브 이물질 제거 후 장착하라고 나와있습니다.
사진 상으로는 깨끗해 보이지만 이 차도 바퀴 빼는데 엄청 쩔었네요.
이 상태에서 임팩질로 휠 장착하면 매우 더러운 특유의 그 기분 매우 싫어합니다.
이게 솔직히 제 입장에서도 글라인더로 허브쪽하고 휠 4개 다 갈아내면 당연히 작업시간 딜레이는 생기지만 그렇다고 또 돈 받고 해주기도 애매하고 그렇게 애매합니다.
이 골짝 GV 80도 운전석 뒷 도어 열어보니 부식이...
거이 무기스급에 실내 먼지 하나 없는 관리 수준의 고객분인데 이렇네요.
21년식 입니다.
안티시즈까지 발라주기에는 이게 또 돈 받기에는 쪼잔해보이고 안 받기는 업장 입장에서 좀 무리고 애매한데 이 고객분차는 휀다 부식때문에 속상하실테니 발라 드립니다.
어차피 제가 어떻게 작업을 했는디 작업 과정은 차주분들은 조립 된 상태만 보기 때문에 모르시지만ㄷㄷ
그리고 제발 정비소건 타이어 가게던 휠 장착시에 미친듯한 따라라라락 임팩질 좀 하지맙시다...
휠 토크 렌치로 체결하는거 시간 얼마 걸리지도 않습니다.
타이어 가게 일하시는 분들도 내가 하체 전문가라는 마음 가짐으로 프로 정신으로 고객 차량 작업하고 돈 제대로 받고 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트 구분 없이 모든 작업자분들이 공임 ㅈㄴ싸서 그딴거 어떻게 다해줘ㅋㅋㅋ하시는데 저도 그냥 작업 차량 어차피 안 보이는거 대충 작업하고 다른 차량 한대 더 작업하면 돈 더버는건 마찬가지 입니다.
형님디 내장재 뜯는데 내장재 기스날까봐 똥줄 탑니다.
대표가 형님이 내장재 잘 빼자나요 하면서 토스를ㄷㄷ
예전에 구입한 플라스틱 헤라 세트가 아주 유용하게 쓰이네요.
오늘 대표가 에어 라쳇 사줘서 기분 좋은 마음으로 일 하러 갑니다.
실내 작업하는 경우만 저는 전동을 사용하다보니 아직 대부분 에어 라쳇 씁니다.
새 공구도 풀었겠다 오늘 기분 좋게 풀스윙 뺨대기 한대 후려 맞았으면 좋겠군요.
차가 밀려서 다시 일하러 갑니다.
이번 한주도 좋은 행복한 한 주 보내시길 바랍니다 국게 회원님들~
제 휠타야가 무거울까요?
그냥 제 가격 받고 일 제대로하고 얼라이도 좀 정성껏 봐주고하면 좋을것 같은데 말이죠.
댓글로 보기만해도 끔찍합니다ㄷㄷ
하는곳이 드문곳같네요 ㅊㅊ!
저거 서비스로 한대 씩 다 발라주다보면 금방 떨어져서 소정의 금액이라도 받고 발라 주시길요.
휠너트는 기존 21미리에서 3미리 줄여 19미리 짜리 꽂아놨습니다.
그래도 제가 가는 그곳은 기스 안나게 전용소켓을 써서 사제휠이든 순정휠이든 기스 안나게 작업해 주시더군요.
이런 마인드 하나하나가 대박집을 만든다고 생각합니다.
번창하세요~!
2709님도 좋은 일만 생기기를 기원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