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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장 사람이되자 25.02.15 22:07 답글 신고
    그리고 보통 저정도 부식있어요. 중고차가 괜히 중고차겠어요

    하나하나 고쳐서 타는거죠

    부식심하면 하부 올갈이 하셔야 되고요

    아니면 진짜 새차를 사셔야되요

    그건 어느정도 감안하셔야 되요
    답글 0
  • 레벨 원수 XLR8 25.02.15 23:45 답글 신고
    음... 제가 보기엔 저건 부식이 그리 크리티컬한 부위들이 아닙니다. 머플러는 열을 많이 받는 부품이기 때문에 방청이 더욱 까다롭고, 이 정도 연식의 차면 방청이 있어도 날라가는 것이 정상이거든요. 머플러도 그렇지만 너클이나 서스펜션 암 같은 것들은 교체가 쉬우니 부식이 썩어 문들어져도 사실 그리 큰 문제는 아닙니다.

    허나 저는 부식 평가를 할 때 서브프레임 부터는 좀 심각하게 봅니다. 일단 서브프레임이 부식 될 정도의 연식인 차들은 잔존가치를 생각하면 서브프레임까지 내리고 교체하는데 있어 동반되는 작업의 양이 상당하기 때문에 작업을 보통 진행 하지도 않거니와, 서브프레임이 부식되기 시작하는 부위가 보통은 모서리 부분 도장(검정색이죠 보통)이 까지기 시작하면서 거기로 부식이 점점 침투되기 때문이거든요.

    올려주신 사진들 보면, 후륜은 토션빔이라 서브프레임이 없고, 토션빔 자체의 상태도 양호해 보입니다. 그리고 전륜 서브프레임은 로워암 부식 사진 모퉁이에 살짝 보이는데 이 역시도 보이는 것 만으로 예상컨대 나름 괜찮은 편입니다. 이 차에 기대수명을 얼마나 갖고 계신지는 모르겠으나, 로워암 부식도 저 정도면 폐차할 때 까지는 무난하게 버팁니다. 로워암 같은 건 부식 문제로부터 자유로운 것이, 부싱이 털려서 그거 때문에 부식되어 우그러지기 전에 정비를 하게 될 겁니다. 머플러도 제가 보기엔 폐차 때 까지 탈 수 있을 것 같은데, 저거 교체 작업은 난이도가 거의 뭐 소켓렌치만 가지고 지하주차장에서 셀프정비 할 수 있는 수준이고 부품값도 저렴해서 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멍 뚫려서 소음 발생할 때 아 이제는 교체 해야 되는구나 생각하면 돼요.
    답글 1
  • 레벨 소장 사람이되자 25.02.15 22:05 답글 신고
    차가 10년이 넘었는데....
    답글 1
  • 레벨 소장 사람이되자 25.02.15 22:05 답글 신고
    차가 10년이 넘었는데....
  • 레벨 간호사 만수르수흐 25.02.15 22:06 답글 신고
    ... 글킨하죠?
    댓글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사람이되자 25.02.15 22:06 답글 신고
    그리고 차사면서 리프트도 안띄워보고 차를 사요??
  • 레벨 소장 사람이되자 25.02.15 22:07 답글 신고
    그리고 보통 저정도 부식있어요. 중고차가 괜히 중고차겠어요

    하나하나 고쳐서 타는거죠

    부식심하면 하부 올갈이 하셔야 되고요

    아니면 진짜 새차를 사셔야되요

    그건 어느정도 감안하셔야 되요
  • 레벨 소장 용산딸잽이 25.02.15 22:08 답글 신고
    물에 푹 담궜다 뺏나 +_+;;;
  • 레벨 대장 IMPPIPE 25.02.15 22:08 답글 신고
    2014년식....
  • 레벨 대령 3 19세기 25.02.15 22:08 답글 신고
    심한편이긴한데
    14년식에 염화칼슘+관리소홀이라면
    걍 타는게 ㄷㄷ
  • 레벨 소장 사람이되자 25.02.15 22:09 답글 신고
    도움못드려서 죄송해요~
  • 레벨 간호사 만수르수흐 25.02.15 22:11 답글 신고
    아니에요! 감사합니다!
  • 레벨 원사 3 아슬란입니다 25.02.15 22:10 답글 신고
    환불 절대 안해줍니다.ㅠㅠ
    대충 타시던지, 고쳐서 타시던지 해야지요
  • 레벨 중장 얼레리요 25.02.15 22:10 답글 신고
    연식대비 키로수가 너무 적은 차량을 조심해야 되는 이유죠,, 굴러다닌 시간보다 서 있는 시간이 많죠,,

    실내주차장에 세워 놨으면 그나마 다행인데 야외에 세워놓고 키로수 적다고 관리 소홀하면 상태가 더 메롱인 경우도,,,
  • 레벨 간호사 만수르수흐 25.02.15 22:12 답글 신고
    환불 안될거 알고는 있는데
    만약 샀던 딜로에게 되판다하면 감가 어느정도되면 적당할까요?
  • 레벨 원사 3 아슬란입니다 25.02.15 22:19 답글 신고
    최소 100 후려칠꺼 같습니다.
  • 레벨 간호사 만수르수흐 25.02.15 22:22 신고
    @아슬란입니다 맞아요
    세금에 뭐에 뭐 돈백 까진다하더라구요
  • 레벨 원수 0뽀개드림0 25.02.15 22:13 답글 신고
    만능크리너 WD-40 뿌리고 타시면 될듯요
  • 레벨 준장 메기탕 25.02.15 22:14 답글 신고
    그연식에 이정도면 뭐
    겸사겸사 하체 정비 몇개하면 빤딱해질듯
  • 레벨 중사 1 자연산횟집 25.02.15 22:14 답글 신고
    더블디기름 뿌리고
    구리스 바르고
    마가린 바르면 탈만합니다
  • 레벨 원수 일번은나 25.02.15 22:28 답글 신고
    부식이 많이 진행되었군요... 주행거리가 41000면 냥 방치차군요...본격주행하면 온갖 잡소리가 나올 듯...
    전차주가 주행거리가 작다고 소모품 교환이런거도 안했을 듯
  • 레벨 소위 1 부인이차바꿔줌 25.02.15 22:30 답글 신고
    녹이 많네요…
    양털유를 겁나 뿌리는 방법밖에는…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25.02.15 23:07 답글 신고
    현장에서 리프트 올려보고 구입해야죠 환불 보상 불가합니다

    그리고 gdi 엔진결함 폭탄을 사다니 아이고....
  • 레벨 원수 XLR8 25.02.15 23:45 답글 신고
    음... 제가 보기엔 저건 부식이 그리 크리티컬한 부위들이 아닙니다. 머플러는 열을 많이 받는 부품이기 때문에 방청이 더욱 까다롭고, 이 정도 연식의 차면 방청이 있어도 날라가는 것이 정상이거든요. 머플러도 그렇지만 너클이나 서스펜션 암 같은 것들은 교체가 쉬우니 부식이 썩어 문들어져도 사실 그리 큰 문제는 아닙니다.

    허나 저는 부식 평가를 할 때 서브프레임 부터는 좀 심각하게 봅니다. 일단 서브프레임이 부식 될 정도의 연식인 차들은 잔존가치를 생각하면 서브프레임까지 내리고 교체하는데 있어 동반되는 작업의 양이 상당하기 때문에 작업을 보통 진행 하지도 않거니와, 서브프레임이 부식되기 시작하는 부위가 보통은 모서리 부분 도장(검정색이죠 보통)이 까지기 시작하면서 거기로 부식이 점점 침투되기 때문이거든요.

    올려주신 사진들 보면, 후륜은 토션빔이라 서브프레임이 없고, 토션빔 자체의 상태도 양호해 보입니다. 그리고 전륜 서브프레임은 로워암 부식 사진 모퉁이에 살짝 보이는데 이 역시도 보이는 것 만으로 예상컨대 나름 괜찮은 편입니다. 이 차에 기대수명을 얼마나 갖고 계신지는 모르겠으나, 로워암 부식도 저 정도면 폐차할 때 까지는 무난하게 버팁니다. 로워암 같은 건 부식 문제로부터 자유로운 것이, 부싱이 털려서 그거 때문에 부식되어 우그러지기 전에 정비를 하게 될 겁니다. 머플러도 제가 보기엔 폐차 때 까지 탈 수 있을 것 같은데, 저거 교체 작업은 난이도가 거의 뭐 소켓렌치만 가지고 지하주차장에서 셀프정비 할 수 있는 수준이고 부품값도 저렴해서 큰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멍 뚫려서 소음 발생할 때 아 이제는 교체 해야 되는구나 생각하면 돼요.
  • 레벨 간호사 만수르수흐 25.02.16 07:04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ㅠㅠ
    차알못이라 무슨 말인지는 모르겠으나,
    많은 걸 배웁니다
    진심있는 댓글 감사드려요
  • 레벨 일병 인생무상32 25.02.16 00:32 답글 신고
    보통 카센타 사장들
    자기 모르는데서 중고차 사오면 하자잡는거 심합니다.
    년식 감안하면 저 정도면 심한거 아닙니다.
    눈탱이 칠라고 주접 떠는거니까
    그 카센타 거르세요.
  • 레벨 일병 김치찜먹고싶다 25.02.16 04:09 답글 신고
    심한 거 아니에요. 윗 분 말씀처럼 차대나 중요한 부위 녹이 아니고 서스펜션, 허브 등 녹이 보이는데 주행에 문제 없으시면 그냥 타도 돼요. 정 찝찝하시면 차 다시 바꾸실 돈으로 하체 함 터셔요.
  • 레벨 간호사 만수르수흐 25.02.16 07:08 답글 신고
    기대수명은 1년~ 3년 예상했었습니다만
    고속주행이 많다보니 좀 걱정되는건 사실 있어요ㅠ.
    다시 되팔아서 감가가 100이상 나오면
    그냥 막타고 폐차시키고
    100이하로 감가된다하면
    다시 가져가라고하려고합니다ㅠ

    제글에 관심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레벨 중령 2 설인아 25.02.16 08:21 답글 신고
    보통 1년에 1~2만키로 탄 차가 오히려 관리가 잘되어 있습니다.

    오래 세워둔 차는 그만큼 하체에 습기가 많이 차서 부식도 빠릅니다.

    방지턱 넘을때 잡소리가 안난다면 안전에 위험할 정도의 부식은 아닐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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