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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원수 XLR8 25.03.04 02:41 답글 신고
    보편적으로 YF 연식 자동차면 차가 당장에 굴러가지 않는 중대한 고장이 아닌 이상 단순히 승차감을 위해 하체를 싹 털지는 않습니다. 잔존가치 대비 정비 비용도 비용이지만 노후차들은 잡소리나 승차감 저하의 원인이 여러군데에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200만원 넘는, 거의 차값에 준하는 돈을 들여 작업을 했는데 만족스럽지 않으면 어디에 하소연을... 그래서 보편적으로 99%의 YF 오너들은 이런 작업을 하지 않습니다. 부분부분 필요할 때에만 하면 몰라도요.

    방지턱 넘을 때 찌그덕거림은 스트럿마운트일 가능성이 크고, 좋지 않은 노면에서 직진 도중 흔들림(이라고 모호하게 표현하면 곤란하고 토우각이 털리면서 흔들림이 발생한다, 그리고 그렇다는 가정 하에)은 서스펜션 암이 여러개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로워암 부싱이 다 되면 그럽니다. 승차감 저하 또한 사람에 따라 받아들이기 굉장히 모호한 표현인데 이 부분은 아무래도 스프링과 쇼바에서 비롯되겠지요.

    아무튼 제 추천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아예 덜그덕 거리고 털린 이후에 작업을 하는 것을 추천.
    답글 0
  • 레벨 대장 기동탁월대z 25.03.04 01:23 답글 신고
    하체 상태가 어떤지 사진 없나요?
    서브프레임을 굳이... 휠얼라인이 9만원씩이나;
  • 레벨 하사 2 윈조집 25.03.04 02:34 답글 신고
    하체사진 보면 알아요? 아니 안끼는곳이 없네 진짜 보험건에 껴들어 남의 사고처리에 껴들어 정비에 껴들어

    아니 저렇게 아는척하면 어디서 돈나오나요??진지하게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 레벨 중령 2 r2 25.03.04 01:53 답글 신고
    같은차 lpi 22만인데 백정도면 충분하더라고요
    저도 하고 더 탈까 그냥 던질까 고민중인데
    230이면 차값이라 안할것같아요
  • 레벨 하사 1 런던경찰서장 25.03.04 02:22 답글 신고
    파리때문에 초가집 태우는격이네요

    하체 잘보는 센터 가셔서 정확한 견적받으세요

    너클및 브레이크계통은 왜...
  • 레벨 원수 XLR8 25.03.04 02:41 답글 신고
    보편적으로 YF 연식 자동차면 차가 당장에 굴러가지 않는 중대한 고장이 아닌 이상 단순히 승차감을 위해 하체를 싹 털지는 않습니다. 잔존가치 대비 정비 비용도 비용이지만 노후차들은 잡소리나 승차감 저하의 원인이 여러군데에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200만원 넘는, 거의 차값에 준하는 돈을 들여 작업을 했는데 만족스럽지 않으면 어디에 하소연을... 그래서 보편적으로 99%의 YF 오너들은 이런 작업을 하지 않습니다. 부분부분 필요할 때에만 하면 몰라도요.

    방지턱 넘을 때 찌그덕거림은 스트럿마운트일 가능성이 크고, 좋지 않은 노면에서 직진 도중 흔들림(이라고 모호하게 표현하면 곤란하고 토우각이 털리면서 흔들림이 발생한다, 그리고 그렇다는 가정 하에)은 서스펜션 암이 여러개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로워암 부싱이 다 되면 그럽니다. 승차감 저하 또한 사람에 따라 받아들이기 굉장히 모호한 표현인데 이 부분은 아무래도 스프링과 쇼바에서 비롯되겠지요.

    아무튼 제 추천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아예 덜그덕 거리고 털린 이후에 작업을 하는 것을 추천.
  • 레벨 대장 남자는다운힐 25.03.04 07:10 답글 신고
    저는 이대로 싹 다 교환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앞으로 3~5년은 더 운행하신다는 조건입니다.
    이렇게 다 갈면 뻥 좀 보태서 새차 느낌으로 복구됩니다.
    하실거면 조금 더 쓰셔서 엔진과 미션 마운트도 같이 하세요.
    그럼 주행감은 거의 새차와 동일해 집니다.
  • 레벨 원사 3 아슬란입니다 25.03.04 07:24 답글 신고
    다른 정비 업체 한번 더 가보시고 결정하시죠.
    째든 하고 나면 시원하겠네요.
  • 레벨 소장 용산딸잽이 25.03.04 07:31 답글 신고
    브레이크 계통은 내리는김에 싹 바꾸겠다 이건가....
  • 레벨 대령 1 두루아비 25.03.04 09:14 답글 신고
    하체털이 너클 허브는 안해도됩니다
    전면 쇼바 앤도 링크 로워암 활대고무
    후면 어시스트암 트레일링암 후로줘암
    쇼바 링크 활대고무
    부득이하게 앞쪽 로워암 교체할때 쩔어서 볼트안빠지는경우 엔진멤버도 교환할수도
  • 레벨 원사 1 콕아니고쾅 25.03.04 10:20 답글 신고
    택복가니 앞 로우암 리어쇼바 어시스트암? 하고 활대링크 요정도~ 바꾸고 다 잡혔었음... 대략80~90정도 들어간 기억임...
  • 레벨 대장 물이흐르는데로 25.03.04 11:28 답글 신고
    우리동네 카센타 k5 하체올털이 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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