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F 브릴 14년식 18만 타고 있고요. 방지턱 넘을때 찌걱거림, 안 좋은 길에서 평속 주행시 흔들림, 약간의 승차감 저하(?)를 이유로 하체, 쇼바 가지고 고민중입니다. 아직도 모르는게 많아서..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보고 있습니다. ㅎ
근처 공업사에서 견적을 좀 받아 봤습니다. 전에도 사고처리로 갔던 곳이고 친절하고 잘 해주는 곳입니다. 문제를 말씀하시니 바로 아시는지 전체를 다 갈아야 한다면서 150 정도 드실꺼라고.. 세부 견적 보니 부가세 포함 230이 나왔네요. ㅠㅜ 부품은 순정이라고.
하나하나 보면 제가 부품 사서 공임나라 가는 것보다는 훨 싸기는 한데.. 맞나 싶네요. 고수분들 좀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허브베어링도 하체털이시 교체 하나요? 보험으로 하는 것은 안 되겠죠? 어떤 부품들은 세금 생각해도 인터넷 가보다 더 싼 것 같은데.. 공업사에서는 더 싸게 구매 할 수 있나요?
다 교체하면 좋겠지만 꼭 필요하지 않는 것이 있다면 어떤 것들을 제외하면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방지턱 넘을 때 찌그덕거림은 스트럿마운트일 가능성이 크고, 좋지 않은 노면에서 직진 도중 흔들림(이라고 모호하게 표현하면 곤란하고 토우각이 털리면서 흔들림이 발생한다, 그리고 그렇다는 가정 하에)은 서스펜션 암이 여러개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로워암 부싱이 다 되면 그럽니다. 승차감 저하 또한 사람에 따라 받아들이기 굉장히 모호한 표현인데 이 부분은 아무래도 스프링과 쇼바에서 비롯되겠지요.
아무튼 제 추천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아예 덜그덕 거리고 털린 이후에 작업을 하는 것을 추천.
서브프레임을 굳이... 휠얼라인이 9만원씩이나;
아니 저렇게 아는척하면 어디서 돈나오나요??진지하게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저도 하고 더 탈까 그냥 던질까 고민중인데
230이면 차값이라 안할것같아요
하체 잘보는 센터 가셔서 정확한 견적받으세요
너클및 브레이크계통은 왜...
방지턱 넘을 때 찌그덕거림은 스트럿마운트일 가능성이 크고, 좋지 않은 노면에서 직진 도중 흔들림(이라고 모호하게 표현하면 곤란하고 토우각이 털리면서 흔들림이 발생한다, 그리고 그렇다는 가정 하에)은 서스펜션 암이 여러개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로워암 부싱이 다 되면 그럽니다. 승차감 저하 또한 사람에 따라 받아들이기 굉장히 모호한 표현인데 이 부분은 아무래도 스프링과 쇼바에서 비롯되겠지요.
아무튼 제 추천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아예 덜그덕 거리고 털린 이후에 작업을 하는 것을 추천.
다만..
앞으로 3~5년은 더 운행하신다는 조건입니다.
이렇게 다 갈면 뻥 좀 보태서 새차 느낌으로 복구됩니다.
하실거면 조금 더 쓰셔서 엔진과 미션 마운트도 같이 하세요.
그럼 주행감은 거의 새차와 동일해 집니다.
째든 하고 나면 시원하겠네요.
전면 쇼바 앤도 링크 로워암 활대고무
후면 어시스트암 트레일링암 후로줘암
쇼바 링크 활대고무
부득이하게 앞쪽 로워암 교체할때 쩔어서 볼트안빠지는경우 엔진멤버도 교환할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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