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2일 용인 오토허브에 위치한 중고차 업체를 통해 IG그랜저 19년식을 구매하였습니다.
차를 구매하고 집으로 오는 도중 엑셀을 밟으면
마치 바람부는 날 창문에서 들리는 소리처럼 휘이잉하는 소리가 계속 들려
어차피 다음날 정비업소에 들려 점검해보기로 했으니 가보면 알겠지 하고 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다음날 정비소에 가보니, 모든 벨트를 탈거하고 엔진만 돌렸을 때도
1,600rpm이 넘어가면 이 소리가 들린다는 것을 확인했고, 결국 엔진 문제인 것으로 판명이 났습니다
차량에 어떤 경고표시도 뜨지 않지만 이 소리는 계속 나기때문에 매우 거슬리고
따라서 차량 구매 한달 내로 유효한 보증보험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였지만,
보험사에서 지정한 정비업소를 방문하여도 결국 엔진 문제인 것은 알겠는데 엔진 어디가 문제인지를 알 수 없으므로
보험사에 어떤 항목으로 보험료를 신청할 지 알 수 없기에 먼저 원인을 알아내는 것이 우선이고,
그것은 해당 정비소에서는 해줄 수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결국 엔진 소음의 원인을 제가 알아와야하는 상황이 되어서 방문한 현대 블루핸즈에서도
엔진 소리만 듣고는 원인을 알 수 없다하고, 공장급 블루핸즈를 방문해야 알 수 있겠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일단 블루핸즈 콜센터에 요청을 하여 예약을 잡긴 잡은 상태인데
이런 경우 대체 어떻게 해야 원인을 알 수 있고, 또 보험사나 중고차 판매업체에 무엇을 더 요구해야하는지 알 수가 없네요
혹시 경험이 있으신 분이 있다면 조언을 좀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어차피 보증수리 받으려면 지정업체서 확인이 되어야합니다
토크 컨버터 문제였던듯
토크컨버터 교체후 현재까지 괜찮으세요?
말씀대로 미션보다는 엔진문제(저도 p에서 1600~1800rpm시 휘이잉 소음) 인것 같아서요.
혹시 조금만 더 자세히 공유해 주실수 있으세요?
엔진만 돌렸을 때 소음이 발생하였으므로
엔진의 문제인가 싶었습니다
그래서 엔진의 흡기 매니폴드 문제인 듯 하여 교체하였는데,
기존 흡기 매니폴드가 나사 몇개가 헐렁하고 좀 부실했어도
교체 후 계속 동일한 소리가 나서 원인은 아니었던 걸로 판명이 났구요
그래서 현대 측에서는 미션이 문제일 가능성을 조심스럽게 제시하였고,
수리비가 상당하기에 저도 정말 어렵게 결단을 내렸습니다
P 상태에서 악셀을 밟아도 미션의 토크컨버터 부분은 구동을 하기때문에
미션의 문제였던 것이 맞구요
결국 미션 오버홀 로 원인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미션을 한번 싹 갈아엎는거라고 할 수 있죠
만약에 하신다면 미션만 전문으로 하는 정비소를 추천드립니다
현대 블루핸즈에서 해도 어차피 전문점에 외주줍니다
아무튼 현재까지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