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찾은
해외 유튜버의 엔진오일 마모도 테스트
100도씨에서 금속을 회전시켰을때
얼마나 갈려나가나를 보는 테스트인데요
그냥 제가 아는오일?
제가 써본 오일들만 찾아봤는데
생~~~~~~~~ 각보다 편차가 크네요
브랜드별로 차이보단
0w20이냐 0w40이냐 차이가 더 큰 것 같네요
전부 찾아보진 못했는데
그래도 참고용으로 한번 가져와봤습니다.
생각보다 실망스러운 모빌1 실버
그리고 역시나 명불허전 모튤 300v
토탈쿼츠 9000
의외로 가성비 선방
가장 많이 사용했던 쉘 울트라
(가성비 좋은줄 알았는데.... ㅜㅜ)
명불허전 캐스트롤 금색!
이게 진짜 가성비네요
실망감이 큰 암스오일
명불허전 레드라인












































5번 이상 써봤던 쉘...... 실망감이 매우 크고
의외로 캐스트롤이 만원대 오일중엔 넘사벽이네요
하지만~ 결국 이번에 가격 더 오른 300v를 쓰게될 것 같습니다~ㅠ
작년 여름부터 300v 0w40 4회차인데
평소엔 잘 모르지만 다른차 타보면
역체감 확~~~~~~~~~~~~~ 실 합니다 정말
볼트로닉은 예전 528탈때 5-30 딱 한번 넣어본게 전부라 ㅠㅠ
모튤 0-40 한번고려해보심이 어떨까요?
5 30과 0 40은 또 완전 다른 느낌입니다
물론 개인차는 있겠지만
저처럼 예민하신 편이라면 체감 있으실거에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