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종은 베라크루즈입니다...
사고나서 아직도 이차가 나와요라는말을 수도없이 들은거
같습니다.. 이차를 구매하고자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까?싶어서 글한번써봅니다.
이전차종은 QM5..새차구매후 3년반정도 타고
차종을 교체하게 되어 물색하던중... 만만한게 맥스크루즈였습
니다.풀옵션 시승을 1시간정도했고 느낀 소감은.. 이거탈빠엔
그냥 QM5를 탄다였습니다..핸들?너무이질감이 느껴지고 모드
를 변경해도 헐렁한 느낌이였습니다..내장 재질도 좋은지도 모
르겠고 맵핑큐엠을 타고다녀서인지 가속감도 그리 시원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고민한게 베라와 하비 둘다풀옵으로 취
등록세포함 3백차이..고민을 많이했습니다 나온지도 오래되
었고... v6디젤중에서는 대안이 없더군요 수입으로가자니
비용이 너무올라가고....모하비를 다들 많이 추천해서 좀알아
보니 승차감이 역시 걸리더군요 .. 베라->모하비->베라로
갈아타시는분들도많고... 그래서 결국에는 베라로 결정했죠.
1.엔진소음
확실히 v6더군요..회전질감,진동,소음에서는 나무랄데가 없습니다..가솔린만타신분들에게는 크겠지만 4기통디젤타던
저에게는 훌륭했습니다..
2.가속능력
궂이2000rpm이상 쓸필요가없네요.. 적어도 맵핑큐엠과 비슷또는 그이상의 힘이 나옵니다.. 3단에서 부터 기어비가 조금
늘어집니다만..힘이 좋아서 불편하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3.공간
이거는 두말할필요 없습니다..광활합니다
대신 내부세차가 빡십니다..
4.주행느낌
일단 핸들이 너무가볍네요.. Qm5핸들이 정말무거웠는데 ..정말 적응이 안되네요...그래도 유압이라 이질감은없습니다.
서스펜션에서 노면을 걸러주는 느낌이 부족합니다.
요철만지나면 쾅쾅 거리네요..큐엠에 빌스타인일체형때보다
노면을 걸러주는 능력이 떨어집니다..출시한지 오래된차의
한계일까요?...
그래도 고속도로달릴땐 편안하고 피로감도 덜하고 이만한게
없구나 싶습니다
그리고...브레이크는 하...튜닝이 필요합니다 ..긴말하지않겠습
니다....
5.단점
바디 강성의 문제일까요?아파트지하주차장을올라가거나
오르막을 우회전하며 올라갈때 비틀리면서 실내내장제의
잡소리가 사람을 미치게만듭니다..
그리고 s2엔진의 고질병이라는데 dpf소거시에 dpf필터안으로들어간 경유가 소거후 남아서 엔진내부로 유입이 되어 엔진오일량이 증가합니다..저도 당첨이고..사업소에서 군말없이 엔진교체를 해준다고합니다ㅜㅜ
도장도 수포가살짝살짝있고..조립도 조금 잘못되었고..
마무리가조금 아쉽긴합니다
총평
옵션을 크게안따지신다면 가성비좋은차라 생각됩니다
4천만원대에서 느낄수있는v6디젤 하나만으로도 매력적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뒷마무리,어쩔수 없는 세월의흐름이라고
나할까요?오래된느낌은 많이 아쉽습니다
베라 승차감이 세단느낌나는 대형suv입니닷.
좋은차에요.
브레이크는 진짜 최고입니다
큐엠5
출시 7년 되도 아직 짱짱한 현역인데...*_*
도색하고는 상당히잘되었습니다만...잡소리가올라와서...
눈물을 머금고 판매를했죠..
개인적인만족감은 QM5->베라크루즈입니다..
자동차가 잘달리고 잘서야지 브레이크에서 답이없는거같네요 저라도 qm5타겠습니다.
살짝 편파적인 ? 느낌도 나긴하네요^^
동호회 협력업체사장님 왈
현기 만도4p업그레이드한차보다 큐엠순정캘리퍼사제 패드
조합이더잘잡힌다고했던게 기억나네요
큐엠의 브레이크는 두말할필요가^^
저도 차기큐엠기대하고있습니다
기통빨은 무시못하나봅니다^^
워낙명품이서 ㅋㅋㅋ
R엔진 오너로서 부러움
8~9키로정도 나오네요
불들어와서 가득넣으면89000원정도들어가고 600좀더타는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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