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판 > 자동차뉴스


  • 댓글 (26)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장 fsefj 11.05.31 12:53 답글 신고
    오~~ 바꿔;
  • 레벨 중사 2 언제까지속을래 11.05.31 13:53 답글 신고
    똑같은 조건으로 k5나소나타 하이브리드 저런 연비 가능할까 ㅋ
    센터페시아 화려함을 택할래(k5,소나타,md) , 연비와주행안정성(제타)을 택할래 둘중에 하나군
  • 레벨 대령 3 보배사랑똥튀기 11.05.31 14:33 답글 신고
    굿이네요
  • 레벨 소위 1 poosik 11.05.31 14:45 답글 신고
    폭스바겐은 유지비가 아직은 비싸니 ㅎㅎ
  • 레벨 중사 3 하랑파파 11.05.31 14:54 답글 신고
    폭스바겐 모시는 분들...

    A/S스트레스는 어느정도입니까??

    들어보니, 혼다 A/S는 괜찬은 편이라고 하던데요만..

    아반떼급이지만 저정도 성능이면 뽑고 싶은 마음이 있어도 외제차의 A/S 만족도에한 의문점 때문에 망설여 지네요.. 3008도 괜찬을것 같고.. 제타도 괜찬을 것같고... ㅠㅠ
  • 레벨 병장 님좀짱인듯 11.05.31 14:59 답글 신고
    돈없는 그지들이나 타는차 기름값 아끼면 부자되냐?
  • 레벨 병장 님좀짱인듯 11.05.31 15:00 답글 신고
    하긴 난 3000cc 밑은 안타봤다
  • 레벨 하사 2 란치아 11.06.01 10:58 답글 신고
    면허는 있냐?
  • 레벨 병장 Rave 11.05.31 15:34 답글 신고
    기어비가 어떻게 바뀌냐....기자야....공부좀 해라...기어변속패턴이 바뀌겠지...CVT도 아니고 톱니바퀴가 커졌다 작아졌다 한다더냐...
  • 레벨 상사 1 OTL 11.05.31 16:35 답글 신고
    사고만 없다면 유지비 면에서 큰차이는 없는듯,,,,,
    1년 2만 전후로 타신다면 향후4~5년 간은 국산차량과 비슷....
    주변에 3년 20만 이상 타시는 분들도 계신데 별탈 없이 잘타는듯함..
    엔진오일 1만5천~2만 교환 15만원 내외
    미션오일 6만 교환 40만원 내외 (7단은 무 교환건식)
    타이밍벨트류 12만 교환 130 내외 (외부업체 교환시 90내외)
    유상 부품 교환시 2년 무제한km 워런티 적용

    폭스바겐도 뽑기 저질이면...힘듬.
    as는 센터수가 적어 항시 예약하고 들어가야함..1주 내외
    대부분 딜러직영 센터 운영이라 직원들 교육 끝나면 조금
  • 레벨 상사 1 OTL 11.05.31 16:39 답글 신고
    있다가 다른 브랜드로 이직하는 경향이 많아..ㅠ.ㅠ
    숙련된 분들이 적은것이 문제인듯,,,
    차량은 많으나 센터는 적어 고난의 연속때문인듯,.,ㅠ.ㅠ

    제가 4년 타면서 4년동안 본 직원은 1~2분인듯,,모두 이직..ㅜ.ㅜ

    잔고장은 크게 디젤은 밟아야 잘나가나 밟지 않아 고장나거나
    과하게 밟고 다녀 고장나는 부분이 많은듯,
    배기쪽,,,터보차져,,,기타 등등
    하지만 국산차 타듯이 얆전히 운전한다면 큰 고장은 없는듯
    간혹 전기 장비들 고장이 있는데 이건 센터가면 모두 교환해줌,,,

    위에서 언급한것 중 베테랑 정비직원의 부족으로
  • 레벨 상사 1 OTL 11.05.31 16:44 답글 신고
    차량에 대한 공부를 좀 하고 가면 쉽게 처리할 수 있슴,,,
    전기 장치니..기계적인 메카니즘이니..기타 등등
    저도 처음엔 그냥 고쳐 주세요 했으나
    좀 공부하고 가서 어떤 부품 어떤 증상 어떤 문제 콕 집어 알려 주니
    바로 처리됨...이건 뭐 내가 나중에 정비소 차릴 기세,,ㅠ.ㅠ

    하여간...
    가격대비 나름 탈만한 차량은 분명한듯 합니다..에어백은 잘터지는듯,,ㅋㅋ
    부품값보다 공임이 비싼 현실...아마도 국내산 차량 대비 2배~3배는 될듯.
    범퍼 같은 경우 100이상..ㅠ,ㅠ 이놈두 싸지만 외제라고 사람들 바가지 있슴,,ㅠ.ㅠ
  • 레벨 상사 1 스탸일 11.05.31 17:03 답글 신고
    cc 타는대 엔진오일 25만원 달라고 하던대요..센터에서..



    물론..저는 유진상사 이용합니다...;ㅋ



    그리고 한5개월 전 즘에.....피자허엇 배달부가 곡애 운전중 20키로 골목길 서행중인

    나를 드리 박는 사고가 발생했죠...



    골목길에서 오토바이랑 사고나면 무조건 차량운전자가 70%랍니다..



    범퍼랑 헤드라이트 교체비용 280만원 들었습니다...



    헤드라이트 5~6미리 정도 들어갔는대..통체로 어셈블리 싹다 교체 해야한다는군요..

    -_-



    수리비용 많이 들긴 합니다.....
  • 레벨 원수 KIA 11.05.31 19:19 답글 신고
    좋다
  • 레벨 대위 1 테러리스트k 11.05.31 20:34 답글 신고
    다 좋은데 유지비가 문제다...
    유류비야 싸더라도...기스 살짝 나면....어흑...
  • 레벨 소장 숯불닭 11.05.31 21:18 답글 신고
    ㄷㄷ
  • 레벨 하사 3 나두베카솔 11.05.31 21:24 답글 신고
    .6 운전석 전동아니구요....가죽시트 없구요... 썬룹없구요...스마트키 없습니다.
  • 레벨 대령 3 하늘마당 11.05.31 23:01 답글 신고
    교통체증심한 도심에선 꽤 괜찮을듯~~
  • 레벨 원수 마린랜드 11.05.31 23:47 답글 신고
    핸들하곤,,,,
  • 레벨 병장 끝까지읽자 11.06.01 00:05 답글 신고
    경제성 너무너무 좋으나, 초기 차량 값 차액분을 기름값으로 환산하면 좀 별로고(최하 5-6년 정도 경제운전하면 본전 나옴)
    그리고 유지비와 수리비는 한국적인 상황에서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해서...
    그래도 누가 준다면 아껴서 타고 싶다. 옵션들은 왜 그렇게 경차옵션이냐?
  • 레벨 상사 3 zeitgeis 11.06.01 00:56 답글 신고
    윗분 말씀처럼 심각하게 고민해 봤는데 3년 후 유지비 생각하면 아니다란 결론이... 아직까진 정비소 부족과 수리비 바가지 때문에 외제차는 아닌 듯...
  • 레벨 상사 1 statythah 11.06.01 01:32 답글 신고
    친환경 고효율 요즘같은 시대엔 바로 이게 기술력. 현기처럼 뻥마력 배기가스많은엔진 만드는 시대 역행 하는 회사랑 급이틀림 게다가 베이론에 쓰는 1000마력넘는 상용엔진도 만드는 회사 폭스바겐>>>>>>>>>>>>>안드로메다>>>>>>>현기. 물론누구나아는사실
  • 레벨 중사 3 떵차매니아 11.06.01 09:08 답글 신고
    수입차 타면서 연비 걱정하는것도 좀 웃긴듯... 연비야 좋으면 좋은거지만....
    등록비 세금 소모품 교환하면 아무리 따지고 따져도 국산 대형급 유지비는
    들지 않나요?? 그리고 수입차라고 무조건 비싸게 받는곳도 많던데...
  • 레벨 상사 2 김악마 11.06.01 09:50 답글 신고
    그런거 있죠. 유료주차장에 가도 어라 수입차네? 돈 더내세요.. ㅋ
  • 레벨 병장 kejjsipj 11.06.04 01:30 답글 신고
    성능 완전 개쓰레기다 ㅋㅋ
  • 레벨 상사 2 할베웅 11.06.06 14:50 답글 신고
    수리비랑 뽑기운이 변수내~ 밑에글중베테랑 정비직원없다는게좀

덧글입력

0/2000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