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한국GM 차 맞아? 정말 조용하네”
쉐보레로 간판을 바꿔단 한국GM에 대한 평가가 달라지고 있다. 최근 출시된 쉐보레 ‘올란도’와 ‘캡티바’는 대우자동차 시절부터 뿌리박힌 ‘시끄럽다’는 이미지를 완전 바꿔놓고 있다. 이같은 이미지 변신은 판매량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
31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지난 4월 208대가 판매된 캡티바는 5월에는 판매량이 300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3월과 4월 1500여
대가 판매된 올란도 역시 5월 판매량이 비슷한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5월 한국GM의 전체 판매실적도 지난달과 비슷한 7만
여대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 소음 줄이려 디자인까지 바꿨다
↑GM의 소음저감 기술이 집약된 쉐보레 캡티바의 엔진룸.
지난달 18일 출시된 캡티바는 한국GM이 소음을 줄이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모델이다. GM이 보유한 소음저감 기술은 총동원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먼저 디자인부터 소음을 줄이기 위해 유선형 차체로 설계했다. 심지어는 고속시 나타나는 바람소리(풍절음)을 줄이기 위해 문
손잡이 디자인까지 바꿨다. 세단형 모델에 비해 큰 사이드 미러 역시 풍절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설계했다.
한국GM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할 점으로 소음 문제가 지적됐다”며 “국내 소비자들은 ‘조용한 차=
고급차’라는 인식이 강해 아무리 성능이 뛰어나더라도 시끄러운 차는 만족도가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쉐보레 브랜드를 도입하면서 소음 감소에 매달린 이유도 이 때문이다. 다소 가격이 인상되더라도 과감하게 흡음·방음재를
사용할 수 있었던 이유도 같은 맥락에서다.
차량 소음의 주범인 엔진부터 바꿨다. 캡티바에 탑재된 2.2리터 VCDI 디젤엔진에는 3가지 소음저감 기술이 숨어있다. 디젤엔진 특유의 터보차저 고주파 소음을 막기 위해 어쿠스틱 댐퍼를 장착했고 엔진헤드를 고무로 감싸 소음과 진동을 동시에 잡았다.
엔진 소음이 외부로 빠져 나갈 수 있는 곳은 모두 커버를 씌웠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엔진룸에서 실내로 들어오는 소음을 잡기 위해 차단벽을 3중으로 설치했다. 후드에도 흡음재를 부착했다.
◇바람소리, 노면소음 저감 기술도 채택
↑지난 4월18일 출시된 쉐보레 캡티바. 자체 실험결과 경쟁차종보다 실내 소음도가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자동차 소음의 또 다른 원인인 풍절음과 노면소음을 잡기 위한 장치도 곳곳에 마련했다. 먼저 최고급 차종에만 적용되던
차음유리를 기본으로 적용했다. 노면소음을 막기 위해 앞바퀴와 뒷바퀴 상단에 흡음재를 부착한 것은 물론 계기반 패널과
센터 콘솔, 도어트림에도 흡음재를 추가했다.
특히 스포츠유틸리티 차량 특성상 화물적재 공간을 통해 소음이 유입된다는 점에 착안, 무려 8곳에 소음차단재와 흡음재를
추가했다.
이 관계자는 “자체 실험결과 경쟁차종의 실내 소음도가 71dB(데시벨) 수준인데 반해 캡티바는 69dB로 나타났다”며 “시승을
끝낸 고객들은 한결같이 정숙성에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GM의 이같은 노력은 실적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다. 한국GM의 4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26만2382대로 전년동기 대비 13.1% 증가했다. 내수의 경우 4만2907대로 14.3%증가, 전체 판매 증가율을 앞질렀다.
서명훈 기자
출처 - 머니투데이
그래도 2.2,2.4로 어느정도 중박은 친거같네요..과거 알페온이 3.0만으로 900여대 판기억이 있다면....2.0이 나오면 올란도랑 라인업이 겹칠거같고....
흠 쉐보레가 어떻게 대응할지 기대가 큽니다.
09년도 최하 트림이 2000만원 지금은 2500만원
윈스톰일때는 끝물 할인도 빵빵 이었지만 과연 지금은???? 문제는 캡티바가 윈스톰 기반 마이너 업그레이드 차량이라는것이지...
고급차’라는 인식이 강해 아무리 성능이 뛰어나더라도 시끄러운 차는 만족도가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무리 성능이 뛰어나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쏘렌토와 산타페와 어떻게 경쟁을 할 생각인지
난 아직도 올랜도, 캡티바 출시 안된 줄 알았다.
보여야지 차가.
부평 공장 가보면 공장도 완전 개판임.
제발.. 사이드 & 커튼 에어백은 기본 사양으로 채택해줬으면 좋겠네요.
안전은 고강성 철판만 믿고 가는가본데, 진짜.. 사이드 & 커튼에어백도 달아줬으면 좋겠어요.
정말... GM은 얄미운 기업이 아닐 수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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