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고급 브랜드' 도약을 위해 선보인 '제네시스'가 미국 진출 3년 만에 일본차의 자존심인 렉서스를
꺽었다. 쏘나타가 22년 만에 처음 캠리를 앞선 것을 감안하면 제네시스는 추월기간을 7분의 1로 단축한 셈이다.
특히 제네시스는 물론 최고급차 시장에 진출한 '에쿠스'도 꾸준한 선전을 거듭하고 있어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로의
도약이 가시권에 들어왔다는 평가도 나온다.
◇제네시스, 美서 35개월 만에 렉서스 'ES' 앞서
3일 미국 자동차 판매 조사기관인 오토데이타에 따르면 지난달 현대차 제네시스(쿠페 포함)는 미국 '미드 럭셔리
'(MID LUXURY) 시장에서 2769대가 판매돼 렉서스 ES(2400대)를 눌렀다.
차급별 판매에서도 벤츠 E클래스(5751대)와 BMW 5시리즈(4201대)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렉서스는 고급
스포츠세단인 GS시리즈(306대) 판매 대수를 합해도 2706대로 제네시스에 뒤졌다.
제네시스가 미국 럭셔리카 시장의 대표모델인 '렉서스 ES'를 앞선 것은 2008년 6월 미국 수출 길에 오른 뒤
처음이다. 제네시스는 지난달 전년 동월 보다 11.7% 판매가 늘어난 반면 렉서스 ES와 GS는 각각 53.1%와
60.3% 급감했다.
렉서스 부진의 가장 큰 원인은 지진이다. 렉서스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 'RX'를 제외한 대부분의 모델을
일본에서 생산, 미국에 수출하고 있다. 이번 지진으로 제대로 생산이 되지 않아 판매량이 급감했다.
하지만 현대차의 브랜드 파워가 높아지고 '제네시스'의 성능과 품질에 대한 입소문이 미국 전역으로 퍼진
것도 주요한 원인이다.
제네시스는 2009년 대형차 중에는 아시아 메이커 최초로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되는 등 초기부터 디자인과
성능을 인정받았다. 이후 2010년부터 월 1000여대 수준의 판매고를 올린 후 꾸준히 성장, 작년 연말에는
월 3000대가 넘는 판매대수를 달성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제네시스를 시승해 본 미국 고객들은 BMW와 벤츠 등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에 비해 부족하지
않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면서 "쏘나타와 아반떼 등 현대차 중·소형차들의 판매가 늘어나면서 제네시스에 대한
인식도 갈수록 좋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GDi·8단 변속기단 신형 '제네시스'로 BMW·벤츠 도전장
누적 판매 대수는 제네시스가 1만2305대로 렉서스ES(1만4438대)보다 2000여대 뒤진다. 하지만 전년 같은 기간
판매량이 제네시스 1만322대, 렉서스ES 1만8643대로 8000여대 이상 격차가 벌어졌던 것을 감안하면 놀라운 성장세다.
현대차는 내외관은 물론 파워트레인(엔진 및 변속기)을 향상시킨 '2012년형 제네시스'를 미국에 이달 출시하고
BMW와 벤츠 등 독일 프리미엄차 추격에 나선다.
신형 제네시스는 지난 3월 국내에 출시한 모델로 전면부 그릴과 램프 등이 한층 고급스러워졌고 직분사
엔진(GDi)과 8단 변속기를 탑재했다.
특히 고성능차를 선호하는 미국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게 5리터급 GDi 엔진을 얹어 최고출력이 429마력에
이르는 '제네시스 5.0 R스펙'도 내놓는다.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판매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지난달 미국 시장에서 10만7426대를 판매, 1986년 미국 시장 진출 이후 처음 시장 점유율
10%(10.1%)를 돌파했다. 판매 순위에서도 혼다와 닛산을 제치고 GM과 포드 크라이슬러 등 미국 '빅3'와
토요타에 이어 5위를 차지했다.
김필수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제네시스와 에쿠스의 선전을 보면 현대차는 이제 무난한 대중차 이미지에서
탈피했다"면서 "토요타 렉서스나 닛산 인피니티와 같이 별도의 고급 브랜드 출시 없이도 성공을 거둔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출처 - 머니투데이
수출용차를 내수용차가 우수한걸로 혼돈 시켜서 장사하는 수단이 놀랍지요
미국 수출형 제네시스는 에어백 잘터지지?
그래서 발로찬다거나 문을 세게 닫으면 절대로 안됩니다..
단숨에 제칠턴데
그땐 또 뭐라 구라칠껴여~
ES 따라잡았다고 기사내주는 시키는 또 뭐냐 ㅋㅋㅋ
에휴 ;;;
이제 늙을대로 늙은 렉서스 라인은 좀 두고봅시다 ;;;
신형나올지도 모르는데 ;;
수출용은 센서도 일제나 수입품을 쓸겁니다
앞으로 수출용으로 미국등 해외에서의 결과에 대해서
글를 올리지 마세요
내수용 수출용이 완전히 다르므로
겉만 같을 뿐!
넘었다는거잖아...게다가 es시리즈가 출시된지가 언젠데 ㅋㅋㅋ
그리고 국내 제네실수를 미국수출용정도로 만들어줬더라면.....
지금 bmw528 e300등의 모델들이 지금처럼 많이 팔리지는 않았을거란생각을....
미국에파는 제네실수는 에어백잘터지나 궁금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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