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큐브 8월 출시···박스카 판매 경쟁 예고
한국닛산이 29일 신차 큐브 가격을 국내 수입차 중 최저 가격인 2000만원 초반에 내놓으면서 향후 큐브의 시장
경쟁력에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특히 큐브를 벤치마킹한 기아차 쏘울과 큐브 간의 가격 차가 크지 않아 하반기 두 차종 간 판매 경쟁이 흥미를
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닛산이 다음 달부터 사전 계약을 받는 큐브는 고급형(1.8SL)과 일반형(1.8S) 2개 등급(트림)으로 나온다.
이 중 등급이 낮은 큐브 일반형은 2180만원이며, 기아차 쏘울 1.6 가솔린 풀옵션 가격은 2170만원이다. 큐브
일반형과 쏘울 가솔린 풀옵션 간의 가격 차는 불과 20만원 밖에 나질 않는다.
하지만 두 차종 간 단순 비교는 다소 무리가 있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엔진사양과 옵션이 각기
다르기 때문이다.
쏘울은 1.6 가솔린 및 디젤 두 가지 모델이 판매되고 있는 반면, 8월 국내 출시되는 큐브는 1.8 가솔린이다.
또 옵션의 경우 쏘울 최고급형은 후방카메라를 지원하는 내비게이션 등 고급 옵션이 지원되지만 큐브 일반형은
내비게이션 같은 일부 편의
사양이 빠질 것으로 전해졌다.
차체 크기 비교 시 전장과 전폭은 쏘울이 큐브보다 크고 전고는 큐브가 쏘울보다 높다. 성능과 연비는 근소한
차로 쏘울이 큐브를 앞선다.
닛산 관계자는 큐브 가격과 관련 "큐브는 한국 시장에서 닛산 브랜드를 각인시켜줄 매우 중요한 모델 역할을
해줘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한국닛산이 큐브에 거는 기대감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 관계자는 "큐브 출시를 앞두고 가격 책정에 상당히 고심했고 최대한 합리적인 가격 수준을 맞추려고
노력했다"면서 "대지진 피해로 인한 판매 경쟁이 힘든 상황도 일부 반영됐다"고 밝혔다.
업계는 하반기 반격을 노리는 닛산이 최근 판매 침체를 뚫어보기 위한 특단의 조치로 '가격 카드'를 최종
선택한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기아차도 큐브 가격이 2000만원 중반대에 결정될 것으로 예상했으나 닛산이 낮은 가격에 큐브를 내놓자
엔고 등 힘든 여건에서 쉽지 않은 결정을 한 것으로 보인다는 반응이다.
쏘울은 올 1~5월까지 내수 시장에서 7798대를 팔았다. 지난달엔 1642대가 판매됐다. 출시 초기 월 판매량
2000대 수준에 비한다면 최근 소폭 감소한 추세지만 여전히 쏘울은 준중형 시장에서 잘 팔리고 있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출처 - 한국경제
국산차 정비하러 들어가보면... 군대 있을때 수송부 온느낌...??
뭐 좋은곳도 있겠지만 대부분이 그러더군요
인간적으로 소울보단 큐브가 낫다고 봅니다
비교할수도 있겠지만 비교가 안된다고 봐요 ㅎㅎ
현대차는 툭하면 국내는 법이 없다고 적용 안한다고 하는데...
그 법을 누가 만들까요? 다 한통속이죠 ㅎㅎ
이제 그만 속아줍시다!!!
이제 현대차 정신차릴 때 됐습니다
그만 속아야되요~~~~~~
실내공간이나 적제 능력이 좋으면 큐브에 저처럼 왠만한거는 자가 정비 할줄아는
사람은 수리비 걱정 별로 없음
요즘 기자들 왜 그러냐. 걍 풀옵으로 비교할려면 둘다 풀옵션으로 비교하던지 둘다 깡통으로 비교를 하던지.
둘다 외제차인 미국에서는 이미 게임 끝났더만.
소울 한달에 만대팔릴때 큐브는 2~3천대 팔리더만. ㅋㅋㅋ
그래도 외제차 못사서 환장하는 애들은 싼맛에 사긴 살거야.
현대차는 완전 배째라 분위기네...(니들이 팔려봐야 얼마나 팔리겠냐...)
한방에 털리는것보다~ 순차적으로 잠식당하는 시장이 무서운법....
쏘울 앉아보니...
-_-쏘울 완전 쓰레x ;;; ㅉㅉㅉ 차량앉아서 시아확보는 이정도 되야된다...
딱 이느낌옵니다.
일단 타보고들 얘기 나눠요좀...
모닝과 에쿠스는 동급~!!!!!!!!!!!!!!!!
모닝 풀옵 = 엑센트 깡통 (=) 엑센트 풀옵이랑 = 아반테 깡통 (=) 아반테 풀옵 = 쏘나타 깡통 = 쏘나타 폴옵 = 그랜져 깡통 (=) 그랜져 풀옵 = 제네시스 깡통 (=) 제네시스 풀옵 = 에쿠스 깡통 (=) 에쿠스 풀옵
아 모닝 살까 에쿠스 살까 고민이여 ~!
(역수입 국산 대형차 1대와, 일반 국산 소형차 1대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국산차 브랜드의 엄청난 디자인 발전과 성능에 한국사람으로서 기분 좋아하면서도, 솔직히 일제차나 외제차를 많이 타온 경험으로 봤을때 은근한 차이가 있는 건 부인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유지비 부분은 제가 타고 있는 도요타 bB신형의 경우...
제 개인적으로는 아반테와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3년간 전구 간거 말고는 (접촉사고 제외) 고장 없었음.
나머지는 동일하군
에어백6개, esp, 기타 등등,,,
그래도 일제인데 국산하고 비교가 되냐
내 기본형2500만해도 하나 구입하겠다
닛산얘들이 가만히보면 장사하려는 성의가 보인다니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