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C200 CGI 아방가르드 타보니···
30대 '차도남' 유혹하는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가격 4630만원
벤츠가 젊어졌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지난달 출시한 뉴 제너레이션 C클래스는 30대를 겨냥한 엔트리급
세단이다. C200의 경우 가격은 4000만원대로 벤츠 가운데선 비교적 싼 편이다.
벤츠 코리아는 한국의 젊은 고객을 더 끌어들이기 위해 신형 C클래스를 내놨다. 최근 BMW 코리아가 청담동에
모빌리티 라운지를 만들어 플래그십 모델인 7시리즈 고객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벤츠는 새로운
C클래스로 하반기 판매 늘리기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전략이다.
신형 C클래스는 4년 만에 디자인과 성능을 부분적으로 바꾼 4세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 스포츠세단
같은 역동성과 젊은 감각을 디자인 구석구석에 녹여냈다. 이를 통해 벤츠 특유의 품격 보단 스포티한 멋을 한껏 부렸다.
전체적인 이미지는 다이내믹해졌다. AMG 범퍼와 전조등, 보닛 등 전면부 디자인은 강한 캐릭터를 구현했고,
후면부 디자인은 더욱 단단해 보이는 리어 범퍼와 발광다이오드(LED) 테일램프로 변경됐다. 특히 차체 전고가
일반 세단보다 낮아 정면에서 바라보면 지면에 달라붙은 스포츠형 쿠페를 닮았다.
실내 인테리어는 '강하고 부드러운'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을 지향한다. 대시보드는 인조가죽으로 마감재를
처리해 기존의 딱딱한 질감이 말랑말랑해졌다. 이전 모델은 대시보드 위에 씌운 플라스틱 질감이 딱딱해 개선의
여지가 필요하다는 일부 지적이 나오기도 했던 터라 세심히 신경 쓴 흔적이 보인다.
장마철 신형 C클래스를 시승했다. 시승차는 C200 CGI(가솔린) 블루이피션시 아방가르드. 직렬 4기통 신형
1.8리터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을 장착했다. 이 엔진의 동력 성능은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7.5kg·m의
힘을 낸다. 1.8리터 엔진으로 초기 가속 시 묵직한 토크 힘을 내는 게 인상적이다. 순간 가속력이 좋아 도심에서
달릴 때 운전하는 재미가 절로 난다.
7단까지 단수 조절이 가능한 수동 겸용 변속 레버장치는 변속감이 몹시 부드럽다. 120km까지 속도를 높여도
변속이 방해를 받지 않고 한 번만에 쭉 흐름을 탄다.
서울 태릉에서 구리로 이어지는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가속 페달을 힘껏 밟고 속도를 높여봤다. 고속 주행시
바닥에 달라붙어서 주행하는 느낌이다. 시승 내내 장마철 노면이 젖어 시속 150km 이상 주행은 어려웠지만
단거리 가속감은 상당히 매끄러웠다. 역동적인 주행 성능에 반한 나머지 스티어링 휠(핸들)에 기어 조작이
가능한 패들쉬프트가 달렸으면 하는 아쉬움도 생겼다.
시트는 벤츠답게 적당히 딱딱하다. 서스펜션이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해 코너링을 돌때 운전자 몸이 차가 움직이는
방향으로 함께 따라간다. 정지 상태로 있다가 100km 시속까지 가속력을 테스트했다. 8초가량 나왔다. 운전자
취향에 따라 주행 만족도를 바꿀 수 있도록 에코 모드와 스포츠 모드 2가지를 지원한다. 공인 연비는
ℓ당 11.9km이지만 실연비는 10km/ℓ에 조금 못 미친다.
안전 장치도 인상적이다. 시트에 타면 안전 벨트가 스스로 알아서 운전자의 몸을 조여준다. 주행을 마치면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주차를 해준다. 또 주행 중 도로상황에 따라 서스펜션의 압력이 바뀌는 어질리티 컨트롤,
빗길에서도 제동 성능을 높인 적응형 브레이크 시스템 등도 돋보인다.
벤츠 C200는 국내에서 올 1~5월까지 총 884대가 판매됐다. 베스트셀링카 E300에 이어 벤츠 모델 가운데 두
번째로 많이 팔렸다. 가격은 5270만원. 현재 국내 수입차 시장에선 BMW 320d, 아우디 A4 2.0 TFSI 콰트로
등 인기 차종과 경합하고 있다.
시승을 마친 후 시승차를 간혹 누군가에게 추천해 주고 싶을 때가 있다. 올 초 제주에서 타봤던 인피니티
G25 세단이 그랬고, 벤츠의 이번 C200도 그랬다. 이 차는 벤츠가 왜 프리미엄 브랜드로 지속 가능한지
잘 말해준다. 작아도 역시 명품이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출처 - 한국경제
비슷한 가격에 체어맨하고 c클 시소타기 비교도 되네여
BMW3 나 벤츠C클이무슨 스포츠세단이냐.. 그냥 마실다니는 아반테급 미니카지..
체코산 스코다 옥타비아한테도 개 털리는 BMW320 가지고 ㅋㅋㅋ 스포츠세단이래 ㅋㅋ
옥타비아엔 7단DSG미션이라도 달려있지 ㅋㅋㅋㅋㅋㅋ BMW3는 뭐니? ㅋㅋㅋ
주관적 입니다마는 시승해보고 넘 실망...
차도 잘모르는 사람들이 큰차를 선호하더군요
제가 본 사람들중 대다수는
차에대해서 제대로 아는 사람은 골프 고 배기량이나
차체가 작으면서 고성능인차를 선택하던데 ....
욕 졸래 먹고
벤츠는 역시 간지다... 명품이다... 이런 소리를 듣는군요...
역시 부모잘만나면 멀해도 다 칭찬..
잘못만나면 뭘해도 다 병진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