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트림에 크롬 장식 기본 적용해 디자인 고급화
-국산 SUV 최초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및 취침모드 탑재
현대자동차가 상품성을 높인 '2019 싼타페'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새 차는 기존 상위 트림에만 적용했던 크롬 소재를 라디에이터 그릴과 그릴 상단 가니쉬, 도어 핸들, 도어 하단 가니쉬, 리어 범퍼 가니쉬 등 모든 트림에 기본화해 외관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최상위 트림 '인스퍼레이션'에는 반광 크롬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와 반펀칭 스티어링 휠로 내외관의 특별함을 더했으며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1·2열 모두 적용해 실내 정숙성을 높였다.
또 후측방 모니터(BVM), 내비게이션정보 기반의 터널/워셔액 연동 자동 내기전환 시스템, 원격 시동 기능 등을 신규로 넣었다. 이와 더불어 국산 SUV 최초로 2열에 DMB 시청, 유튜브, 음악 및 영상 감상, 인터넷, 스마트폰 미러링 등이 가능한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스피커의 사운드를 줄여 잠든 승객을 배려하는 후석 취침모드 등을 새로 넣어 상품성을 강화했다.
현대차는 엔진별로 상이하게 구성했던 기존 트림 구조를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인스퍼레이션 4단계로 통일하고 엔진 타입에 관계 없이 동일 트림명은 동일한 품목으로 구성했다.
가격은 가솔린 2.0ℓ 터보 프리미엄 2,695만원, 익스클루시브 2,955만원, 프레스티지 3,269만원,인스퍼레이션 3,595만원이다. 디젤 2.0ℓ과 디젤 2.2ℓ 선택 시 각각 255만원과 280만원(단,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각각 273만원과 298만원)이 추가된다(개소세 3.5% 기준).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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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이나 제대로 투자해서 제대로된 엔진만들고, 진동, 에바가루나 제대로 잡고, 상품선 개선했다고 광고해라!!!
꼭~~~~확인 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정차시 떨림이 진짜 엄청나요~~~~~!
떨림 때문에 차 바꾼 분들 동호회마다 수두룩합니다.
이정도의 떨림 이였으면 절대 안 삿음.
이정도의 떨림 이였으면 절대 안 삿음.
이정도의 떨림 이였으면 절대 안 삿음.
아~~~~~~~~~~씨 짜증난다 진짜~~~~
아까워서 팔지도 못하고 ..........
씨~~~~파~~~~
엔진이나 제대로 투자해서 제대로된 엔진만들고, 진동, 에바가루나 제대로 잡고, 상품선 개선했다고 광고해라!!!
외관은 세계에 내놔도 흠잡을 데 없죠.
이젠 기술력이 받쳐줘야 하는데.
언제쯤 독일, 일본을 따라 잡을지.
g80으로 정점 찍은뒤 삼각떼를 시작으로 내리막길.....
참고로 디젤은 올 9월에 배기가스 기준 변경되니 그거에 맞춰서 R엔진 후속엔진 거의다 개발해서 테스트 중이고 현 세타 후속 2.5엔진도 곧 출시 예정이고 1.6 대체 엔진도 이미 나와서 팔고 있음
누가보면 모회사처럼 엔진개발은 하나도 안하고 있는줄 알겠네..
그래서 현재 R엔진 나오고있는 버젼은 뭐가 문제임??
페리때 써먹을라나 보네
국산 수입 막론하고 이 가격에 이만한차 절대 못산다.
그렇게 조언 안해도 살사람들 다 사니 걱정들은 그만해라
6월달 IG 따라잡고 1등 먹는다 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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떨림 때문에 차 바꾼 분들 동호회마다 수두룩합니다.
이정도의 떨림 이였으면 절대 안 삿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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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도의 떨림 이였으면 절대 안 삿음.
아~~~~~~~~~~씨 짜증난다 진짜~~~~
아까워서 팔지도 못하고 ..........
씨~~~~파~~~~
주변에 타는 사람들이 없으니 물어볼수도 없고..
싼타페 저는 뽑기 참 잘한것 같은데...
저도 7년된 쏘R인데 지진계 설치하고 측정해보니
주행 구간에 따라, 언덕배기 같은 경사도에 따라, 주행 시간에 따라 각각 다르게 3후반~5초반 나오더라구요.
진동 보통인 차들이 3수준이다. 싼타페는 5수준이다. 그래서 문제다가 대략적인 이야기같은데,
그냥 디젤차들은 그러려니 해야 할 듯 합니다.
블록은 한번 만들면 오래 쓰는거지만 출력에 영향을 주는 분사압이나 인젝터 터빈 이런 시스템 다 바뀌었음
유로 6 오면서 1800바에서 2000바로 변경되었고 요소수 방식이 2000바인가 2200바인가 사양임.
초창기 R엔진은 1800바 사양. 당연히 올라간 분사압에 맞게 보강이 많이 되었음
그리고 디젤도 그렇고 가솔린도 그렇고 주기적으로 관리 잘해주고 소모품이나 수명이 있는 부품 잘 갈아가면서 타면 오래도록 탈수 있음
그래서 저도 파란색 뽑았습니다.헤헤~~
주황색을 뽑으셨어야죠.
미치겠다 차만 타면 멀미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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