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장에 특화된 편의 및 안전품목
-회사 측, 한국형 옵션 추가 개발해 장착 예정
한국지엠이 올 하반기 선보일 쉐보레 트래버스의 선택품목을 두고 고민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트래버스는 1935년 서버번으로 시작해 쉐보레 SUV 역사를 담당하는 미국 내 주력 제품이다. 길이는 5.1m에 이르고 휠베이스는 3m가 넘는 7인승 풀사이즈 SUV로 미국차 특유의 우람한 차체와 넓은 실내 공간이 특징이다. 특히, 동급에서 가장 넓은 851㎜의 3열 레그룸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와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동력계는 북미 인증 기준 최고 310마력 최대 36.8㎏·m의 토크를 발휘하는 3.6ℓ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 조합이다.
미국 시장을 겨냥해 만든 만큼 국내에서는 일부 편의 및 안전 품목의 부재가 경쟁력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 한국지엠은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맞춤형 편의품목 장착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패스 일체형 룸미러와 전동 접이식 사이드미러가 대표적이다. 여기에 북미형에는 없는 우적 감지 와이퍼와 뒷좌석 열선 시트, 연료 캡 잠금 장치 등을 넣을 확률도 높다는 게 업계 설명이다.
한국지엠 관계자는 "한국형 편의품목의 도입을 검토 중인 것은 사실이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기능을 추가할지는 내부적으로 논의 중"이라고 말을 아꼈다. 이어 "차의 성격에 맞는 선호 품목을 파악 중이고 각종 법규에도 충족해야 한다"며 "한국형 편의품목 목록은 출시 시점에 맞춰서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업계에서는 지난 2015년 임팔라 출시 당시 한국지엠이 220V 전원소켓을 비롯해 뒷좌석 오디오 콘솔, 샤크안테나 등 약 10여가지 한국형 옵션을 개발해 넣은 사례를 들며 트래버스에도 비슷한 장치가 추가될 것이라고 추측했다. 한국지엠 역시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한 뒤 최적의 기능을 넣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한국지엠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차의 간단한 특장점과 제원표를 소개하고 트래버스 알리기에 들어갔다. 공식 출시 전 사람들에게 거부감을 줄이고 인지도를 쌓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국내에는 올해 3분기 출시가 유력하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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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서술한 한국형 옵션 다 넣어도 모자를꺼 같은데.. ㄷㄷㄷ
팰리가격보다 비싸면 승산없음.. 지금은 대형 SUV는 팰리가 갑
경쟁력 있으면 동급 또는 그 이하로 나와야 하지만 가능성 제로.
콜로라도만 2.0 가솔린 텁만 들여와
적당한 가격으로 판매하구...
말리부 가격 조금씩 내린후
크루즈 부활시켜서
부평공장서 생산하여
아방이와 동등수준의 값으로 판매하구
트랙스 후속
코나 , 셀토스 값과 동등수준 책정 판매하믄...
쉐보레 예전으로 회복될뿐 더러
점유율두 오름!~ㅋ
한국은 그냥 쉐보레 수출차량 생산기지 일뿐 그이상의 시장으로 안보는거
한국 쉐보레 18년 판매량이 9만대 정도니 글로벌 800만대 파는 GM 입장에서는 신경 안쓰는 시장
지금 나오는 신차도 어짜피 세금 받아 처먹고 티낼려고 들여오는 제품들
한국시장에 대배기량 가솔린엔진만 들고 오는건만 봐도 그냥 보여주기식
단, 3.6L 가솔린의 세금과 연비를 감수할 수 있는 고객에 제한되어 판매될것 같음
즉, 저 차는 이미 팰리세이드의 경쟁상대가 아니라
GV80 구입 고객이 구매 대상에 올릴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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