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수소전지차 최초 가장 높은 등급 받아
현대자동차는 넥쏘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시험 결과, 가장 높은 등급인 '톱 세이프티픽 플러스(2019 Top Safety Pick +)'를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IIHS는 1959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매년 출시된 수 백대의 신차를 대상으로 충돌 테스트 결과를 발표한다. IIHS가 수소전기차를 대상으로 안전 테스트를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2019년형 넥쏘를 대상으로 했다.
넥쏘는 전면 충돌, 운전석 스몰 오버랩, 조수석 스몰 오버랩, 측면 충돌, 지붕 강성, 머리지지대 및 좌석 안전 등 6개 충돌안전 항목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우수(good) 평가를 받았다. 이외 전방 충돌 회피 장치 및 전조등 평가에서도 '최우수(Superior)'와 '우수(good)' 등급을 받아 톱 세이프티픽 플러스를 획득했다. 톱 세이프티픽 플러스는 6개 충돌안전 평가에서 모두 '우수(good)'를 획득하고 전방충돌 회피 평가에서 '어드밴스드(advanced)' 이상 등급과 전조등 평가에서 '우수(good)' 등급을 획득한 차에 한해 주어진다.
앞서 넥쏘는 우리나라와 유럽 안전도 평가에서도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다.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 주관 '2018 신차안전도평가(KNCAP)'에서 중형 SUV 부문 '최우수'를 수상했고, 지난해 10월 유럽의 신차 안전성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에서 최고등급인 별 다섯(★★★★★)을 획득했다.
넥쏘는 다양한 첨단 안전 장치들을 대거 탑재했다. 먼저 전방 충돌 성능을 획기적으로 보강한 전방구조물과 수소탱크 보호를 위한 차체 구조물을 적용해 자동차 자체의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다. 수소탱크는 설계부터 생산단계까지 철저한 검사를 통해 한국과 유럽 그리고 UN의 수소탱크 안전인증 법규를 충족했다. 파열시험, 낙하충격시험, 화염시험, 내화학시험, 인공결함시험, 극한온도시험, 총탄시험, 수소가스충전반복시험, 가속응력시험 등을 포함한 다양한 수소탱크 안전 인증시험을 완료했다. 또 기존 양산차 개발 충돌시험 항목에 더해 수소밸브 부위 직접 충돌, 후진시 수소탱크 하부 타격시험 및 화재 안전성 평가 등 악조건하의 수소탱크 안전성을 재차 점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국 IIHS는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안전검사를 진행하는 기관"이라며 "넥쏘가 최고 등급을 받은 만큼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안전한 차'로서 소비자 구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출처-오토타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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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유럽 한국 충돌테스트가 모두 높은등급 받았는데 그것도 못믿음 대체 뭘로 증면 해야 믿냐
그냥 현기차가 저런수준에 차를 못만들꺼다 생각하고 까고싶어 믿지 않는거지
어짜피 현까들은 뭐를 가져와도 못믿는께 뻔하지 믿기 싫은데 사실을 받아 들이겠냐
한국에서 미국과 다른사양에 차를 충돌테스트 최고등급으로 속여판 도요타는 안보이나 보네 ㅋㅋㅋ
http://www.carguy.kr/news/articleView.html?idxno=36794
평소 시험공부라 밤 새는 건 한국인이 유명함. 결국 시험 잘보기 위한 분석을 엄청나게 한다는 것임.
IIHS 테스트도 잘 받기 위해 엄청나게 분석하고 노력했을 현대 직원들 노력 인정해줘야 함.
그러면 뭐하냐구..사양이 다른데
미국수출용을 여기다 떠벌이냐
몇대 만들지도 않는 차량 내외수 차별 하겠다고 물건 따로 받으면 그 비용이 더 많이들거란걸 이해 못하는듯
국내실험도 못믿어 외국것도 못믿어 아주 그냥 믿기싫어 환장해꾸만
난독증?
확실한 증거 가지고와서 내수용 타령좀 해줬음 속이 시원하겠네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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